존 키 총리 주간칼럼 - 다섯 가지 공공서비스 개선 분야
지난 주 저는 빌 잉글리시 부총리와 함께 중대한 발표를 했습니다. 향후 5년간 국민당 정부가 달성하려는 구체적인 공공서비스 개선 과제를 제시한 것입니다. 공공서비스 개선은 2기 국민당 정부의 네가지 주요과제 가운데 하나입니다. 재정적 어려움이 있더라도 반드시 이를 실천할 것입니다.
저희의 목표는 매우 구체적이고 예상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일의 진척상황을 정기적으로 국민들께 알려 정부가 어떻게 일을 추진하고 있는 지를 투명하게 보여드리겠다는 것입니다. 또한 저희는 목표를 매우 높게 설정했습니다. 쉽게 달성할 수 있는 것이라면 그것은 목표라고 할 수 없겠죠. 저희는 국민들께서 진정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정부 기관이 제공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장기적인 복지 의존도를 줄이고 취약 아동을 서포트하는 것입니다. 또 기술장려와 고용 창출, 범죄율 감소, 정부와의 소통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national.org.nz/public-services.aspx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공서비스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때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한 다섯 가지 분야를 책임지고 달성할 고위급 장관이 이미 임명되었으며, 부처별 국장급들과 더불어 확실한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해 저희 모두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당이 수립한 목표는 공공서비스 개선에 있어 일대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저희는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결과를 중시할 것이며, 빠듯한 예산 내에서 이것을 반드시 실천할 것입니다.
이번 주부터 2주 동안 의회가 휴회에 들어가 국민당 국회의원들은 모두 지역구로 돌아갑니다. 또한 학교는 방학을 시작했는데요. 2주 간의 방학 동안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