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수 피해 청소/복구 및 보험청구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홍수 피해 청소/복구 및 보험청구

시사뉴스 0 803

북섬 위쪽지역에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광범위한 기상 현상과 이로 인한 홍수로 수천 채의 건물 피해를 입혔다.


1월 31일 저녁까지 오클랜드 카운실은 이 지역의 375개 부동산에 노란색 스티커가 붙어 있고 102채에는 빨간색 스티커가 붙은 것으로 확인했다.


하지만 집이 훼손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며 청소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사후 조치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정보가 있다.


대청소


범람한 물은 가정의 공기를 건강에 좋지 않게 만들 수 있다고 정부 웹사이트 Get Ready가 말했다. 홍수물이 빠지면 집안의 모든 것을 청소하고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틀 이상동안 물건이 젖어 있으면 보통 곰팡이가 핀다. 홍수가 난 후에 집에 세균과 벌레가 있을 수도 있다."


Get Ready는 청소하는 동안 인증된 마스크, 고글, 장갑, 보호복 및 튼튼한 신발을 착용할 것을 추천했다. 천식, 알레르기 또는 기타 호흡기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곰팡이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침수된 집을 청소하거나 작업을 하는 것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의사나 다른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많은 양의 곰팡이가 있는 경우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곰팡이를 청소하는 것이 좋다."


Get Ready는 나무 숟가락, 플라스틱 식기, 젖병, 젖꼭지 및 인형이 홍수로 덮였다면 버려야 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 것들을 안전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금속 팬과 기구는 깨끗한 물에 삶아 소독한다."



집을 안전하게 만들기


홍수로 인한 청소는 오염이 주요 관심사인 대규모 작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타고 대학교 연구원인 루시 텔파-바너드(Lucy Telfar-Barnard) 박사는 모든 종류의 흡수성 건축 자재들을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카펫이나 층층이 있는 바닥재가 있다면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표면의 오염뿐 만 아니라 그 아래에 있는 것들과 냄새로 그렇게 하지 않으면 사라지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전기 제품들도 우선 순위이며 이들은 물과 잘 섞이지 않기 때문이다.


오타고 대학 선임 강사인 Lesley Gray 박사는 청소를 할 때는 반드시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수물에서 물건들을 복구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홍수물이 배설물로 오염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따라서 이후에는 반드시 장갑을 착용하고 손(및 다리)을 아주 조심스럽게 씻으십시오."라고 말했다.


임대차 계약 (Tenancy agreements) 


렌트집이 거주할 수 없는 경우 임차인은 렌트비를 계속 지불할 필요는 없지만 손상이 있는 경우 집주인에게 알려야 하는 법적 의무가 있다.


Telfar-Barnard는 주거용 임대가 거주할 수 없는 경우 임차인은 임대료 지불을 중단하고 퇴거 2일 전에 통지할 수 있다고 법에 명시되어 있다고 했다.


"부분적으로만 거주할 수 없는 경우 까다로워 집니다. 왜냐하면 집주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임대차 심의회에 가서 임대차를 종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Telfar-Barnard는 "침수 지역"을 통과하지 않고는 집에 접근할 수 없다면 살 수 없는 집으로 간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이 손상된 경우 세입자는 가능한 한 빨리 집주인에게 알려야 하는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집주인에게 재산 피해가 무엇인지 알릴 때 임대료나 얼마 동안 체류할 것인지등에 관해 이야기할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집주인의 책임


집주인은 그러한 기상 현상으로 인한 피해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책임이 있다고 Otago 대학 선임 연구원인 사라 비에르(Sarah Bierre) 박사는 말했다.


거주할 수 없는 집을 비우기 위해 세입자가 단 2일 전에 통지할 수 있는 경우 집주인은 세입자에게 7일을 주어야 한다.


