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세이버 고객들 수수료 살펴봐야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키위 세이버 고객들 수수료 살펴봐야

일요시사 0 744

f41b5243ff97bc3a755a1b08e8028ff6_1597095260_81194.jpg
 

키위 세이버 수수료는 청구서로 요청되지 않고 자동 공제되어 대수롭지않아 보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전문가가 말한다.


키위 세이버 수수료에는 일년 정액으로 지불되는 회원 수수료(Membership fee)가 있고, 키위 세이버 잔액에 따라 키위 세이버 고객의 투자금을 대신 투자하는 펀드 매니저에게 지불되는 관리 수수료(Management fee)가 있다.


자동 공제되고 아주 작은 퍼센트로 표시되어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수 십년에 걸쳐 수 만 달러가 된다고 Tom Hartmann, Sorted 편집장이 말했다.


Sorted Kiwisaver fees calculator에 따르면, 25년동안 성장 펀드(growth fund)의 경우 총 수수료는 $32,460로 18.3%이다.

수수료는 키위 세이버 제공업체에 따라 다르고, 투자 매니저가 많은 작업을 하는 펀드는 더 높은 수수료를 지불한다.


Hartmann은 해외와 비교할 때 펀드 규모를 바탕으로 부과하는 수수료는 뉴질랜드가 더 높으며, 펀드 매니지먼트에 더 많은 수수료를 지불한다면서 키위 세이버 고객들은 키위 세이버 내역서를 보고 어떤 수수료를 내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