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수) NZ NEWS 하버 브리지 토요일밤, 남쪽 방향 진행 전면 통제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9월 30일(수) NZ NEWS 하버 브리지 토요일밤, 남쪽 방향 진행 전면 통제

일요시사 0 1036

7e8f2c6bb4fc63d268bc52c005be89ab_1601413683_760155.png
 

하버 브리지 토요일밤, 남쪽 방향 진행 전면 통제 


오클랜드 하버 브리지 수리가 이번 주말에 시작되는 가운데 오는 토요일밤 노스 쇼어 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모든 남쪽 방향 차선이 차단된다.


오는 토요일 밤 시간을 이용하여 하버 브릿지의 파손된 철제 지지판을 교체하는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9월 18일 강풍으로 트럭이 쓰러지면서, 하버 브릿지 상판 아크를 지지하는 철제 기둥 지지판에 피해를 입혔으며, 23일에는 임시 지지판을 설치하면서 양방향 3개 차선씩 소통이 재개되었다. 


29일 NZTA는 22.7미터 길이의 영구 지지판의 제작이 완성되어 오는 토요일 야간 시간을 이용하여 설치할 예정으로 밝혔다. NZTA의 관계자는 영구 수리 작업은 여러가지 복잡한 과정이 필요한 작업으로, 제 1단계인 훼손된 지지판의 교체작업으로 시작되어 아직도 여러 가지 과정이 남아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추가 작업과 안전성 점검 등의 과정이 진행되어야 하므로, 언제 교체 작업이 완전히 마무리될 지에 대하여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훼손된 지지판을 철거하고 새로운 지지판으로 교체하는 작업으로 오는 토요일 밤 9시부터 일요일 오전중까지 도심쪽 남쪽 방향 진행은 전면 통제되게 된다.


교통국은 토요일 오후 9시부터 타카푸나의 에스몬드 로드에서 일요일 오전 중반까지 오클랜드 하버 브리지의 모든 남쪽행 차선을 폐쇄할 것이라고 전하며, 다리 위 어느 방향이든 한 차선은 토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폐쇄되므로 운전자들은 표지판이 붙어 있는 우회로를 따라가 노스쇼어에서 시티까지 추가적인 운행시간을 확보하라고 충고했다.


SFO,NZ First Foundation 선거 지원 관련 조사 발표 


NZ First Foundation 의 선거 지원과 관련하여 두 사람이 허위로 자금을 조달받은 것으로 29일 중대 사기 범죄 조사팀 SFO는 밝혔다. 


두 사람의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장관직도 아니고 현직 의원도 아니며, 또 이번 선거 출마자도 아니고 NZ First의 직원도 아니며, 당원도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SFO의 발표 이후 Winston Peters 당수는 우리는 결백하다고 말하면서, SFO가 공개한 시점이 총선을 앞두고 발표한 데에 대하여 불만을 표하며, SFO를 상대로 법적 조치까지 취할 것으로 밝혔다.


헤럴드 지는 NZ First Party가 이와 같은 내용을 총선 이후에 발표하도록 노력하였던 것으로 보도하였다.SFO의 발표 이후, National Party는 집권을 하게된다면 정치적 부정부패와 사기 행위를 막기 위하여 관련 조치를 할 것으로 밝혔다.


쌀쌀한 날씨 계속될 것 


봄이 오는 것을 시기하는 추운 날씨로 남섬에는 계속해서 눈이 내리며, 남극성 찬 세력이 북섬으로 이동하면서 앞으로 며칠 동안은 제법 쌀쌀할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30일부터 오클랜드를 비롯한 북섬 지역에 피해를 입혔던 강한 바람은 서서히 수그러들면서 맑은 날씨가 예상되지만, 쌀쌀한 날씨는 계속될 것으로  전해졌다.


엊그제 남섬 Southland와 Otago지역에는 15Cm의 눈이 내렸으며, Dunedin의 해변에도 눈이 쌓여있는 진풍경들을 보이고 있는 반면, 강한 바람으로 어제 항공기 운항이 지연 또는 취소되었으며, 오클랜드 하버 브릿지는 아침 출근 시간에 한 시간 반 정도 통행이 전면 통제되기도 하였다.


