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 NEWS,마타리키 페스티벌, 오클랜드 전역에서 이벤트 열려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NZ NEWS,마타리키 페스티벌, 오클랜드 전역에서 이벤트 열려

일요시사 0 401

832fbff867c07e03b640c63a15287f52_1655942133_216059.jpg
 

치매 지원 개선위해 임시 간호 서비스 지원... 


새로 진단된 치매 환자와 그들을 돌보는 사람들을 돕는 데 중점을 둔 노력의 일환으로 "치매를 앓고 있는 사람들과 그 간병인의 건강, 독립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Ayesha Verrall 보건부 부장관은 "치매 지원을 개선하기 위한 필수적인 첫 번째 단계"라고 말했다.Verral은 치매 환자를 돌보는 사람들을 위한 임시 간호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치매 지원 4대 분야 중 첫 두 단계이다.


4년에 걸친 1,200만 달러의 투자는 치매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사람들을 돕기 위한 진단 후 지원 프로그램을 시험하는 데 사용되며 정신적, 육체적 웰빙에 초점을 맞춰 간병인을 위한 새로운 임시 간호 옵션을 시험할 계획이다.


마타리키가 공식화,마오리족의 새해 의식 거행 


마타리키가 공식화 됐고 마오리족의 새해를 알리기 위해 화요일 아침 이른 시간에 오클랜드의 타카파라화우 ,바스티온 포인트 (Bastion Point),에서 매우 특별하고 깊은 영적인 의식이 거행됐다.응가티 화투아 오라케이 (Ngāti Whātua Ōrākei) 와 Auckland Council이 이끄는 공개 행사에는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석했다.


응가티 화투아 오라케이 (Ngāti Whātua Ōrākei)는 카랑가, 카라키아, 와이아타 (karanga, karakia, waiata) 와 하카 (haka)를 통해 과거, 현재, 미래를 기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이위 (iwi) 가 우무 코후코후 휘투 (umu kohukohu whetū) 마타리키 페스티발 의식, 불을 태우고 Matariki 성단을 구성하는 별에 카이 음식를 바치는 것은 처음이다.이 의식은 지난 세기에 사라졌고 최근에야 다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이 신성한 의식은 전통적으로 이위만을 위한 것이었으나, 이제 뉴질랜드가 Matariki 를 국가 공휴일로 기념하기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대중과 공유하고 있다.


이것은 Auckland Council 과 응가티 화투아 오라케이 (Ngāti Whātua Ōrākei) 가 앞으로 3주 반 동안 진행하는 5개 행사 중 첫 번째 행사였다.


마타리키 페스티벌, 오클랜드 전역에서 이벤트 열려 


오클랜드에서는 올해 마타리키 페스티벌(Matariki Festival)이 다시 시작되어 6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 오클랜드 전역에서 80개 이상의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하이라이트 중 일부는 6월 25일까지 매일 저녁 스타돔 (Stardome)에서 무료 세션과 금요일에 온라인 스토리 및 노래잔치 이벤트를 포함한다.


스카이 타워는 6월 21일부터 29일까지 새로운 공휴일을 기념하기 위해 조명이 켜집니다. 타워는 마타리키 하늘의 떠오름을 알리기 위해 주황색으로 켜진 다음 마타리키 별자리를 보기 위해 파란색과 보라색으로 바뀌고, 일몰을 반영하기 위해 노란색-주황색으로 마무리한다.


당일 Britomart의 타쿠타이 레인 (Takutai Lane)에서 "추억, 축하 및 미래를 바라보는 시간" 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CBD의 이벤트는 오래된 마오리 마을 Pā를 연상시키는 마오리 마을 재건과 전통 관습에 대해 배우는 활동 등이 있다. 공예, 공연, 시각 예술 과 카이 벤더도 있다.


오클랜드 서부에서는 목요일에 공휴일을 기념하기 위해 헨더슨에서 거리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무료 이벤트는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 캐서린 스트리트에서 진행되며 라이브 음악과 카이 벤더가 포함된다.


 냉각된 부동산 시장, 현금 투자자들 선호


평론가들은 부동산 시장 침체를 바이어가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회라고 환영해 왔지만, 시장 상황은 특히 한 유형의 바이어를 선호하고 있다.

지난 주에 발표된 CoreLogic 수치에 따르면 현금 다 주택 소유자들의 시장 점유율이 작년 10월 9%에서 올해 4월/5월에 걸쳐 14%로 상승하면서 주요 승자가 됐다.

첫 주택 구매자의 점유율과 모기지 다 주택 소유자 모두는 23%인 반면, 집을 옮기는 소유자들의 시장 점유율은 4월의 29%에서 5월 27%로 약간 감소했다.

CoreLogic의 수석 부동산 경제학자인 켈빈 데비슨 (Kelvin Davidson)은 냉각된 부동산 시장이 현금 투자자들을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Davidson은 대출 규정이 엄격해지고 금리가 높아짐에 따라 현재 시장에서 "현금이 왕"이라고 말했다.

그는 "첫 주택 구입자들은 거래 건수와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하락세이고, 6개월 전 26-27% 에 비해 현재 약 22-23%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첫 주택 구입자들에게는 매우 취약한 조건"이라고 말했다.



뉴질랜드의 소비자 신뢰지수, 최저 수준...


뉴질랜드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30여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웨스트팩 은행은 어제 내놓은 맥더모트 밀러 소비자 신뢰지수 조사 보고서에서 올 2분기 소비자 신뢰지수가 78.7로 지난 3월 조사 때보다 13.4 포인트 내려갔다고 밝혔다.


소비자 신뢰지수가 100 이하로 내려가면 경제를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보다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소비자 신뢰지수가 70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 1988년 이후 34년 만에 처음이다.


조사 보고서는 소비자 신뢰지수가 모든 연령대에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계속 오르는 생활비와 금리가 가계 예산에 대한 압박을 가중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랜트 로버트슨 부총리 겸 재무장관은 이번 조사 결과가 절대 예측하지 못했던 것은 아니라며 “많은 가정과 사업체들이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정부는 연봉 7만 달러 이하인 사람들에게 8월부터 생활비 보조로 350 달러를 지원하는 등 인플레이션을 심화하지 않으면서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보건부, IT 시스템 오류로 6000여명에게 사과 

 

보건부가 코로나19에 감염돼 격리가 필요하다고 잘못 말한 6000여명에게 사과했다.아이샤 베럴(Ayesha Verrall) 코비드-19 장관은 부처 IT 시스템의 "오류"가 원인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전에 코비드-19에 걸린 것으로 확인된 사람들이 코비드-19에 걸렸다는 말을 다시 들었다"고 설명했다.

Verral은 영향을 받은 사람들에게 후속 문자를 보냈다고 덧붙였다.

 

소셜 미디어가 청소년 범죄 급증시켜


소셜 미디어가 최근 몇 달 동안 청소년 범죄를 급증시키고 있다.크리스 힙킨스(Chris Hipkins) 신임 경찰 장관은 청소년 범죄의 요인은 복잡하기 때문에 예방할 수 있도록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발생하는 일부 청소년 범죄에 관해서는 소셜 미디어가 훨씬 더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가 보고 있는 것들 중 일부는 TikTok 비디오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덧붙였다. 


범죄를 저지른 청소년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악명을 과시하여 유명세를 타려는 목적을 보였다. 이에 더해 Stuff에서는 전국의 청소년 갱단이 소셜 미디어에서 범죄에 대해 자랑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