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NZ NEWS, 다섯 살 이하,코비드 백신 접종 검토 중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9월 24일 NZ NEWS, 다섯 살 이하,코비드 백신 접종 검토 중

일요시사 0 820

fe8aae38e156e220a4a69d254631421e_1632433489_929294.jpg
 

혹스베이 작은타운에서 갱단과 관련된 여덟 명 검거 


혹스베이 북부에 위치한 작은 타운에서 메탐페타민 공급으로 추정되는 몽그렐 몹 갱단과 관련된 여덟 명이 검거 되었다.

지난 6주 동안 수사를 진행하여온 이스턴 지역 경찰 조직범죄 수사단은 와이로아의 여덟 개 주택을 수색하였으며, 네 명의 여성과 네 명의 남성을 체포하였다.


경찰은 검거된 남성 한 명이 갱단 조직으로 확인되면서 이들이 상당히 많은 물량의 메탐페타민을 판매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하였다.


경찰은 주택들과 최신형 모델의 유트 자동차 6대,  할리 데이빗슨 오토바이, 제트 스키, 굴삭기, 상당한 액수의 현금과 메탐페타민 상당량을 압수하였다.


담당 형사는 이번 검거로 와이로아 커뮤니티에서의 마약 공급을 중단시켰으며, 마약 밀매 조직들에 대하여 강력한 경고의 메시지가 전달되었을 것으로 밝혔다.


검거된 일당은 오늘(24일) 기스본 법정에서 마약 공급 혐의와 마약 공급 목적의 소지 혐의등으로 재판을 받을 예정이며, 경찰은 계속해서 마약 관련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다섯 살 이하,코비드 백신 접종 검토 중 


Bloomfield 보건 국장은 다섯 살 이하의 어린이들에 대한 코비드-19 백신 접종에 대하여 보건 당국이 관련 자료와 조언들을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제(23일) 오후 1시에 있었던 브리핑에서 Ardern 총리는 다섯 살부터 열 한 살 사이의 어린이들에 대한 접종에 대하여 검토중이라고 발표했다.

Ardern총리는 다섯 살 이상의 어린이들에 대한 접종에 대하여 전문가들로부터의 소견들을 검토중이라고 하며, 이들의 견해와 자료 등을 종합하여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Bloomfield 국장은 지금까지의 자료들로는 긍정적이라고 하는 한편 보건 당국은 다섯 살 이하의 어린이들에 대한 접종에 대하여 검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5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백신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하여 점검하게 되며, 젊은 층 인구들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어제 Ardern 총리는 코비드-19 상황 브리핑에서 한 살 이하의 아기들 13명이 감염되었으며, 12세 이하는 253명으로 밝혔으며, 이들에 대한 백신 접종은 백신 접종률을 높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접종이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화이자 백신 잉여분,다음 달부터 3개국가들에게 도네이션


뉴질랜드는 화이자 백신의 잉여분을 쿡 아일랜드와 니우에 그리고 토켈라우 등 도서국가들의 12세부터 15세 사이 청소년들을 위한 접종에 쓰도록 다음 달부터 도네이션한다고 밝혔다.


보건부 Aupito William Sio 부장관은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3개국가들에게 힘을 주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하면서, 이들 국가들은 젊은 층 연령대의 인구가 많다고 전했다.


Sio부장관은 뉴질랜드는 접종 속도에 박차를 가하면서 추가로 천만 8십회 도스의 화이자 백신을 구매하였으며, 앞으로 두세달 이내에 도착할 예정으로, 금년 안으로 뉴질랜드의 적격자들을 접종하고 남을 물량들이 도네이션 되는 것으로 밝혔다.


외무부 Nanaia Mahuta 장관도 세계 백신 분배 역할을 하고 있는 COVAX에 개도국의 접종 지원 프로그램으로 아스트라제네카 70만 8천 도스를 도네이션 할 것으로 전했다.


이 중 2만 5천 도스는 사모아에 그리고 68만 3천 도스는 인도네시아로 할당되도록 COVAX에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달부터 이들 국가들에게 전달될 예정으로, 추가로 Mahuta장관은 금년초에 발표한 바와 같이 아스트라제네카 166만 8천 도스를 COVAX에 기증하면서 코비드-19와 싸우고 있는 다른 나라들을 위하여 사용될 것으로 밝혔다.


