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오클랜드 10년 기후변화 예산 1억 5200만불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오클랜드 10년 기후변화 예산 1억 5200만불

시사뉴스 0 996

오클랜드의 미래 비젼을 제시하고 있는 카운실의 10년 장기계획 예산에는 이미 진행 중인 작업 외에도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 위한 투자를 위해 1억 5,200만 달러의 예산이 포함되어 있다.


환경 및 기후 변화 위원회 의장이자 North Shore의 시의원인 Richard Hills는 "환경관리 종합 계획이 수립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주요 프로젝트는 버스 차량의 전기화를 추진하고 공원에 200헥타르의 자생림과 11,000그루의 가로수를 추가로 심고 폐기물 제로 자원 회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디젤엔진 버스의 신규구매를 중단하고 전기,수소 연료 버스로 바꾸는 작업이 진행중에 있다.


“교통 시스템의 탈 탄소화는 우리 지역에서의 배출량을 줄이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특히 대중 교통 분야에서는 5년 전 보다 훨씬 앞서고 있지만 디젤과 가솔린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데 필요한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갈 길이 멀다고 봅니다”라고 Cr Hills는 말했다.


"숲 프로그램(Ngahere programme)을 오클랜드 남부지역과 같이 나무가 적은 지역들에 초점을 맞춰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새로운 나무들은 토종 조류들의 먹이와 서식지를 넓힘으로써 도시 지역의 생물 다양성을 복원할 것입니다."


늘어난 나무들로 인해 도시를 시원하게 하고 그늘을 만들어 줄 것이며 강과 하버로 흐르는 빗물의 양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오클랜드 카운실은 기후변화의 영향에 대비하기 위해 오클랜드 전체 해안선에 대한 관리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마오리 주도의 기후변화 계획과 묘목재배 능력을 년간 20만 그루로 늘리는 등, 지역사회 협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카운실이 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200 헥타르의 새로운 나무 숲이 지역 공원에 심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나무심기 및 잡초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예산도 있다"라고 Hills는 말했다.


"이미 산책로에 대한 상당한 업그레이드를 했고 85개의 청소구역을 설치했습니다. 청소구역의 경우 앞으로도 수백개를 더 설치하여 카우리 Dieback(가지마름병)의 확산을 막아 냄으로써 미래세대를 위해 토종 식물들이 보호될 것입니다."


수질 개선세(Water quality targeted rate)를 확대하고 올려 카운실이 이미 동부지협, 서부지협은 물론 마누카우 하버 개선과 와이라우 하구와 같은 큰 규모의 다른 집수 지역에 대한 개선을 위해 상당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추가로 3년간 자연환경보호세(NETR)를 연장하여 2028년 부터 카우리 다이백 질병의 확산을 막고 토종 조류와 나무를 죽이는 해충 퇴치를 위한 투자를 계속하게 될 것이다.


Hills는 "보행자, 자전거, 대중교통 인프라에 투자하고, 지역 전체에 나무를 심고, 매립지로 향하는 쓰레기를 줄이는 등 배출량(Emissions)을 감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오클랜드 카운실은 2040년까지 제로 폐기물(Zero Waste)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오클랜드 남부와 서부에 2개의 대규모 자원 회수 공원을 오픈하고 재활용 시설의 수를 거의 두 배로 늘려 폐기물 제로 자원 회수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것이 포함된다.  Central 오클랜드를 위한 새로운 Waiōrea Community Recycling Center의 건설이 곧 시작될 예정이며 Onehunga Centre에서는 토목공사가 곧 시작 될 예정이다. 


"우리는 COVID-19 복구를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기후변화와 관련된 장기적인 도전과 과제들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들 모두가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