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쓰레기 불법 무단투기를 없애는 팁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 (시사뉴스) 쓰레기 불법 무단투기를 없애는 팁

시사뉴스 0 1220

집에서 필요없는 물건들을 길거리에 쌓아 놓고 누군가가 가져가기를 바라는 것 보다는 필요한 사람들을 찾는 더 좋은 방법들이 있다.  


본인의 의도가 어떻든 간에 길거리에 물건들을 쌓아두는 것은 미관상 좋지 않을 뿐더러 불법 투기행위로 간주될 위험이 있음으로 주의를 해야 한다. 

   

불법투기로 인한 피해를 없애기 위한 팁을 소개한다.


1. 이웃의 Facebook 그룹에 버릴 물건들의 사진을 올려놓고 필요한 사람들이 가져갈 수 있도록 소유지 안에 쌓아 놓거나 사람들이 직접 연락해서 픽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2. Trademe에 무료로 올려 놓거나 판다. 


3. 옷가지등 의류 제품의 경우 수퍼나 쇼핑센터 옆에 있는 의류 수거함에 넣는다. 


4. St John이나 Hospice Shop등 Op Shop, 교회 또는 커뮤니티 그룹들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걸어 물건들이 필요한지 물어본다. (기부할 물건들이 판매 가능한 적합한 상태의 것이어야 한다) 

어떤 경우에는 직접 수거해 갈 수도 있으며 그들이 필요하지 않은 것들이나 판매가 어려운 것들을 Shop의 밖에 두는 일은 없어야 한다. 그들은 당신을 대신해서 쓰레기를 뒷처리 해주는 사람들이 아니다.  


5. 신문, 수건이나 침구류나 중고 애완동물 용품이나 장난감이 필요한지 동물보호소에 문의한다. 


6. Transfer Station (정원폐기물,가정용 폐기물,위험물,고철등) 이나 Community Recycling Centre (냉장고,가구,잔디깍기기계,자전거,책,목재,벽돌등)에 해당 물건들을 가져가면 받아 준다. 무료로 받아주는 품목도 많다. 


7. 모든 쓰레기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쓰레기 수거 Bin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1~3m크기의 플렉서블 빈을 Shop에서 구입해서 쓰레기를 채운후 픽업요청을 하면 된다.  모든 서비스는 본인의 소유지내에 보관해야 한다. 


8. Appliance or Electronic Waste (https://www.appliancerecycling.co.nz/appliance-removal/#page-content )의 가전쓰레기 수거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재활용 가능하도록 물건들을 무료로 보내준다.


9. 오클랜드 시티카운실에서 년중 한 번 씩 제공하는 최대 1입방미터 분의 생활 쓰레기 수거(Free on-property inorganic Collection)서비스의 수거 날짜를 전화 ( 301 0101 )나 Online으로  확인한 후 예약신청을 한다. 


10. 위의 사항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 카운실에 추가 문의를 통해서 처리 방법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쓰레기의 양이 많아 쓰레기통이 넘치는 경우 더 큰 통이나 추가의 쓰레기통 및 재활용통을 주문할 수 있다.  쓰레기통이 넘쳐서 통옆으로 쓰레기들이 놓여져 있으면 수거해 가지 않을 뿐 만 아니라 불법투기로 간주되서 벌금을 내게 될 수 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민방위대책 위원장인 Stewart 씨는 "우리 모두는 지역사회를 위해 불법적으로 쓰레기를 투기하는 사람들을 감시해야 하며 그들을 보게 될 경우 시간,날짜, 차량번호나 사진등의 정보를 가지고 24/7일 운영되는 0800 NO DUMP (0800 66 3867) 라인이나 inthebin@aklc.govt.nz 로 이메일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해결책을 찾는다면 이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규제위원회 위원장인 Linda Cooper의원은 "무단 투기를 하다가 적발된 사람은 400달러의 벌금 고지서를 받게 될 것이며 사안에 따라서는 최대 3만 달러까지도 기소될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쓰레기 수거업체들이 최저가격으로 치워주겠다고 해도 쓰레기를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지에 대해서 물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일부 업자들은 돈에 눈이 멀어 수거한 쓰레기를 당신의 이웃이 있는 다른 곳에 버리기도 합니다.  가든 쓰레기 수거업자들에게서도 이런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업체들을 기소했고 앞으로도 이런 법적 조치를 계속할 예정입니다."


만약 큰 정원이 있다면 개인회사에서 제공하는 Green Waste Bin서비스를 받거나 집에서 퇴비를 만드는 작업을 시작해 보는 것을 고려하길 바랍니다.


식품점에 가는 횟수를 줄이거나  Auckland Council and Love Food Hate Waste(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서 가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여 낭비되는 음식물들을 최소화해 금전적 절약을 하십시요.   


재활용품중 빵 봉지, 칩 팩, 비스킷 봉지, 냉동 식품 봉지, 택배 팩, 버블 랩, 그리고 이와 유사한 부드러운 플라스틱들을 따로 모아 카운트다운, 웨어하우스, 뉴월드나 파킨세이브등에 비치된 Soft Plastic 재활용 통에 (위치 : https://www.recycling.kiwi.nz/store-locator)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