이 물량들은 통아와 사모아, 피지의 젊은층 인구들을 위한 접종에 쓰여질 예정으로 이들 정부와 협의중이라고 Mahuta 장관은 덧붙였다.


테이크어웨이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백신 접종 가능할 수도 


패스트푸드에서 테이크어웨이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백신 접종이 가능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23일) 아침, Grant Robertson 부총리는 한 라디오 방송과의 대담에서 테이크어웨이 대기를 하는 동안 백신 접종을 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하며, 최대한의 접종을 위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의 접종도 가능할 것으로 말했다.

Robertson 부총리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의 백신 접종을 위하여 이동식 버스가 이미 운행중이라고 하며,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의 접종을 위하여 모든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전했다.그러나, 일부 보건 전문가들은 백신 접종의 안전 수칙에 위배되는 내용이 있으면서 이에 대하여 반대의 입장을 표하고 있다.


Health Coalition Aotearoa에서는 접종 후 20분의 대기 시간에 대한 관리와 사전 안전 점검 등의 부분에서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하며, 굳이 패스트푸드와 연계할 필요가 있는지에 대하여 의문을 제기하였다.

이에 대하여 Roebrtson부총리의 대변인은 주문을 기다리는 시간이 약 20분 정도라고 하며, 이 대기 시간을 이용하여 접종 후 20분의 안전 대기 시간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답했다.


27세의 남성,코비드-19 검사 결과를 양성으로 조작 구속 


캠브릿지의 한 남성이 코비드-19 검사 결과를 양성으로 조작한 혐의로 구속되었다.27세의 이 남성은 지난 9월 20일의 검사 후 이틀이 지난 후 음성으로 텍스트 메시지를 받았지만, 이를 양성으로 위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남성은 위조한 양성 결과를 자신의 지인들과 접촉이 있었던 사람들에게 모두 연락을 하였으며, 이에 따라 한 비지니스 업소는 문을 닫게 한 것으로 담당 형사는 밝혔다.


그러나, 그가 보낸 문자 메시지를 받은 한 사람이 이를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하면서 허위 조작 사실이 밝혀졌으며, 지금과 같이 모두들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시기에 불필요한 부담을 준 데 대하여 큰 실망을 했다고 담당 형사는 말했다.이 남성은 오늘(24일) 해밀턴 법정에서 고의적으로 문서를 위조한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된다.



최근 많은 비로 올여름 수도사용제한은 없을 것.... 


오클랜드 카운실의 상수도 담당 책임자는 최근 많은 비가 내리면서 지난 여름때와 같은 수도 사용 제한은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엊그제 밤 사이와 어제 오전의 많은 양의 비로 오클랜드 댐들의 수위는 82% 를 넘어섰으며, 당분간 비가 예보되면서 담수량은 예년 평균치 90%보다는 약간 부족하지만 거의 그 정도까지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현재 수도 사용도 1단계 경계 수위로 일부 사용이 제한되고 있다.


워터케어의 Mark Boune 대표는 여름철로 다가가면서 비교적 충분한 양의 담수율로 이번 여름에는 1단계 보다 높은 수준의 경계 조치는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여름이 시작되기까지 담수율은 85%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는 전적으로 강우량과 사용량에 따른다고 하면서 일일 권고 사용량에 대한 시민들의 협조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담수율이 49.5%로 예년의 77%보다 상당히 낮으면서 샤워 시간의 단축과 수도 사용의 여러 제한들이 적용되기도 하였다고 전했다.


지난 해 5월부터 시작된 지하수 채굴 작업이 성공적으로 수도 공급 시스템과 연결되었으며, 상수도 처리 능력을 늘리기 위한 시설 개선 작업도 마무리 되었으며, 파파쿠라에 새로운 취수 시설도 완성되었다고 밝혔다.


Boune대표는 몇몇 상수도 공급원을 확보하면서 상수원용 댐으로부터의 의존도를 낮추면서 앞으로는 상수도 공급에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전했다.또한, 와이카토 강으로부터의 공급도 원활해지면서 지난 주 오클랜드 수도 사용량의 50% 정도를 공급하였다고 밝혔다.


<KCR 방송 제공>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