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에 발칵 뒤집힌 배구판

한국뉴스


 

이재영에 발칵 뒤집힌 배구판

일요시사 0 908 0 0

[일요시사 취재1팀] 김태일 기자 =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 이재영의 국가대표팀 합류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난 7일 제19회 아시아 여자배구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필리핀 출국을 앞두고 진행된 김연경의 인터뷰가 발단이 됐다.

김연경은 “이번에도 엔트리를 채우지 못한다는 것이 정말 답답하다. 그랑프리와 아시아선수권까지 20경기가 넘는데 6∼7명의 메인 선수만 계속 경기를 뛴다”며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다.

이번 대회서 한국 대표팀은 엔트리 14명서 1명이 적은 13명만이 출전한다.

지난달 국제배구연맹(FIVB) 그랑프리 세계여자배구대회서도 한국은 14명이 아닌 12명으로 치렀다. 결국 체력에 발목이 잡힌 한국은 정작 결승서 힘을 쓰지 못하는 악재를 맞이했다.

이날 김연경은 작심한 듯 이재영의 실명을 거론하며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김연경은 “이번 대회에는 이재영이 들어왔어야 했다”며 “팀에서도 경기를 뛰고 훈련까지 소화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번에 빠졌다. 중요한 대회만 뛰겠다는 얘기가 아닌가. 하지만 제재는 없다. 이렇게 하면 고생하는 선수만 고생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고생하는 선수만 고생”
김연경 실명 거론 비판

이후 이재영에게 비판이 쏟아졌다. 이재영이 지난달 한 매체와의 인터뷰서 “매일 팀 훈련 후에 나머지 훈련을 한다”고 말한 것을 근거로 대표팀 차출을 거부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유에서였다.

이에 대해 이재영은 “정상적 배구 훈련이 아니라 근육 강화가 잘 되고 있다는 의미였는데 오해를 산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재영은 지난 한 매체와의 인터뷰서 “아직 재활훈련 중이고 배구공을 갖고 훈련한 지 일주일밖에 안 돼 지금 대표팀에 가면 부담만 줄 거라 생각했다”며 “나도 답답하다. 김연경 언니 등이 고생하는데 나도 당장 태극마크 달고 국가대표로 뛰고 싶다”고 해명했다.

이재영은 “재활에 집중해 빠른 시일 안에 대표팀에 합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연경은 논란이 거세게 일자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PPAP 측을 통해 “시스템에 관한 이야기였고 이를 설명하는 도중 이재영의 실명이 거론됐다”며 “이재영 뿐만 아니라 나를 포함한 모든 선수에게 해당되는 내용이었다”고 설명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