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품 빠지나?’ 위기의 신 한류스타 넷

한국뉴스


 

‘거품 빠지나?’ 위기의 신 한류스타 넷

일요시사 0 2144 0 0

연기력 논란에 루머까지…

[일요시사 취재2팀] 함상범 기자 = 그동안 국내를 넘어 아시아 전역서 사랑받아온 이민호, 김수현, 송중기, 지창욱. 이 네 명의 스타가 주춤거리고 있다. ‘신 한류스타’로 불리며, 성공에 성공을 거듭한 이들은 최근 들어 작품이 실패에 가까운 결과를 받거나, 좋지 못한 구설에 휘말리고 있다. 일각에선 이들의 거품이 빠지고 있는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배우 이민호와 송중기, 김수현, 지창욱. 훤칠한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이들은 국내 연예계의 보석이다. 국내뿐만 아닌 아시아 전역에 많은 팬을 보유한 이들의 힘은 막강했다. 네 사람의 출연은 작품의 성공과 직결됐다. 이야기의 힘이 비교적 약해도, 이들의 연출의 빈틈을 메우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이들의 행보는 불안하다. 유례없는 작품 실패라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고, 이미지 소모를 일으키는 루머에 휩싸이기도 한다. 때로는 전에 없던 연기력 논란에 휘말리면서, 배우로서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연기폭 좁다

이민호 한계


대표적인 예가 이민호다. SBS <더 킹:영원한 군주>에 출연한 이민호는 제대 후 첫 복귀작이라는 프리미엄에도 불구하고 실망스러운 성적표를 받았다. 


‘히트 메이커’ 김은숙 작가가 집필한 <더 킹:영원한 군주>는 회마다 과도하게 집어넣은 PPL로 극의 몰입을 해쳤고, 평행세계라는 세계관 속에서 대다수 출연자가 1인2역을 소화하면서 너무 복잡하고 난해한 이야기라는 혹평을 받았다. 


타이틀롤 이곤 역의 이민호도 이전과 다를 바 없는 연기력으로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작품의 실패를 이민호에게 덮어씌우기엔 너무도 문제가 많았지만, 이민호 역시 비판으로부터 자유롭긴 힘들다. 


이민호가 비판받는 대목 중 하나는 좁은 스펙트럼이다.


KBS2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와 SBS <상속자들>의 김탄처럼, ‘잘생긴 왕자님’의 범주에 있는 작품만 출연하다 보니 식상하다는 반응이 많았다. 김탄과 이곤은 고등학생과 황제라는 직업 외에는 차이점이 없다는 평가도 나왔다. 세세하게 따지면 다른 인물이기는 하나, 시청자들의 눈에는 큰 차이가 없는 캐릭터다. 봤던 것을 또 보는 듯 기시감을 느낀 시청자가 적지 않다.


아울러 김은숙 작가의 다소 오글거리는 대사를 충분히 소화하지 못한 것도 비판받는 이유 중 하나다. 색깔이 분명한 김 작가의 대사를 자기 것으로 체화하지 못하고, 대사를 뱉어내는 데만 급급해 보였다는 것.


장동건, 현빈, 공유, 이동욱 등 오글거리는 대사로 눈에 띄는 하이라이트를 만든 배우들과 달리 이민호는 다소 어색했다는 것이다. 특히 시대를 역행하는 갑작스러운 고백 등 일부 로맨스 장면은 7년 전 ‘철없는 김탄’에서 한발도 나아가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송중기는 

액땜 중?


KBS2 <태양의 후예>로 최고의 주가를 달렸던 송중기는 여러 곳에서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송혜교와 이혼 후 송중기는 어딘가 이상하게 꼬여가고 있는 모양새다. 일각에선 그가 ‘액땜의 시간’을 견디고 있다고 한다.


특히 송중기는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다. 먼저 촬영 중이던 영화 <보고타>가 갑작스럽게 중단했다.  거의 40% 촬영이 진행된 상황서 황급히 한국으로 돌아왔다. 콜롬비아로 이민을 떠난 주인공이 낯선 땅에 정착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이 영화는 갑작스러운 ‘코로나 사태’로 일체 중단 후 복귀해야 했다. 제작진은 국내 촬영도 여의치 않다고 판단했고, <보고타>는 기약 없이 체류 중이다. 


또 <늑대인간>의 조성희 감독이 연출한 블록버스터 <승리호>는 여름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다. <보고타> 촬영 중단으로 스케줄에 여유가 생긴 송중기는 홍보에 매진할 계획이었으나, 이마저도 여의치 않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에 타격이 있을 사생활 스캔들이 불거졌다. 유명 로펌 변호사와 열애 중이라는 법조계 지라시가 나돈 것. 저급한 유튜브 콘텐츠 채널로 통하는 ‘가로세로 연구소’서 변호사의 얼굴과 실명을 공개하면서, 본의 아니게 얽히게 됐다. 


이에 송중기 측은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비록 발빠른 대응이지만, 송중기 입장에서 보면 배우로서 작품으로 소통하는 것이 아닌 이미지 소모만 지속하는 중이라는 점에서 좋은 소식은 아니다.


<리얼> 악몽

김수현 허우적


유튜브 내 영화 스트리머들의 최대 조회수 영화는 대부분 <리얼>이다. 배우 김수현이 출연한 이 영화는 국내 대다수 관객의 조롱을 받았다. 같이 욕하고 싶을 정도로 작품성이 엉망인 <리얼>을 통해 많은 영화 스트리머는 직업으로서 안정궤도에 올랐다. <리얼>은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한 영화라는 우스갯소리도 돌았다.


<리얼>의 충격적인 참패는 SBS <자이언트> 이후 승승장구한 김수현의 얼굴에 먹칠을 했다. MBC <해를 품은 달>, SBS <별에서 온 그대>, KBS2 <프로듀사>,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까지, 그의 기념비적인 업적에 버금가는 흠이다. 


군 복무를 마치고 온 김수현은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복귀한다.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병동 보호사와 사랑을 모르는 동화작가가 만나 그리는 로맨스물이다. 드라마 불패신화를 기록 중인 김수현이 높아진 시청자들 안목을 충족시키면서, 재기에 성공할지 관심이 쏠린다.


시청률 바닥

지창욱 재도전


배우 지창욱도 시청률 제조기라 불리는 배우였다. KBS2 <웃어라 동해야>는 시청률 43%, MBC <기황후>는 29%를 기록했고, SBS <무사 백동수> <다섯 손가락> <수상한 파트너>는 모두 10%를 넘겼다. 그가 주연으로 나선 영화 <조작된 도시>는 250만을 동원하는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연기력 면에서 지창욱은 언제나 호평을 받아왔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서도 큰 인기를 누린 지창욱은 의외의 암초에 부딪힌다. 군 제대 후 복귀작이었던 tvN <날 녹여주오>가 3% 수준으로 출발해 1%대까지 떨어진 것. 지창욱이 출연했음에도 터무니없을 정도로 화제성이 미미했다. 그의 이름값에 현저히 못 미치는 성적이었다.


그런 지창욱 역시 김수현과 마찬가지로 재기에 도전한다. SBS <편의점 샛별이>를 통해서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김유정, 한선화 등과 호흡을 맞춘다. 최근 다른 방송사에 비해 뚜렷한 족적을 남기고 있는 SBS 드라마국과 손잡은 지창욱이 자신의 이름값에 걸맞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시선이 모인다. 

 


출처 : 일요시사(http://www.ilyosisa.co.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