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오클랜드, 해안 침식에 대한 준비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오클랜드, 해안 침식에 대한 준비

시사뉴스 0 754

침식과 홍수와 같은 해안선 위험은 오클랜드 주변의 해안 지역사회에 매우 커다란 현실적인 위험을 안고 있다.  


a76666e2e96295a8f18996a078efbddf_1614169494_809774.jpg
 

해안 침식과 다양한 해안 위험의 강도는 기후 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과 오클랜드가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내리는 결정들로 인해 영향을 받을 것이다.


오클랜드 카운실은 해안 침식의 잠재적 영향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해안 침식과 해안 절벽의 불안정성에 취약한 오클랜드 지역을 평가하는 '오클랜드의 해안 불안정 및 침식에 대한 위험도 예측'이라는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오클랜드의 해변과 절벽의 침식률을 추정하기 위해 과학적 연구에 사용된 방법론을 설명하고 있으며, 오클랜드의 해안 지역 중 어느 지역이 일정 기간 동안 해안 침식과 불안정성에 취약한지를 식별하는 지역별 지도를 포함하고 있다.


해안침식은 파도와 조수간만의 차이등 해안선이 바뀌는 과정으로 인해 토지가 유실되어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갑자기 또는 천천히 육지가 침식되는 것을 말한다. 이로 인해 해안선이 내륙으로 이동하게 되고 기반이 침식지면서 절벽이 불안정해진다.


카운실의 환경 및 기후 변화 위원회 의장인 Richard Hills 의원은 해수면 상승에 대한 불확실성은 역사적으로 해안 침식률을 예측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해안선 불안정 및 침식 보고서는 최신 데이터를 사용하여 보다 정확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오클랜드 해안선이 해안 침식과 불안정성에 취약할 것으로 예측되는 지역들을 파악하고 있으며, 이 발견은 이 지역 전역의 잠재적 침식률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를 제공한다."라고 Hills의원이 언급했다.


오클랜드 시에서는 왜 이 연구를 진행합니까?


Council 엔지니어링 파트의 메니저인 Paul Klinac씨는 뉴질랜드 해안 정책은 카운실이 최소 100년 동안 해안 재해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지역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운실은 자원관리법, 건축법, 지방정부법, 민방위 비상관리법에 따라 적절한 토지 이용 계획 및 개발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해안 침식과 같은 자연 재해로 인한 잠재적 위험에 처한 지역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Klinac씨는 말합니다.


Klinac씨는 카운실의 새로운 평가서가 2006년 이전 연구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해수면 상승 예측을 고려하여 향후 오클랜드의 해안 환경이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보다 철저한 이해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뉴질랜드의 다른 도시들에서 수행하고 있는 연구들과 유사하고 전국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지침들과 일치하도록 한다.


이 보고서가 예상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환경부의 권고(2017년)에 따라 향후 100년간 해수면 상승 1.2m를 기준으로 오클랜드 해안침식위험지도가 작성되었다. 해안선으로부터의 내륙의 거리는 해안선 불안정과 침식에 취약할 수 있으며 오클랜드 전역에 걸쳐 상당히 들쑥날쑥 하다. 보고서에서 모델링된 100년 기간 동안, 이러한 거리는 파도가 약한의 20m 미만에서 Great Barrier Island의 개방되고 노출된 해안과 같은 높은 절벽의 경우 200m 이상까지 다양하다.


해안 침식 위험 지도란?


"보고서에 제공된 해안 침식 지도는 2130년까지의 해안 침식 위험 지역의 범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예측된 해수면 상승의 영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클랜드의 해안선을 따라 절벽과 저지대 해안선 모두를 위한 다양한 육지의 불안정성과 침식 거리를 보여줍니다," 라고 Klinac씨는 말했다.


"이 지도들은 해안가 불안정과 침식에 취약할 것으로 예측되는 지역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0년, 50년, 100년 등 다양한 기간에 걸쳐 모델링된 각 시나리오에 대한 별도의 지도들이 있습니다. 예상 침식률이 다른 과학 모델에 기초해 있기 때문에 절벽과 해변은 따로 제시됩니다."


a76666e2e96295a8f18996a078efbddf_1614169522_494073.jpg
 

보고서의 정보는 어떻게 사용될 것인가?

오클랜드시의 인허가 담당관인 Ian Smallburn씨는 이 보고서가 지역 규모 연구라고 강조하며 보고서와 모델링 결과가 광범위한 영역에 적용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 보고서가 더 자세한 평가 없이 특정 사이트(예: 개별 자산)와 관련하여 참조 자료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Smallburn씨는 "일부 사람들은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에게 현장별 평가를 의뢰함으로써 이 작업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본 연구에서 제시된 것보다 더 현지화된 평가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미 발생한 바와 같이, 카운실은 위험지역에서 개발이 제안된 경우 인허가 신청에 대한 현장별 연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음과정

Hills 의원은 오클랜드 사람들에게 이 연구가 기후변화의 영향을 이해하는 데 매우 필요한 부분임을 상기시키면서 앞으로 이러한 영향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카운실에서는 이 결과를 온라인 형식으로 변환하고 있으며, 2021년 중반까지 오클랜드 카운실의 GIS 시스템인 '지오맵'에서 이용할 수 있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