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목) NZ NEWS,10월15일 오후,오늘 저녁 국민당과 노동당 마지막 TV 토론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10월 15일 (목) NZ NEWS,10월15일 오후,오늘 저녁 국민당과 노동당 마지막 TV 토론

일요시사 0 946

1f6c0844509b619798490fa1ee2c7487_1602731202_571662.jpg
 

국민당과 노동당 마지막 TV 토론 


National의 Judith Collins당수와 Labour의 Jacinda Ardern 당수는 이번 토요일의 총선을 앞두고, 오늘 저녁 마지막 TV 토론회로 정책 발표를 할 예정이다.


선거를 며칠 앞둔 상황에서 치열한 정책 비난과 비판 그리고 심지어 인신 공격 등 불튀기는 정치적 공방전이 진행되고 있다. Ardern 당수는 부자세의 도입을 배제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보수 세력들을 유도하고 있는 반면, National은 Labour-Green 정부가 또 한 차례 집권하게 된다면 뉴질랜드의 미래는 참담해 질 것이라고 유동표들의 마음을 끌려고 노력하고 있다.


37명의 유권자들이 2회 이상 투표,징역형 또는 벌금 


이미 140만 유권자들이 사전 투표를 마친 것으로 집계되었지만, 오늘 저녁 7시 TVNZ은 생방송으로 National 과 Labour의 마지막 대결을 중계방송한다.


선거 관리 위원회는 여러 차례 투표를 한 사람을 경찰에 인도하였다고 전했다. 일회 투표권이 주어진 상태에서 2회 이상 투표를 하게되면 선거법 Electoral Act 1993 의 215조에 의거 위법으로 규정되어 있다.


선관위는 경찰에 인계하면서 더 이상의 코멘트는 피하고 있다. 지난 선거에서는 37명의 유권자들이 2회 이상 투표를 하여 경찰에 인도하였다고 선관위는 밝힌 바 있으며, 선거법 위반으로 최고 2년의 징역형 또는 벌금 4만 달러가 부과될 수 있다.

1f6c0844509b619798490fa1ee2c7487_1602731219_673901.jpg
 

전문 돈세탁 조직,여섯 명 검거 


지난 일 년 동안 진행되었던 전문 돈세탁 조직에 대한 수사를 마치면서, 경찰은 여섯 명을 검거하고 5백 만 달러 상당의 고급 승용차들과 주택들을 압류하였다고 밝혔다.


어제 (14일) 경찰은 전문 돈세탁 검거 작전 Operation Brookings에 따라 오클랜드의 여섯 개 주택에 영장을 갖고 수색하였다고 전했다.


Half Moon Bay와 Te ATatu 그리고 New Lynn에 있는 세 개 주택의 싯가 3백 3십 만 달러의 주택을 압류하였으며, 백 2십 만 달러 상당의 일곱 대의 고급 승용차와 보트, 오토바이 등도 압류하였다고 밝혔다.


이 중에는 28만 달러 상당의 2020년식 신형 벤츠 세 대와 45만 달러 상당의 람보기니 우라칸도 포함되어 있으며, 약 25만 달러의 현금도 압류중이라고 전해졌다.


담당 형사는 29세부터 65세 사이의 네 명의 남성과 두 명의 여성을 검거하였으며, 돈세탁과 관련된 조직 범죄단의 추가 검거 가능성도 시사하였다. 돈세탁 범죄로 최고 7년의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다.


코로나 격리 시설 탈출 시도 여성 검거 


지난 주 오클랜드의 코로나 격리 시설을 몰래 빠져나오려다가 적발된 여성이 지난 화요일 밤 또 탈출을 시도하다가 검거되었다. 경찰은 이 여성이 머물고 있던 호텔의 격리 시설에서 보호하고 있다고 밝히며, 두 가지의 격리 시설 준수 사항 위반 혐의와 지정 기간동안의 격리 시설 수용 위반 혐의로 기소될 예정이다.


한 가지 혐의는 자세한 내역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간 밤의 탈주 시도에 의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다른 두 가지는 지난 10월 8일의 탈주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여성은 지난 10월 8일 화재용 비상 탈출구를 이용하여 격리 시설인 오클랜드 시내의 Grand Millennium 호텔을 빠져나와 약 두 시간 정도 시내를 배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바이를 거쳐 입국한 이 여성은 입국 3일 후 검사에서 음성 반응으로 나타났으며, 그 다음 날 아침에도 탈출을 시도하다가 적발되었었다.


전시중인 모형 공룡의 두개골 도난 


공룡의 유골 모형으로 전국을 순회하면서 전시를 하던 공룡 유골의 두개골이 Napier 전시 중 도난당한 사건이 일어났다.

The Amazing Dinosaur Discovery 로드 쇼에는 서른 마리가 넘는 공룡들이 합성된 유골들로 그 모양을 만들어 전시를 하고 있는 가운데, Napier의 전시 마지막 날에 공룡의 두개골이 도난 당했다고 전해졌다.