집이 여전히 살 수 있지만 수리가 필요한 경우 Bierre는 이 기간 동안 임대료를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수리가 완료되는 동안 임차인이 떠나야 하는 경우 렌트비를 지불해서는 안 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임차를 종료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집주인이나 세입자는 이를 위해 임대차 심의회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 청구


보험 위원회는 뉴질랜드를 휩쓸고 있는 습한 날씨로 인한 보험금 청구액이 총 수천만 달러에 이를 것 같다고 말했다.


수천 건의 클레임이 이미 접수되었으며 더 많은 크레임 청구가 예상되고 목요일까지 북섬 윗쪽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보험 위원회(Insurance Council)의 팀 그라프톤(Tim Grafton) 대표는 오클랜드 카운실이 평가해야 할 5000채의 주택이 클레임 건의 좋은 지표라고 말했다.


그는 전례 없는 기상 현상이기 때문에 인내심이 필요했으며 보험사들은 가능한 한 빨리 청구건들을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적인 주택 및 콘텐츠 정책에는 거주할 수 없는 주택에 대한 주택 수당이 포함되며 임차인도 보장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EQC는 산사태가 발생한 경우 보상 제공에 관여하지만 영향을 받는 사람들은 여전히 보험사에 먼저 연락해야 한다.


보험 회사는 "매우 지불 능력이 뛰어나고" 이 정도 규모의 천재지변에 대한 재정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Grafton은 수만 건의 가정 및 콘텐츠 클레임과 함께 자동차 및 기업에 대한 수천 건의 클레임이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전체 숫자가 나오기 까지는 적어도 2주가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Consumer NZ는 개인 주택 보험에 화재 보험이 포함되어 있다면 EQCover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집이 산사태로 인해 손상된 경우 EQCover는 집 또는 주변 토지의 손상에 대해 보상한다.



법률 자문


법무법인 톰킨스 웨이크의 모건 브래디 선임 연구원은 집주인과 임차인은 사진을 많이 찍고 보험사와 이야기할 때까지 수리를 시도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Brady는 Nine to Noon에게 사진과 비디오를 찍는 것이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보험사와 의회에 보여주기 위한 손상 증거를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건축법에 따라 카운실 허가 없는 긴급 수리가 허용되었지만 공무원들은 이를 승인하기 위해 정확히 무엇을 했는지 알고 싶어하기 때문에 "사진은 당신의 친구가 될 것"이다.


세입자가 부동산을 비우고 조기에 렌트계약을 종료하기를 원할 경우 결정을 내리기 전에 법률 자문을 받을 것을 제안했다.


취소된 항공편


홍수로 인해 국내선과 국제선이 결항되었다.


Consumer NZ는 항공사들이 국내 취소로 인해 환불을 제공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귀하의 권리는 구매한 운임의 종류와 항공사의 약관에 따라 다릅니다. 환불 가능한 운임을 구입한 경우 항공편 취소 또는 지연 사유와 관계없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가능한 운임이 없는 경우 항공사는 일반적으로 다른 항공편으로 재예약하거나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Consumer NZ는 에어뉴질랜드가 2월 6일까지 오클랜드를 오가는 모든 항공편에 대해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국제선과 관련하여 Consumer NZ는 승객의 권리가 귀하가 있는 국가, 목적지 및 비행하는 항공사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여행자 보험이 있다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을 확인하고 보험사와 상의하십시오."



은퇴자 마을 거주자의 권리


Consumer NZ는 은퇴자 마을 운영자가 은퇴자 주택에서 대피해야 하는 주민들에게 명확한 지침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이사가 필요한 경우 은퇴자 마을이 부담을 하게 될 것이다.


"주당 이용요금을 내는 경우 거주자가 같은 마을 내의 다른 유닛으로 이사하면 거주자는 계속해서 주당 요금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민이 다른 은퇴자 마을로 이전되면 요금을 협상하는 것은 두 마을 운영자에게 달려 있다."


그러나 세입자들과 마찬가지로 Consumer NZ는 거주자가 자신의 콘텐츠 보험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RNZ]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