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 엑스퍼트(EduExperts) 보습학원의 세계화

교민뉴스


 

에듀 엑스퍼트(EduExperts) 보습학원의 세계화

일요시사 0 439 0 0

 


 

예나 지금이나 대학 입시는 자녀를 둔 우리 학부모들의 가장 큰 숙제이자 관심사다. 부모님의 관심과 정성을 다하는 선생님들과 그에 맞게 잘 따라와주는 학생들이 조화를 이룰 때 우리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현재 뉴마켓, 알바니, 홉슨빌, 보타니 등 뉴질랜드 전역 11개 분원이 운영되고 있는 에듀 엑스퍼트(원장 변방우)는 지난 해 한국 명문대 합격생을 다수 배출한 입시 전문 학원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에듀 엑스퍼트는 부모님과 선생님, 그리고 학생이 상호 조화를 이뤄 최상의 결과를 내기 위한 독보적인 입시 전략을 갖추고 있다. ‘자기주도적학습을 바탕으로 확실한 동기부여를 갖도록 하고 이곳만의 노하우를 가득 담은 자체 교재를 통해 학생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다. 그 결과 현재 에듀 엑스퍼트는 한국은 물론 미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공부하다 그 결과에 만족하지 못한 학생들이 유학을 오는 소위 입 소문난입시 학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크림슨 에듀케이션(Crimson Education) 컨설팅

뉴질랜드 교육의 일번지 뉴마켓에 자리잡은 에듀 엑스퍼트 뉴마켓 캠퍼스는 세계적인 교육 컨설팅 업체인 크림슨 에듀케이션(Crimson Education)과 손잡고 보다 전문적인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뉴마켓에는 오클랜드 그래머 스쿨(Auckland Grammar School), 엡솜 걸스 그래머 스쿨(Epsom Girls Grammar School) 등 명문 학교가 많은데, 이곳에서 교육사업을 성공하면 뉴질랜드 어디를 가도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이런 의미에서 크림슨 에듀케이션이 진출했다는 것은 이곳이야말로 입시 전략의 요충지임을 입증하는 셈이다.  

크림슨 에듀케이션은 킹스 칼리지(King’s College)와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제이미 비튼(Jamie Beaton)이 지난 2013년 창립한 회사로 현재 세계 교육계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크림슨 에듀케이션의 주요 사업은 미국의 아이비 리그(Ivy League) 대학을 비롯해 전 세계 유명 대학의 입학 컨설팅을 하는 일이다. ‘투자의 귀재위런 버핏이 4천만 US달러를 투자할 정도로 인정을 받는 회사다.

 

한국 명문대 합격생 다수 배출

지난 해 뉴질랜드 최초로 연세대 의예과(수시전형)에 합격한 오지헌 군(Rosmini College, 유학생)과 을지대 의예과와 카이스트에 합격한 이규연 양(Carmel College; 순수외국인전형)을 비롯해 지난 수년간 서울대(10), 연세대(28), 고려대(19), 성균관대(32) 등 많은 학생들이 명문대 합격을 했다. 올해에도 에듀 엑스퍼트 출신 합격생 명단을 살펴보면, 연세대/융합과학공학부(박서유 양/Westlake Girls High School), 연세대/생명과학공학전공(이재헌 군/ Otumoetai College, Tauranga), 연세대/생명과학공학전공 (손수현 군/ Westlake Boys High School), 연세대/융합인문사회과학부 (김성주/Tauranga Boys’ College, Tauranga), 울산과학기술원/UNIST (김도우 군/ Westlake Boys High School),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이재헌 군/ Otumoetai College, Tauranga), 이화여대/국제학부 (김연수 양, Westlake Girls High School), 한국외대/국제학부 (김연수 양, Westlake Girls High School),  한동대/ 계열모집 (XX , Westlake Boys High School), 한동대/ 계열모집 (XX , Tauranga Boys’ College, Tauranga),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과 (XX , Westlake Boys High School), 서강대/ 경제학부 (박예빈 양/ Epson Girls Grammar School) 등이다.

 

 


▶ 변방우 원장 인터뷰 ◀

1.     대학 입시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사항이 있다면?

먼저 입시 경쟁율이 치열한 세계 각국의 유명 대학에서는어떻게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지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일반적인 선발 과정을 살펴보면 보통 3단계를 통하여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1단계로 지원 학생의 학교 성적(GPA; Grade Point Average). ,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충실도를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됩니다.

2단계는 객관적인 자료를 통하여 정량적인 분석(점수화)을 하게 됩니다. 공인학력평가서류로 예를 들면 SAT, ACT, AP 등입니다. 물론 객관적인 수상 실적 등도 이것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로 고등학교 3년간에 수행한 리더십과 각종 Extra-curricular Activities를 통하여 진정한 리더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체크하게 됩니다.

