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및 7급 공무원 시험 개편, 학원 수험생 늘어

한국뉴스


 

9급 및 7급 공무원 시험 개편, 학원 수험생 늘어

일요시사 0 1254 0 0

[일요시사=유재상 기자] 경기침체로 인해 고용 불안이 늘어나면서 안정적인 직업을 찾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그 중 실직률이 다른 직업보다 낮은 공무원이 남녀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해마다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 일례로 지난 7월에 열린 2012년도 7급 공무원 시험에서는 경쟁률이 108대 1에 이르렀다.

한편,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13년 9급 공무원 시험과목 개편안 및 시험 일정 변경이다. 이 공고의 내용은 기존 전공선택 과목 이외에 사회, 과학, 수학, 행정학개론 총 4과목이 공통 선택과목으로 추가됐으며, 7급 공무원 시험 일정이 기본 7월 말에서 6월 말로 1개월 앞당겨졌다.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추가된 과목을 더하여 공부를 해야 하며, 앞당겨진 7급 공무원 시험 일정에 따른 준비도 서둘러야 한다. 이에 최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공무원학원의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9급 및 7급 공무원 시험 전문 국가공무원학원 관계자는 “현재 수험생들은 공무원 시험 과목 개편 발표에 따라 추가과목을 공부하느라 여념이 없다. 또한 이로 인해 9급 및 7급 공무원 시험 일정도 변경되어 당황하는 수강생들이 많이 있다”며, “그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어 시험에 합격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본원의 몫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공무원학원 관계자는 “2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본원은 수강생이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무료 재수강이 가능한 책임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로써 한번 등록으로 이론, 문제풀이, 기초 영어, 동영상 강의 등 학원의 모든 수업을 합격할 때까지 들을 수 있다”며 “수강생들은 이 같은 시스템으로 혹시 예상보다 수험기간이 길어져도 무료로 수업을 받을 수 있어 비용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현재 국가공무원학원은 종로원, 대방원, 인천원, 수원캠퍼스 등 4개의 지점을 갖추고 있으며, 자신이 부족한 과목을 모든 지점에서 무료 교차수강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실강이 매일 업데이트 되어 수강생들이 무료로 시청할 수도 있다.

한편, 보다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국가공무원학원 홈페이지(www.k0011.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