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태평양 연안 해저 대수층 발견, 중요한 민물 공급원 될 것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뉴질랜드 태평양 연안 해저 대수층 발견, 중요한 민물 공급원 될 것

일요시사 0 779
(KCR방송=뉴질랜드)뉴질랜드 태평양 연안 해저 대수층이 발견되어 과학자들은 일부 남섬지역의 주요 민물 공급원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iwa의 조슈 몬트조이(JoshuMountjoy)해양지질학자는 이번 발견은 세계적으로 발견된 몇 안되는 연안 해저 대수층의 하나라고 말하면서 기후 변화로 인해 캔터베리 평원과 같이 가뭄이 잦은 지역에 중요한 민물 공급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섬 동해안에서 60km 떨어지고 깊이 20km 지점으로 세계에서 가장 얕은 해저 대수층이다. 이 대수층이 품고 있는 민물의 양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캔터베리 전 지역의 지표수 절반의 양 정도인 2,000km 3 의 양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몬트조이 해양지질학자는 인구 증가와 건조 시기가 길어지면서 물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크라이스트처치와혹스베이를 포함한 뉴질랜드 여러 지역이 지표수에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의 목표는 지상의 자원을 잘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일이며,지표수가 사회의 중요한 자원이고, 이 지표수가 점점 부족해지면서 우리는 우리가 얻을 수 있는 모든 정보를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Korean Catholic Radio

 

주파수/방송

Planet FM 104.6 ~  오전9:40-11:30

홈페이지*

https://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후원 계좌

02-1241-0501134-05

기타 문의

nzkcr@hotmail.com

 


*KCR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청취가      

0 Comments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