공룡 전시회를 주관한 주최측은 실제로 살아있는 것과 같은 모습의 공룡형태를 복원하면서 보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전해주었다고 밝히며,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훔쳐간 두개골을 되돌려 주기를 당부한 다고 SNS를 통하여 전했다.


 Napier 전시 마지막 날 두개골이 사라졌다고 밝히며, 그 위치를 알려주면 더 이상의 질문없이 보상을 한다고 덧붙였다. 주최측은 다음 전시장인 Havelock North와 Hastings에서 시작되기 전까지 두개골을 찾기를 바란다고 간청하고 있다.


16일 네 편의 항공기,시드니로 향할 예정 


내일(16일) 타스만 해를 건너는 첫 항공기가 뉴질랜드를 떠나면서 약 2백 명 정도의 승객들이 호주로 향하게 된다.


코로나 사태로 지난 3월부터 국경이 통제되면서 일반 승객들의 여행이 거의 불가능하였지만, 최근 뉴질랜드와 호주간의 협의가 상당히 진척되면서 호주 일부 주에 대하여 뉴질랜드 사람들의 여행이 가능하게 되었다.


시드니 공항의 Geogg Culbert 대표는 승객들을 실은 항공기 도착에 큰 기대가 된다고 말하며, 뉴질랜드로부터 첫 비행기로 도착하는 약 2백 명의 승객들을 몹시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내일 오클랜드로부터 세 개의 항공편과 크라이스처치에서 한 편으로 모두 네 편의 항공기가 시드니로 향할 예정이다.


호주의 New South Wales와 ACT, Northern Territory 3개 주는 내일부터 뉴질랜드 사람들의 여행을 격리 없이 받아들이지만, 이들이 뉴질랜드로 귀국할 때에는 2주간의 격리를 의무적으로 하여야 한다.



오클랜드 시내 중심지의 비니지스 협회는 오클랜드 카운실이 CBD 근무지로 직원들을 나와서 근무하게 하지 않게 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 활성화에 협조를 하지 않는다고 비난하였다.


비니지스 협회, 공공 기관 직원들 근무지로 출근 안해 지적  


비니지스 협회인 Heart of the City는 정부에서도 공공 기관들의 직원들을 근무지로 출근하여 일을 하도록 지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오클랜드 카운실은 이에 따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더구나, 자택 근무 환경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데에다가 시내 중심지의 도로 공사와 더 복잡한 도로 상황으로 시민들이 도심으로 나오기를 꺼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rdern 총리는 지난 6월 8일 모든 공공 기관 종사자들에게 사무실로 나오도록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으나, 아직까지 카운실은 비협조적으로 도심지의 카페와 식당들의 어려움은 여전하다고 협회측은 말했다.


특히 두 번째 록다운으로 비지니스들이 거의 마비가 되었다고 전하며, 오클랜드가 City of Sales 가 아니라 City of Snails로 바뀌고 있다고 답답함과 안타까움을 전했다.


1f6c0844509b619798490fa1ee2c7487_1602731438_241295.jpg
 

그린당 대표,노동당과의 관계 구축이 목표...


그린당의 공동대표인 마라마 데이비슨(Marama Davidson )은 Labour 당의 기후 정책이 '우리가 필요로 하는 규모를 충족시키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린당은 농업에서 배출되는 배출량을 줄일 계획과 자금을 확보했으므로, 노동당이 제시하는 거보다 더 빨리 더 멀리

계획을 추진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그린당이 정말로 필요하고 기후변화의 도전적 규모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으며, 지역사회의 모든 요구를 협상테이블로 가져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동 지도자인 제임스 쇼는 그린당이 재선되어 연립 또는 신뢰와 공급 협정을 맺을 경우, 향후 3년 안에 노동당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그는 "기후 변화, 생물 다양성, 불평등 위기는 코비드-19 이전까지도

존재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금은 그린당이 이러한 도전에 대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그린당이 다음 정부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1f6c0844509b619798490fa1ee2c7487_1602731461_101841.jpg
 

웰링톤 경찰,폭력조직 관련 범죄자 6명 체포 


웰링톤 경찰은 어제(14일) 폭력조직 관련 범죄 용의자들을 겨냥한 대대적인 수색 작전에서 6명을 체포했다.


웰링턴 지역 조사 책임자인 Warwick McKee 형사는, 조직화된 범죄에 대한조사가 4개월간 이루어진거라고 말했다.

그는 체포된 사람들은 도난당한 장물소지죄와, 모조무기를 불법 소지하고, 법률위반등 여가지 범죄로 기소되었으며, 앞으로 며칠 동안 법정에 출두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색영장은 웰링턴 중심부, 윌튼, 칸달라, 사우스게이트, 어퍼 허트의 엘더스레아 지역을 중심으로 집행되었으며, 약 60여명의 경찰 직원들이 이번 수사와 어제 작전에 관여했다고 웰링톤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또 조사가 진행 중이며 추가 혐의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며, 더 많은 정보를 가진 사람은 누구든지 111번으로 전화를 걸어 경찰에 연락할 것을 촉구했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