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탐방] 쥬빌레 패션 한복대여(Jubilee Fashion)
오클랜드 보타니 한복대여점 오픈... 우아하고 모던한 디자인 구비
한복은 한국의 고유한 전통의상으로 현재까지도 각종 경조사에 갖춰 입는다. 최근 외국에서는 우아한 디자인과 풍성한 자수, 화려한 색상의 한복에 반해버린 서양인들이 여러 문화행사에서 한복을 입고 등장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K열풍에 힘입어 한복과 관련된 우리의 문화가 그만큼 널리 확대되고 있음을 느끼는 요즘, 전세계 각지에서는 한인들 뿐만 아니라 한복을 선호하는 외국인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이곳 오클랜드에도 한복대여점이 성업 중에 있다.
오클랜드 동쪽 보타니정션 아시아타운에 자리한 쥬빌레 패션(대표 노선희)은 남성/여성 의류, 골프의류 등 한국의류 전문판매점으로 현재 한복대여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그간 오클랜드 동쪽에 한복대여점이 없어 불편을 겪은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한복 대여를 시작하게 되었다.
한복종류
한복종류는 여성/남성 한복, 혼주복, 예복, 돌잔치 등 여러 행사에서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한복이 구비되어 있고, 전통한복에 모던한 디자인을 더한 최신 한복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복을 한층 우아하게 꾸며줄 노리개와 뒤꽂이, 브로치 등 한복 액세서리는 물론 한복 착용 시 수반되는 속바지와 버선, 속치마 등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따라 추천
보통 행사의 성격에 따라 입는 한복이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혼주한복은 양가 어머님이 입는 것으로 보통 위아래 색상으로 나뉘어진다. 저고리 색상을 맞출 경우 치마는 저고리와 어우러지는 다른 계통의 색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또 웨딩한복의 경우 신랑 신부가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대용으로 입을 수 있는 퓨전식 커플한복이 준비되어 있고, 피로연 한복까지 두가지 종류의 예복이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각종 행사와 종교행사에서 입을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의 한복도 대여할 수 있다.
사이즈 조절가능
한복사이즈는 55, 66, 77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고, 저고리와 치마 각각 다른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의 신체사이즈에 따라 소매와 품, 길이 모두 수선이 가능하지만, 한복대여 시 직접 매장에 방문해 색감을 고르고 사이즈를 맞춰보며 정확한 피팅을 하는 것이 좋다.
대여방법
대여방법은 영업시간 내 전화로 시간을 정하고 매장을 방문하면 언제든 가능하다. 매장 방문 시 고객들에 잘 맞는 한복의 색감과 디자인을 추천해 드리며, 원하는 한복을 결정하면 사용 전날 픽업한 후 사용한 다음 날 반납하면 된다.
쥬빌레 패션에서는 보다 다양한 한복을 소개하기 위해 현재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예정이며, 고객들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온라인 웹사이트는 따로 운영하지 않고 매장 방문으로만 대여를 진행하고 있다. 단, 매장 방문 후 대여한복을 결정하면 우편 배송을 요청할 수 있다.
쥬빌레 패션은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일요일 오후 5시 30분까지 영업하고 있다. 사전 연락 시 시간조정이 가능하다.
주소: shop5/14 Bishop Lenihan Place, East Tamaki
문의: 021 766 413
인스타그램: www. www.instagram.com/jbl_nz
글 박성인 기자
일요시사 (www.sunday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