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황상민 교수 고소, 녹취록 등 증거자료 제출

한국뉴스

김연아 황상민 교수 고소, 녹취록 등 증거자료 제출

일요시사 0 1764 0 0

최현영 기자  2012.06.06 14:46:29

▲김연아 황상민 교수 고소(좌 김연아(뉴시스) 우 황상민(SBS방송화면)

[일요시사 온라인팀=최현영 기자] '피겨여왕' 김연아가 "교생실습은 쇼"라며 공개적으로 자신을 비난한 황상민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를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 고려대학교 체육교육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연아는 지난달 8일부터 서울 진선여고에서 교생실습을 하고 있다.

김연아는 지난주 서부지검에 황상민 교수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하며 방송 녹취록 등을 증거자료로 제출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달 22일 황상민 교수는 CBS <김미화의 여러분>에 출연해 "(김연아 선수가) 교생실습을 성실히 간 것은 아니고요. 교생실습을 한 번 간다고 쇼를 했다는 표현이 더 정확한 말"이라며 김연아 교생실습 쇼 논란에 불을 지폈다. 

이어 황 교수는 "유명하다고 얼굴 한번 내밀고 교사자격증 받아가는 게 일반교사들에게 어떻게 비치겠냐"며 "김연아 선수의 부모나 학교가 김연아 선수에게 잘못 가르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교수의 발언에 김연아의 소속사 '올댓스포츠' 측은 "황상민 교수가 '김연아의 교생실습은 쇼'라고 발언한 것은 사실이 아닌 내용을 사실처럼 이야기해 피해를 입힌 것이기 때문에 소송도 불사하겠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한 바 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