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 NEWS, 에어뉴질랜드, 이코노미석에 수면 침상 제공 예정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NZ NEWS, 에어뉴질랜드, 이코노미석에 수면 침상 제공 예정

일요시사 0 534

df22496ac064c58b44b4f589d1efc29f_1656498466_005721.jpg
 

경제학자들,주택 가격 더 큰 하락 가능 경고


ANZ의 경제학자들은 최신 NZ Property Focus 보고서에서 주택 가격이 올해 한 해 동안 11%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주택 건설도 타격을 받아 더 큰 하락이 가능하다고 경고했다.


글로벌 금리 기대치의 급격한 상승은 뉴질랜드의 모기지 금리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높은 정책 금리로 소비자 물가 지수 인플레이션을 극복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경제 관점에서 최선의 조치이다. 

특히 금리 상승 위험이 계속 현실화되면 주택 가격은 단기적으로 더 큰 하락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보고서는 또한 몇 가지 요인이 새 주택 건설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보고서는 "수십 년 동안 지속된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이자율이 상승하고 주택 가격이 하락하고 자재 및 노동력 부족이 단기적으로 불확실성을 계속 추가하면서 상승 잠재력을 제한함에 따라 주거 투자가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에어뉴질랜드, 이코노미석에 수면 침상 제공 예정


에어뉴질랜드는 장거리 항공편에서 이코노미 클래스 여행객을 위한 수면용 침대를 제공하는 최초의 항공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스카이네스트(Skynest)라는 이름의 좌석은 이코노미석에 수면 침상 6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준비된 좌석은2024년에 도착할 예정인 보잉 787-9 드림라이너와 개조된 787-9 항공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뉴욕과 시카고와 같은 장거리 비행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이층침대는 4시간 단위로 예약할 수 있다. 추가 비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러한 서비스 개념은 2020년에 처음 발표되었다.


그밖에도 이코노미 및 프리미엄 이코노미 티켓 소지자에게 다과를 제공하는 '스카이 팬트리'가 추가될 예정이다.항공사는 또한 2명의 승객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프리미어 럭스 스위트와 새로운 비즈니스 프리미어 좌석을 제공할 계획이다.


CEO 그렉 포란은 장거리 비행기가 객실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받은 지 거의 20년이 지났다고 말했다.그는 또한 세계가 코로나에서 벗어나면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항공사가 다가오는 방학 동안 국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수준의 100%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Tasman 노선이 빠르게 복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던총리,뉴질랜드 내에서는 인정 받지 못하고 있다고... 


New York Times 기자에 따르면, Jacinda Ardern 총리에 대한 국제적 매력이 뉴질랜드 내에서는 인정 받지 못하고 있다.

웰링턴에 근거를 둔 저널리스트 피트 맥켄지(Pete McKenzie)는 월요일에 발행된 신문에 "해외에서, Jacinda Ardern 총리는 스타지만, 국내에서 빛을 잃고 있다”는 칼럼을 기고했다.  


McKenzie는 Ardern 총리가 해외에서 "선도적인 자유주의 빛"이었다는 사실에 대해 논의하면서 뉴질랜드 대중은 그녀가 "시스템 문제에 대해 약속한 의미 있는 변화"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심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McKenzie는 NYT 기고에서 Ardern이 "진보적인 페미니스트이자 자비로운 지도자로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지만" 총리의 정부는 "팬데믹에 맞서 단결된 싸움을 못했고, 이로 인해 초당적 지지의 상당 부분을 잃었다"고 주장했다.


McKenzie는 "남아있는 것은 치솟는 인플레이션, 증가하는 총기 폭력, 수십 년 동안 뉴질랜드를 괴롭혀온 문제들에 대한 진전이 거의 없다는 것"이라고 기고했다.


전국의 주택 경매장 평균 25% 낙찰률 


올 겨울 전국의 주택 경매장에서는 평균 25%의 낙찰률이 새로운 기준으로 보인다.지난 주(6월 18-24일) interest.co.nz는 뉴질랜드 전역의 201건의 주거용 부동산 경매를 모니터링 했다.


지난주가 Matariki 긴 주말까지 이어지는 짧은 주였음에도 불구하고 전 주의 166건에서 증가했다.지난 주에 모니터링된 201건의 경매 중 51개의 부동산이 낙찰되었으며 평균 판매율은 25%로 전주의 24%에서 거의 변화가 없었다.


오클랜드 지역의 전체 판매율은 23%였지만 경매 활동은 와이타케레와 파파쿠라에서 특히 약했고 와이카토와 베이 오브 플렌티 에서는 경매 판매가 줄었다.


계속 오르고 있는 금리, 생계비 위기에도 일조 


주택 대출 금리가 오르면서 은행들이 가계와 사업체들로부터 거둬들이는 전체 이자 수입이 한 분기에 50억 달러 선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고 회계법인 KPMG가 밝혔다.


KPMG는계속 오르고 있는 금리가 생계비 위기에도 일조하고 있다며, 4월 말에 나온 뉴질랜드 중앙은행 자료를 보면 1천100억 달러에 가까운 주택 대출이 내년 4월 전에 고정 금리 기간이 끝나게 된다고 밝혔다.


KPMG 은행금융팀장 존 켄싱턴은 대출을 받은 사람들이 앞으로 3개월에서 6개월 사이에 고정 금리로 다시 묶어 둘 경우 금리는 5%에서 6%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KPMG는 분기별 은행 재정상태 조사 보고서에서 올해 1분기에 은행들이 기록적인 수익을 올리며 모두 합친 은행들의 이자 수입이 지난해 3분기 41억 달러에서 46억 달러로 증가했다며 조만간 한 분기에 50억 달러 선을 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새로운 비상사태 모니터링 센터,소방 방재청


새로운 비상사태 모니터링 센터는 소방 방재청-NEMA(Nation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이 빠르게 증가하는 사건에 신속하게 대응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키어런 맥컬티 (Kieran McAulty)의원은 28일 공식적으로 (MAR, the Monitoring, Alerting and Reporting 모니터링, 경보 및 보고) 센터를 출범했다.


MAR 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여 보다 신속하게 경보를 제공하고 배포할 수 있다.맥컬티는 뉴질랜드는 기후 변화로 인해 자연 재해가 더 악화되고 더 빈번하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민방위 국장인 Gary Knowles는 MAR 센터가 특히 쓰나미 위협이 있는 곳에서 시기적절하고 지리적으로 정확한 경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센터의 출범은 2021년 예산에서 4년에 걸쳐 4,660만 달러가 할당된 비상사태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정부 계획의 일부이다


1년 동안 뉴질랜드인의 29%, 범죄 피해자로 밝혀져


 법무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뉴질랜드인의 29%가 범죄의 피해자였던 것으로 밝혀졌다.가장 많이 발생한 범죄는 괴롭힘 및 위협적인 행위, 절도 및 사기였으며, 전체 범죄 형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강도를 경험한 가구 수는 "크게" 감소했지만 반대로 강도 사건 수는 증가했다.


법무부의 총책임자인 안톤 영만 (Anton Youngman) 은 "이는 피해를 입은 가구가 여러 차례 강도를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특히 모든 성소수자 성인의 절반이 지난 1년 동안 범죄를 경험했다. 퀴어 성인 2명 중 1명은 성폭행을 당할 가능성이 높게 나타났다.지난 12개월 동안 양성애자의 61%가 범죄를 경험했다.그러나 법무부는 경찰에 신고된 범죄는 25%에 불과했으며, 그 중 성폭행은 8%에 불과했다고 말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