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환급과 세금 고지서: 뉴질랜드 세금 시스템의 이해
일요시사
0
805
06.04 23:36
세금 환급과 세금 고지서: 뉴질랜드 세금 시스템의 이해
세금 환급금은 때로는 복권에 당첨되어 수백 달러가 은행 계좌에 들어오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세금 환급은 우리 모두가 적정한 금액을 납부하도록 보장하는 뉴질랜드 세금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소득세를 과소 납부하거나 과다 납부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닌데, 이는 주로 직원이 회계 연도에 얼마를 벌지 예측하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뉴질랜드 취업자의 대부분은 급여에 따라 납부하는 PAYE(Pay-as-you-earn) 모델을 통해 세금을 납부한다. 이는 급여가 은행 계좌에 들어오기 전에 세금이 먼저 급여에서 차감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뉴질랜드 국세청(IRD)은 회계연도 말에 이러한 납부액을 조사해 세금을 제대로 납부했는지, 세금을 충분히 납부하지 않고 빚을 진 것인지, 세금을 과다 납부해 환급을 요구하는지 등을 살펴본다.
국세청은 2019년부터 임금, 급여, 이자, 배당금, 은행 예·적금 이자 등을 벌어들여 소득이 발생한 사람들의 세금 신고를 자동으로 계산하고 있다.
세금 환급 - 당신의 돈이다
PAYE 근로자로서 연중 소득에 변동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환불이 발생한다. 이는 고용 변경, 추가 근무 시간, 혹은 소득이 없는 고용 기간 사이의 시간으로 귀결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연봉 7만 달러를 받는 PAYE 직원이 무급으로 6개월 휴가를 냈다면, 고용주는 이 급여를 기준으로 처음 6개월간 각 급여에서 세액을 공제했을 것이다. 무급휴직으로 인해 그 중 3만 5,000달러만 벌었을 것이지만, 7만 달러 수준의 6개월치 세금이 지급되었을 것이다.
뉴질랜드의 누진세율은 급여가 증가함에 따라 세율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최종 납부세액은 이미 납부한 세액보다 적을 것이다. 고용주가 고용기간 6개월 동안 납부한 세액보다 더 많은 세액을 가져갔기 때문에 그 잔액을 세금 환급금으로 돌려준다.
매년 7월 초 IRD에서는 정기 급여 외에 2차 소득이 있는 직장인에게 연락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세금 평가를 완료한다. 자영업자는 일반적으로 세무 신고를 하기 위해 회계사와 함께 일한다.
환급금은 소득세 과세평가가 처리될 때 IRD가 보관하고 있는 은행 계좌로 직접 지급된다. 대부분의 소득세 과세평가는 5월 25일에서 6월 7일 사이에 발송된다. 각 은행에는 고유한 프로세스가 있으며 며칠 이내에 귀하의 계정에 돈이 표시되어야 한다. 환급처리 속도를 높이려면 myIR 웹사이트를 통해 IRD에 올바른 내 은행 계좌 정보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세금 고지서 - 왜, 그리고 언제까지 납부해야 하나?
일부 뉴질랜드 사람들은 세금 환급을 받는 대신 IRD 세금을 덜 냈을 수 있다. 이 것은 소득의 변화, 잘못된 세금 코드 사용, 키위 세이버에 규정된 투자 비율을 너무 낮게 사용하는 것 등과 같은 상황에서 유발될 수 있다.
세금 고지서는 받은 다음해 2월 7일까지 납부해야 한다. 이는 세금을 덜 낸 사람들이 2025년 2월 7일까지 IRD에 밀린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 가지 다른 지불 옵션과 함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납부할 수 있는 분할 납부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