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롯데유통사업, 잼잼 헌혈 캠페인 진행

한국뉴스


 

대한적십자사-롯데유통사업, 잼잼 헌혈 캠페인 진행

일요시사 0 1005 0 0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롯데 유통사업부문과 함께 오는 15일까지 헌혈 인식 개선 및 소아암 환자 후원을 위한 ‘잼잼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시작으로 건국대, 광운대, 인하대 등 전국 21개 대학교 주변에서 헌혈버스를 운영하며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잼잼 헌혈 캠페인은 헌혈 시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손동작서 붙여진 캠페인 명으로 젊은 층의 헌혈 참여가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참여 확대를 위해 참여자가 헌혈버스 앞에 설치한 포토존서 인증샷을 찍고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그뿐만 아니라 헌혈 상식 퀴즈, 스텝퍼 빨리 밟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소아암 환아 수술비·재활치료비로 사용

헌혈에 참여한 후 헌혈증을 기부하면 롯데시네마 티켓 2장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롯데그룹 주요 유통 계열사들이 위치하고 있는 강남구 대치동, 중구 소공동, 영등포구 양평동 등의 지역에서도 지역주민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함께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기증 받은 헌혈증과 후원금은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돼 소아암을 앓고 있는 환아들의 수술비와 재활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명한 혈액관리본부장은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선진시민의식을 가지고 생명나눔운동인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롯데 유통사업부문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이웃사랑 실천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일요시사(http://www.ilyosisa.co.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