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당Judith Collins 당수,총선일자 연기 요청
일요시사
0
1055
2020.08.13 09:21
National 의 Judith Collins 당수는 지금의 이런 상황에서 유권자들이 자유롭고 공정한 투표를 할 수 없다고 전하면서, Ardern 총리에게 총선일자를 연기하도록 요청하였다.
Collins 당수는 Gerry Brownlee, Paul Goldsmoth, Shane Reti 등 다른 동료 의원들과 함께 국회의 Legislative Council Chamber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Collins 당수는 오클랜드의 레벨3와 다른 전국의 레벨2의 상황에 안타까움을 표하며,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지기 어려우니 총선일을 연기하도록 선관위와의 회의를 요청하였다.
Collins 당수는 Ardern총리에게 이번 총선을 11월 말 경으로 미루거나, 상황이 더 나아지지 않으면 내년까지도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며, 국민들이 정상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지 못하는 투표는 민주주의 투표라고 할 수 없다고 전했다.
Collins 당수는 많은 유권자들이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선거를 생각할 겨를이 없다고 말하며, 총선일 연기를 촉구하면서 National은 총선일 결정에 전혀 개입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총선에 앞서 해산될 예정이었던 제 52대 국회도 록다운 조치로 최소한 다음 주 초까지로 연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