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NZ NEWS, 노스랜드 코로나 양성 접촉자 두 명,일차 검사에서 모두 음성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1월 25일 NZ NEWS, 노스랜드 코로나 양성 접촉자 두 명,일차 검사에서 모두 음성

일요시사 0 1012

14e782bc67967f8c866b0d428cd39b9e_1611520409_909084.jpg
 

드론은 장난감 아닌 항공기 규정에 속해 주의  


지난 크리스마스에 운좋게도 드론을 선물을 받거나 구입한 사람들은 사용하기 이전 관련 규정을 잘 숙지하여야 하며, 만일 그렇지 않을 경우 큰 피해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민간 항공 위원회 Civil Aviation Authority는 뉴질랜에서도 드론의 가격이 내려가도, 사용이 쉬워지면서 그 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기를 통하여 선물을 받거나 아니면 드론을 장난감으로 생각하여 쉽게 취급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드론은 장난감이 아니라 항공기 규정에 속하고 있다고 하며, 사용자들이 규정과 또한 드론 비행 금지 구역과 개인 사생활 침해 등 법적인 책임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만일 드론끼리 충돌하거나 병원 또는 공항 근처나 헬기 주기장 인근 지역에서 드론을 작동할 경우 다른 비행물체와 충돌할 경우 그 피해가 상당할 것으로 말하며, 사용 설명서와 규정들을 충분히 숙지하도록 당부하였다.


드론으로 인하여 개인 사생활 침해를 받을 경우, 민간 항공 위원회나 경찰에 신고하도록 안내되고 있다.


14e782bc67967f8c866b0d428cd39b9e_1611520436_319641.jpg
 

노스랜드 코로나 양성자 접촉자 두 명,일차 검사에서 모두 음성


Northland에서의 코로나 양성자와 밀접한 접촉이 있는 두 명에 대한 일차 검사에서 모두 음성 결과가 나왔다.Chris Hipkins 코비드-19 대응부 장관은 오늘(25일) 아침 트위터를 통하여 이 소식을 전했다.


Hipkins 장관은 56세 양성자 여성과 긴밀한 접촉이 있는 그녀의 남편과 미용사에 대한 검사가 곧바로 진행되었으며, 두 사람 모두 음성으로 결과가 나오면서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고 전했다.


카페와 식당, 상점들 약 30개 비지니스들이 어제 발표된 코로나 양성자가 방문한 곳으로 확인되었다.


보건 당국은 확진 여성이 방문한 장소에 들렸던 사람들은 모두 자가 격리하도록 당부하면서, 코로나 검사를 안내하고 있다.Chris Hipkins 코비드-19 대응부 장관은 어제 경계 수위를 변경하기에는 아직 시기적으로 빠르다고 밝혔다.


오늘(25일) 오후경 게놈 시퀸싱의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면서 어떤 경위와 감염 병원균 변형체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Ashley Bloomfield 보건 국장은 전염성이 강한 변종으로 추측하고 이미 이에 대한 대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역학 관련 Shaun Hendy 교수는 만일 영국발 변종으로 확인된다면, 지난 발병 사례보가 세 배 정도 발병 사례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였다.


그러나, Michael Baker 교수는 해외 유입 사례로 보고, 이에 대한 통제를 강화한다면 될 것으로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이 양성확인 여성이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역할로, 느슨해진 경각심을 일깨우고 코비드 추적 app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뉴질랜드 5백 만 국민들에게 중점을 둘 뿐만 아니라 팬더믹이 심한 나라들을 포함하여 세계 곳곳으로부터 매일 입국하고 있는 입국자들에 대한 관리와 통제를 보다 더 철저하게 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14e782bc67967f8c866b0d428cd39b9e_1611520600_796953.jpg
 

뉴질랜드,세계에서 아이스크림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 


뉴질랜드 사람들은 연간 일인당 23리터의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세계에서 아이스크림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로 나타났다.


NZ Ice Cream 제조사 협회의 Chris Newey 회장은 지난 주말 이와 같이 밝히며, 정확한 통계를 낼 수 있는 기준은 아직 없지만 세계적으로도 가장 소비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인들보다 더 많은 양이 소비되고 있다고 말했다.


뉴질랜드의 아이스크림 역사는 놀랍게도 180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서, 1866년 웰링턴의 엠파이어 호텔의 한 레스토랑에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광고가 있었으며, 1927년도 본격적으로 지금과 같은 유형의 아이스크림이 본격적으로 웰링턴 지역 신문들의 기사와 광고로 확인되었다.


아이스크림은 12세기 Marco Polo가 중국으로부터 산에서 눈을 가져다가 만든 아이스크림의 레시피를 가져다가 유럽에

소개하였으며,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뉴질랜드에는 정확하게 언제 들어왔는지 알 수는 없지만, 영국으로부터 초기에 이주하여 온 정착민들에 의하여 소개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 후 호주 사람이 얼음을 만드는 기계를 발명하면서 뉴질랜드 전국적으로 확산되었으며, 1870년대에 두 개의 얼음 공장이 생겨났고, 양고기와 버터를 영국으로 보내면서 냉동 산업이 발전하게 되면서 아이스크림도 자리를 잡았다고 설명했다.

14e782bc67967f8c866b0d428cd39b9e_1611520621_241452.jpg
 

에이전트를 통하지 않고 주택 매매 하는 private sale 늘어나 


주택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에이전트를 통하지 않고 매매를 하는 private sale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을 private sale 매매할 경우 매수자 역시 약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수익이 매도자의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지만, 그 만큼 수고와 어려움을 겪어야 하는 쉽지 않은 옵션이다.


자신의 집을 에이전트를 통하지 않고 private sale로 매매를 성사시킨 한 여성은 한 밤 중에 전화를 받거나, 갑자기 문을 두드리며 집 구경을 원하는 사람들 등의 시간적 낭비는 물론 가격을 거절하거나 흥정하면서 어려운 상황 등 쉽지 않았던 것으로 전했다.


그렇지만, 부동산 에이전트 없이 3만 달러 정도의 수익을 더 올렸다고 하며, 많은 뉴질랜드 사람들이 부동산 에이전트 없이 주택을 매매하는 성향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Ryan 과 Todd Rankin-Hurst 형제는 2017년 private 리스팅을 하는 회사를 채렸으며, 자신들의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2020년 하반기부터 private sale 리스팅 건수가 72% 정도 늘어났고, 최근에는 등록된 사용자 수가 95%나 늘어났다고 전했다.


Home Sell 웹사이트를 통하여 리스팅 건수만 늘어난 것이 아니라 실제로 매매 건수도 10%나 늘어났으며, 부동산 협회REINZ에서도 지난 해 매매 건수의 15%가 private sale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부동산 협회에서는 에이전트를 통하면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하며, 통계적으로 private sale의 중앙 가격이 에이전트를 통한 가격보다 15% 정도 차이가 나고 있다고 전했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