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목) NZ NEWS ,오늘부터 베이핑 제품, 18세 이하 판매 금지 시행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11월 12일(목) NZ NEWS ,오늘부터 베이핑 제품, 18세 이하 판매 금지 시행

일요시사 0 952
11389a53c4f722c40ce964a1a18d7bc1_1605132892_212964.jpg
 


중앙은행 OCR 기준 금리 0.25% 유지 발표


어제(11일) 사상 최저의 금리가 당분간 더 지속되는 것으로 발표되면서,키위들은 뜨거운 날씨의 여름과 함께 뜨거운 주택 시장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은행인 Reserve Bank는 OCR 기준 금리를 0.25%로 유지한다고 발표하였으며, 다음 달 부터는 28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대출 프로그램 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시중 은행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자금을 지원하여, 그 혜택이 일반 비니지스들과 가계에 전달되도록 하는 목적에서 준비되었다.


한편, 중앙은행의 Ardian Orr 총재는 모든 은행들이 대출 제한 제도인 LVR의 도입이 주택 경기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요청하고 있으며, 이에 대하여 내년 3월 경 재시행에 앞서 경제 전문가들과 관련 분야들로부터 의견을 나눌 것으로 전했다. Grant Robertson 재정부 장관은 LVR의 재시행이 현명한 방안이라고 시사했지만, 중앙은행은 주택 가격 상승 보다는 전반적인 경기와 고용, 인플레이션 등을 안정시키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Orr 총재는 주택 공급과 세금 관련 등의 일은 정부가 해야할 일이고, 대출에 관련되서는 금융 기관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내용을 암암리에 전했다.

11389a53c4f722c40ce964a1a18d7bc1_1605133022_302823.png
 

오클랜드 예산 4억 5천만 달러 적자,경비 절감 계획 추진 중


오클랜드 카운실은 2024년까지 10억 달러의 재정 적자가 예상되지만, 시민들은 금년말까지 유예한 각종 공과금들을 해결할 방안이 어려워지고 있다.


오클랜드의 예산은 이미 4억 5천만 달러의 적자를 보이고 있으며, 수백만 달러의 경비 절감 계획을 추진중이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스포츠 필드, 플레이 그라운드, 수영장, 도서관, 코뮤니티 센터 등의 신규 사업들이 모두 중단되며, 시내 버스의 전기차 전환 계획도 보류하고 예술 관련 부분도 70%의 삭감과 지역 공원 유지에 26만 달러 삭감 등 긴급이 요하지 않는 사업들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경비 절감을 시행하게 된다.

도로와 자전거 전용 도로 등의 보수 유지 공사도 5백 명 정도의 직원 임금의 동결과 6백 명의 계약직 비용을 절감하면서 지연되게 된다.

카운실의 재정 담당 책임자는 이와 같은 경비 절감에도 어려움이 여전히 남아 있을 것으로 말하면서, 우선 3억 달러 정도의 사업을 일 년 정도 보류하고 그 다음에 다시 결정할 것으로 밝혔다.

그는 언제 다시 모든 비지니스들이 정상화될 지 알 수없는 상황에서, 앞으로 2-3년 간은 시정 상황도 어려울 것으로 전했다.

그는 어제(11일) 카운실러들에게 제시된 새로운 재정 예상 보고에서 코비드-19로 인한 비용은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2024년까지 추가로 5억 4천만 달러가 될 것으로 나타났다.

콘서트들과 방문객들의 소비, 오클랜드 공항 사용료로부터의 분담금, 오클랜드 항구 사용료 등을 통한 시 재정 수익은 팬더믹으로 60% 이상 줄어들었다고 전해졌다.

금년에 크루즈 유람선은 한 대도 들어오지 않았으며 언제 다시 입항이 가능할 지 알 수 없으며, 주차 요금을 내는 일반 차량들도 75%나 줄어들어 시 수입원에 큰 지장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이 상황에서는 지출의 우선 순위에 따라 경비를 절약하여, 코비드로 인한 충격을 최소화시키는 데에 중점을 둘 계획으로 설명했다.

그러나, 공무원 노조는 이와 같은 움직임 속에서 카운실 직원들이 불안함을 느끼고 있다고 전하며, 더 이상의 직원 정리에 예의 주시할 것으로 전하며, 카운실이 외채 수용이 가능한 범위까지 늘리더라도 직원들의 정리 해고를 삼가해달라고 요청하고 있다.

