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현 제과제빵 명장,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에 특강

한국뉴스


 

안창현 제과제빵 명장,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에 특강

일요시사 0 1954 0 0

[일요시사=유재상 기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지난 10일 제과제빵 7호 안창현 명장을 초청해 자연 발효빵과 발효의 특성에 대한 실습과 대회 메뉴시범 실기 특강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창현 제과제빵 명장은 한국제과학교를 졸업하고 1997년에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으로서 오랜 시간 제과제빵 업계에 몸담은 최연소 명장으로서, 현재 대한민국 명장회 이사를 맡고 있다. 제과명장은 대한민국의 노동부에서 서류 심사 및 면접을 통해 매년 각 기술 분야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최고의 기능인이다.
 
이날 특강에서는 발효의 특성에 대한 실습 강연과 시연으로 호밀빵와 후르츠 스틱을 선보였으며, 발효빵과 발효의 특성 실습, 대회메뉴시범 실습을 했다. 또한 안창현 명장은 호텔제과제빵학과 후배들에게 전문 기능인으로서 삶에 대한 자긍심과 기술명장으로 성장했던 과정에 대하여 강연하였다.

안창현 명장은 "기회는 누구나 올 수는 있지만 그 기회를 잡는 사람은 준비된 자만이 가능하다"며 "시야를 넓혀 큰 꿈을 가슴에 품어야 한다. 내 꿈은 아직 진행 중이다. 내 꿈은 내가 만든 효소를 나의 자손과 후배들이 이어 오랜 전통의 천연 발효빵을 만드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창현 명장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시대의 흐름을 앞서 가는 제품을 위해서 끊임없는 연구와 신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으며, 국내외 제과경연대회를 통해 제과업의 위상을 높이고 뛰어난 제과기술인 양성을 위하여 철저한 교육으로 제과업 발전에 헌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제과, 제빵, 케이크, 초콜릿 공예, 설탕공예, 디저트의 전 분야를 제과제빵기능사 기본과정부터 제과제빵 기능장의 최고위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호텔제과제빵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호전은 현재 수시 2학기 모집기간으로 홈페이지(www.kht.or.kr)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