에듀 엑스퍼트학원의 진학 컨설팅은 철저한 내신 관리와 더불어 Modified GPA를 작성하고, 각종 공인학력평가서류(ACT, SAT-1, SAT-Subject, AP )를 준비하며, 지원 학과에 적합한 활동(Extra-curricular)과 더불어 해외고 졸업(예정)자로서 학교생활기록부를 작성함으로써 학생의 우수성을 나타내는 모든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강조하는 완벽한 자소서 작성과 선생님의 추천서를 받는 방법까지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대학 입시에서 가장 주의할 점이 있다면?

매년 급변하는 입시 정보를 가장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이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엄마의 정보력, 아빠의 무관심 그리고 할아버지의 경제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강남 학부형들의 이야기를 새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른 학부모님의 경험을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일부 잘못된 정보를 전체인 듯 오해하는 경우를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학생 개개인의 앞날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을 어른들의 비즈니스와 연관하여 단편적인 사항을 전체인양 오도하는 것도 냉철히 경계해야 됩니다. 그리고 내신과 공인성적이 별개인 것으로 생각하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학교 공부의 기본인 영어와 수학의 기초가 튼튼하지 않고는 결코 좋은 내신을 받기가 어려우며, 영어와 수학의 기초와 심화 학습의 결과가 공인성적으로 증명되기 때문에 미국 등의 전 세계의 유명대학에서는 객관적인 공인성적(SAT, AP 그리고 토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3. 입시반 외 각각의 학년대에 따른 학습지도가 어떻게 이뤄지는지요?  

모든 센터에는 전현직 선생님들로 교사진이 Year 1~Year 10까지 각 학년에 맞는 학습지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어(ESOL, Main English), 수학, 과학, 중국어 등 과목에 대해 각 텀 별로, 주 단위로 커리큘럼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매 텀이 끝날 때는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점검하고 다음 텀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식 출판사(Pearson 출판사)를 통하여 특별히 발간된 저희만의 교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아마도 학원으로는 세계 최초로 시행되는 경우로 모든 임직원은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4. 에듀 엑스퍼트만의 장점을 꼽아주세요.

먼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훌륭한 교과과정(Curriculum)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10여년전 알바니 캠퍼스에서 시작된 에듀 엑스퍼트의 커리큘럼은 수많은 학생을 통하여 뉴질랜드 학원의 새 역사를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훌륭한 교사진입니다. 현직 교사를 중심으로 실력있는 교사들이 학생들의 학업 욕구와 능력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에듀 엑스퍼트의 Headquarter에는 300여명에 가까운 교사 인적 네트워크가 짜여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레벨 테스트와 우리 학원만의 교재입니다. 오랫동안 시행되어 온 이 레벨 테스트를 통하여 학생들을 자기 실력에 맞는 반에 배치하게 되며, 또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전문가에 의하여 만들어진 자체 교재는 정식 출판사를 통하여 발간되고 있습니다.

 

5. 에듀 엑스퍼트가 토플시험 공인기관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AT, ACT 시험의 공인기관으로도 인정되었는지요.

2018 6월까지 운영하던 기존의 ‘ACT International Test Center’ 20189월부터 Paper-Based Test에서 Computer-Based Test로 변경되어 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Wentworth College로 이관하여 현재도 시행 중입니다. 또한 SAT 공인시험센터도 신청 중이나 COVID-19 사태로 승인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운영 중이던 ‘TOEFL 공인시험센터 ACT Computer-Based Test Center와의 중복 운영으로 인하여 당분간 보류 중이며 조만간 다시 운영 예정입니다.

 

6. 앞으로의 계획

저의 개인적인 교육 철학은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일깨워주자입니다. 뉴질랜드에서 20년 가깝게 교육 사업을 하면서 결코 학생들의 실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분명히 깨달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학생들의 가능성을 개발해 주는데 앞으로도 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크림슨과 에듀 엑스퍼트의 야심작인 저희 뉴마켓 캠퍼스가 다음 세대의 인재를 키워내는배움의 전당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분의 격려와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올해의 좋은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2021/22년도에도 더욱 더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이나 세계의 명문대학에 입학하기 위하여 더 이상 미국, 캐나다 그리고 호주가 아니라 꼭뉴질랜드로 유학을 와야만 된다는 상식이 한국의 유학업계에 널리 퍼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l  에듀 엑스퍼트는 뉴마켓 캠퍼스 이외에 알바니, 와이라우, 브라운스베이, 실버데일, 홉슨빌, 스톤필드, 보타니, 세인트룩, 뉴린, 해밀턴 등 뉴질랜드 전역 11개의 분원이 있으며 원트리힐과 크라이스트 처치 분원도 올해 초 오픈예정이다. 한국의제주영어교육도시에도 진출해있다.



글 박성인

사진 에듀 엑스퍼트 제공



 

 

 

 


0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