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NZ NEWS,약물(의사 처방 의약품들 포함) 운전처벌 법안 국회에 상정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4월 2일 NZ NEWS,약물(의사 처방 의약품들 포함) 운전처벌 법안 국회에 상정

일요시사 0 149

 5ec91810abe0fd3f8a2617832be580f6_1617315324_098491.jpg 

약물(의사 처방 의약품들 포함) 운전처벌 법안 국회에 상정


정부는 약물 운전을 제한하도록 하는 법안을 국회에 상정하면서,경찰로 하여금 약물에 영향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 운전을 하는데에 대하여 단계별로 처벌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전해졌다.


The Land Transport (Drug Driving) Amendment Bill은 현재 국회 법사 위원회에서 대기중이며, 이 개정안은 경찰에게 무작위로 도로상에서의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권한을 주어지게 된다.


약물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은 다른 나라들과 같이 스물 다섯 가지 약물에 대한 신체 영향의 보고서를 제출하였으며, 이 약물들은 마약들과 카나비스 뿐만 아니라 의사의 처방에 의한 의약품들도 포함되게 된다.


Michael Wood 교통부 장관은 이러한 내용들을 법제화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 수 주에 걸쳐 일반인들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말했다.


Wood장관은 2019년도 한 해 동안 약물과 관련된 교통 사고로 108명이 사망하였으며, 지난 해에도 71명이 사망하였다고 밝히며, 이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은 우리의 가족 구성원과 친구 친지들 그리고 가까운 커뮤니티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Poto Williams 경찰부 장관도 약물 복용 운전과 음주 운전이 뉴질랜드에서의 교통 사고들 중 피해자를 가장 많이 일으키고 있는 주범이라고 덧붙였다.

5ec91810abe0fd3f8a2617832be580f6_1617315342_44499.jpg
 

정부의 현재 재정상황 예상보다 나아  


다음 달 새 회계 연도의 예산안 발표에 앞서, 정부의 현재 재정 상황이 예상보다 훨씬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어제(1일) 공개된 자료에서 재정 적자폭은 45억 달러이지만, 예상했던 것보다는 40억 달러나 나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비드-19로부터의 경기 회복을 위하여 정부는 더 많은 세금을 거두어 들였으며, wage subsidy 등과 같은 지원을 줄이면서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적은 지출을 하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해 “Rebuilding Together”라는 이름의 예산안은 코로나 사태로 5백억 달러의 재원을 코비드-19 대응과 회복의 기금으로 배정되었었다.그렇지만, 정부는 외채 규모에 대하여는 아직 밝히고 있지 않고 있다.


5ec91810abe0fd3f8a2617832be580f6_1617315591_86249.jpg
 

온라인보다 직접 쇼핑,연구결과 정신 건강 훨씬 좋아 


온라인보다 직접 쇼핑을 하면서 물품을 구입하거나 식당 카페를 찾는 것이 정신 건강에 훨씬 좋을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에 소속감을 더 느끼게 하는 것으로 한 연구 결과에서 나타났다.

지난 몇 년 동안 온라인 쇼핑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코비드-19와 록다운으로 온라인 쇼핑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물품 구매와 식품, 식사 주문을 위하여 스크린을 들여다 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직접 쇼핑을 하면서 카드나 현금으로 결제를 하며 포장백을 전달받고, 또 새로 구입한 물품에 대하여 서로 수다를 떨기도 하는 즐거움이 온라인에서 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지만, 이번 연구에서는 지역 사회의 기여는 물론 구매자들의 정신 건강에 상당히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정신 건강 연구소 Clearhead의 대표 Angela Lim 박사는 해외에서의 소비자 동향을 인용하면서 소비자들의 84%가 직접

쇼핑을 하고 물품을 구입하거나 식당과 카페에서 음식물을 즐길 때 더 많은 즐거움과 지역 사회 소속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Lim박사는 코로나 팬더믹으로 사람들끼리의 유대감과 연결 고리가 끊어지고 있다고 말하며, 이를 회복하고 지역 사회의발전을 위하여 다시 코로나 이전의 활동이 필요하다고 하며 이는 본인들의 정신 건강에도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전했다.


국내 조사에서 크라이스처치가 가장 인터액션이 적은 지역으로 나타났다. 맑은 하늘이 허용된다면, 뉴질랜드 사람들은밤하늘에서 세 개의 행성이 줄이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5ec91810abe0fd3f8a2617832be580f6_1617315545_691354.jpg
 

이른 새벽 동쪽 하늘,수성,목성,토성 등 볼 수 있어 


오타고 박물관의 천문학자 Ian Griffin 박사는 카프리콘 별자리의 목성과 토성 두 개의 행성을 뉴질랜드 동쪽 하늘에서 아주 이른 시각의 새벽에 볼 수 있을 것으로 전했다. 그리고 조금 후 수성도 동쪽 하늘, 지평선 바로 위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Griffin 박사는 말했다.


Griffin박사는 행성들은 별들과 달리 이른 아침에 쉽게 구분할 수 있으며, 특히 목성은 매우 밝은 황금색으로 금방 알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반적으로 별들은 반짝빤짝 거리지만, 행성들은 그렇지 않지만 별들보다 훨씬 밝으며, 목성의 경우 별들의 크기와 비슷하지만 반짝대지 않는 점을 알고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Griffin 박사는 망원경을 통하여 행성들의 표면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쌍안경으로도 어느 정도 볼 수 있다고 하며, 토성의

고리들 뿐만 아니라 많은 달 들 중 네 개의 달 Io와 Europa, Ganymede, Callisto 등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말했다.


목성도 표면의 상세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더 좋은 장비가 있다면 가스로 형성된 대기의 여러 가지 색깔들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설명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