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와 웰니스를 테마로 디자인한 아파트 피오레5 뉴마켓

시사인터뷰

럭셔리와 웰니스를 테마로 디자인한 아파트 피오레5 뉴마켓

일요시사 0 1293 0 0

럭셔리와 웰니스를 테마로 디자인한 아파트 

 


오클랜드 중심부인 뉴마켓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품은 피오레5(FIORE, 이하 피오레5) 아파트가 건설된다. 피오레5가 자리잡는 뉴마켓은 편리한 대중교통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고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어 위치적으로 각광받는 지역이다. 도보 15분 이내 대형 쇼핑몰과 수영장, 골프장, 사우나 등 복합 문화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시공사

피오레5 건설에 선임된 KNCC 건설은 철근 콘크리트 공사 전문기업으로 피오레1부터 4까지 15층이상 고층건물의 시공 경험이 풍부한 건설사로 초기단계부터 설계에 참여해 시공성에 대한 자문을 하고 있다.

 

준공시기

피오레5 뉴마켓 아파트는 20209월에 첫 삽을 뜨는 것을 시작으로 20227~8월경 준공검사를 앞두고 있으며, 202210월 초까지 모든 준공을 완료할 예정이다.

 

규모

11개층으로 G층은 상가, 1층부터 3층까지는 주차장, 4층부터 10층까지는 주거용 아파트로 구성된다. 주거용 아파트는 1.5베드, 2베드, 2.5베드, 3베드 등 총 84채로 건설된다. 대지 타이틀은 프리홀드(Freehold).

 

강화 철근 콘크리트 시공 및 건설자재

피오레5는 강화 철근 콘크리트 시공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 인장강도나 연성도가 낮은 콘크리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철강을 콘크리트에 추가하는 공법으로 매우 견고하고 경제적인 시공법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본 시공은 현장에서 주입, 성형, 경화하여 시공하는 일체형 구조로 이는 방수 및 지진에 대해서 거의 완벽한 구조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건축자재는 강화 콘크리트, 강재 및 이중 유리 외장, 알루미늄 창호 등이 쓰인다.  

 

가전제품 옵션 제공

키친에 들어가는 인덕션, 오븐, 식기세척기 등 고급브랜드의 가전제품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며, 냉난방이 모두 가능한 에어컨&힛펌프가 모든 아파트에 설치된다.

 

주차장

별도로 주차장을 구매할 수 있지만 장기임대도 가능하며, 오후 일과 후 충분히 공간 사용이 가능하다. 아파트 주변 150미터 이내 공용 주차장이 있다.

 

보증기간

누수에 대한 방수, 콘크리트 구조물에 대한 보증은 10년까지 하자 보증이 가능하며 기타 하자에 대해서는 2004년 건축법에 의거 개발자의 의무에 따라 CCC 발급일로부터 90일 이내에는 현장 직원이 상주하며 보고된 문제에 대해 보수를 진행한다. 입주 전 사전 인스펙션을 통하여 사전 점검을 마칠 예정이다.

 

Body Corporation

자세한 금액은 각 아파트의 규모에 비례하며, 모든 공통 구역과 정원의 유지보수(교체 포함) 관리, 건축보험, 원예, 공동공간 청소, 웰니스 단지 및 주민서비스, Body Corporation의 총괄 관리 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이 포함된다.

 

분양정보

아파트 주소: 10-12 Kingdon Street. Auckland 건설예정

쇼룸 주소: 408 Khyber Pass Road. Auckland

분양 상담: 이태희 021 531 037 이준우 021 890 085 



글 박성인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