11389a53c4f722c40ce964a1a18d7bc1_1605133330_50628.jpg


오늘부터 베이핑 제품, 18세 이하 판매 금지 시행


베이핑 제품을 18세 이하에게 팔지 못하게하며 광고를 금지하도록 하는 새로운 법안이 오늘(12일)부터 시행된다.
Smokefree Environments and Regulated Products (vaping) 에 대한 2020 개정안은 지난 8월에 통과되었으며, 그 시행일은 오늘(12일)부터이다. 


이 법안에서는 2022년 2월까지 15개월에 걸쳐 단계적으로 베이핑 제품에 대한 금지와 제한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있다. Andrew Little 보건부 장관은 새로운 법안은 베이핑 제품들이 비흡연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나 판매 활동을 금지하도록 하는 내용도 들어있다고 전했다.


LIttle 장관은 베이핑 제품들이 담배에 비하여 덜 위해하지만 전혀 위험성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하며, 이 법안에서는 담배 흡연에서 베이핑으로 전환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와 조언을 하도록 하는 부분은 허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베이핑은 작업장과 식당 그리고 학교와 조기 교육 센터 등에서는 금지되고 있으며, 소매업자들도 베이핑 제품에 대한 유도도 금지되어 있다.

11389a53c4f722c40ce964a1a18d7bc1_1605133654_130842.jpg
 


격리시설 보건 종사자들에게  PPE 지급 안돼,지역 사회 전파 위험성 높아

20년이 넘는 간호 경력으로 지금은 격리 시설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 간호사는 일선 보건 종사자들에게 개인 보호 장비 PPE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 간호사는 일선 의료진들에게 N-95 등급이 아닌 마스크가 보급되고 있어, 사회 전파의 위험성이 높다고 말하며 국경 일선 의료진들과 국가를 보호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 내용을 보도진에게 공개한다고 전했다.


그녀는 오랜 간호 경력 뿐만 아니라 숙련도도 높은 간호사로서 이와 같은 우려와 위험성을 과감하게 공개할 의무를 느낀다고 하면서, 코비드-19 바이러스의 감염이 제일 높은 국경 근무자들에게 이에 맞는 PPE가 지급되지 않고 있으며, 국경 근무 간호사들을 통하여 지역 사회 전파의 위험성이 높다고 말했다.


일선 국경 근무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N-95가 아닌 수술용 일반 마스크가 지급되고 있으며, 긴급으로 PPE의 보완이 절대적이라고 거듭 강조하였다.


새로운 경찰 순찰 오토바이 입찰 결과 발표

경찰은 새로운 경찰 순찰 오토바이에 대한 입찰 결과를 발표하였으나, 순찰차량에 대하여는 아직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다.

웰링턴 경찰 본부의 대변인은 입찰을 통하여 경찰 오토바이는 Yamaha Motor New Zealand가 공급하게 될 것으로 밝혔다.
뉴질랜드 경찰은 주로 오클랜드에 약 스무 대 이상의 모터싸이클 경찰이 배치되고 있으며, 주로 모토웨이 순찰과 VIP 에스코트와 경호용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경찰용으로 특별 제작된 Honda 제품이었다.


한편, 지난 2월 General Motors가 내년부터 Holden 브랜드 차량의 중단을 발표하면서, 대체 순찰 차량에 대한 업체 선정이 시작되었으며, 지난 8월 21일로 입찰은 마감되었으나 아직까지 낙찰업체는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순찰 차량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는 가운데, 경찰용으로 특별 제작되어 호주에서 사용되고 있는 BMW 차량이 대상에 오르고 있으며, 체코의 Skoda도 거론되고 있는 반면 NZ Autocar 매거진에서는 기아 Stinger와 Toyota Rav4 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게재되었다.


중앙 은행,내년 3월부터 주택담보대출자에 대한 LVR 제한 재도입 계획


주택담보대출자에 대한 LVR 제한을 재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다.
중앙은행 (RBNZ) 은 고위험 대출에 대한 LVR( Loan to Value Ratio) 제한을 다시 도입하는 것에 대해 다음달에 다시 협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중앙 은행은 지난 5월에, 1년 동안 LVR 제한을 폐지한다고 했으나, 집값의 기록적인 상승과 고위험 투자자 대출이 증가했다며, 다시 LVR 제한을 도입할 수 밖에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LVR이 재도입되면, 2021년 3월 1일부터 다시 시행된다고 말했다. 중앙은행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대출을 촉진하고 담보 대출을 연기해 주기위해 LVR 제한을 폐지했다.


하지만, 그 이후로, '대출 시장의 상황이 개선됐으나, 현재 고위험 투자자 대출의 급속한 성장을 관찰하고 있다.'고 제프 바스칸드 RBNZ 부총재는 말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