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부동산 활성 및 전·월세난 해법 찾을 수 있을까?

한국뉴스


 

당정, 부동산 활성 및 전·월세난 해법 찾을 수 있을까?

일요시사 0 1302 0 0

[일요시사=온라인팀] 당정, 부동산 활성 및 전·월세난 해법 찾을 수 있을까?

새누리당과 정부가 기이한 전·월세의 역전 현상 등 총체적인 부동산 문제에 대한 대안을 내놓을 수 있을까?

당정은 20일 오후 2시께 부동산 거래 활성화와 전·월세난 대책 마련을 위한 당정협의를 개최한다. 

이날 당정협의를 통해 주택시장 활성화를 위한 규제 완화방안,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분양가 상한제 폐지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월세 세입자의 소득공제, 주택바우처 도입 등도 이날 당정협의에서 의제로 함께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누리당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그동안 당은 정부와 비공개로 전월세 문제를 논의해왔지만 그 심각성을 감안해 공개 (당정)회의로 전환해서 문제의 원인이 어디있는지 분석하고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당은 해결책 마련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당정 협의에 새누리당측에서는 김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당 정책위 관계자들이 참석하고 정부측에서는 현오석 경제부총리,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전날 박근혜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통해 "최근에 전·월세 문제로 인해서 서민과 중산층 국민들의 고통이 크다"며 후반기 전·월세난 해결에 정부의 주택정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강주모 기자 <kangjoomo@ilyosisa.co.kr>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