차가운 세력이 북상하면서 오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지만, 주말에는 전국적으로 낮최고 기온이 20도를 넘는 따뜻한 봄날로 돌아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론 조사 결과, 노동당 재집권에 녹색당과의 연정 불가피 


Green Party는 29일 기상 변화와 관련된 교통 정책을 위한 136억 달러의 방침을 공개하였다. 최근의 1News Colmar Brunton 여론 조사의 결과에서 Labour의 재집권을 위해서는 Green Party와의 연정이 불가피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이번 총선 이후의 상황에 변수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James Shaw공동당수는 선거 이후 연정 파트너로서의 요구 조건들에 대하여 아직 입을 다물고 있다.


Shaw 공동당수는 부총리직을 포함하여 일부 주요 장관직에 Green Party의 배정을 협상 테이블에 제시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한편, National의 Judith Collins 당수는 이번 여론 조사의 결과에 별로 반응을 보이지 않으며, 총선에서는 다른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뉴질랜드 국민들은 극좌파성 정부를 원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아던 총리 ,크리스마스 이전 타스만 버블 가능할 것.. 


호주의 여행 관련 관계자들은 트랜스 타스만 버블의 시작을 위한 일정표를 제시하였다. Tourism Australia와 Australian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그리고 항공 업계들과 관련 업체들의 대표들로 형성된 태스크 포스팀은 11월부터 뉴질랜드 사람들이 호주로 2주간의 격리없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고 보도되었다.


또, 호주 사람들은 2주간의 격리없이 내년 1월 또는 2월부터 뉴질랜드를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하는 방안도 제시되었다. 호주 상공 회의소의 John Hart 소장은 우선 뉴질랜드 사람들의 호주 여행을 시작으로, 뉴질랜드 사람이든 호주 출신으로 뉴질랜드에 살고 있는 사람이든 2주간의 격리 없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라고 전했으며, 호주 내에서의 주별 경계 제한도 12월 1일부터 완화하는 내용도 포함되었다.


지난 월요일 Ardern총리는 크리스마스 이전으로 트랜스 타스만 버블이 가능할 것으로 말했으며, Peters부총리는 이보다 더 빠를 것으로 밝힌 바 있다.


쥬디스 콜린스 '극좌파'정부 피하고 싶다면, 국민당에 투표할 것 촉구 


쥬디스 콜린스 국민당 대표는 지지자들에게 전략적으로 행동하고 그린당이 포함된 '극좌파'정부를 피하고 싶다면, 국민당에 투표를 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그녀는 29일 47%의 지지율로 높은 지지를 받고 있지만, 국민당 혼자서는 통치할 수 없다고 말했다


29일, 그린당 공동 대표인 제임스 쇼는 노동당과 그린당 정부의 연합으로, 그린당이 7%로의 지지율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RNZ 와의 인터뷰에서 선거운동중에, 유권자들 에게서 듣고 있는 것 중 하나는, 노동당이 단독으로 결정을 내리지 말고, 국민들과 대화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쥬디스 국민당 대표는, 국민당 지지자들이 그린당을 퇴출시키기위해서 노동당을 찍을 가능성이 높은데, 지지자들에게 파란색을 두번 찍어야 한다고 말했으며, 이것이 가장 최고의 전략이라고 말했다.국민당은 지지율이 지난주에 비해 2% 상승했고, 액트당은 1포인트 오른 8퍼센트를 기록했다.


콜린스는 국민당이 이끄는 정부는 액트당의 Flat tax제를 시행하거나 최저임금을 인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자신이 경제를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하면서, 학자금 대출에 이자를 다시 붙일 것인지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으며, 국민당의 일원이 될 만한 액트당원의 리스트도 열람하지 않았다.


 그녀는 현재 자신은 국민당과 당의 표심에 집중하고 있으며, 소수정당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당대표 제임스쇼는 좌파 유권자들에게, 제신다 아던이 선거후에도 총리로 남기위해서는 그린당에 투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