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한인의 날 표창 및 상공의 날 표창 전수식 거행

교민뉴스


 

세계 한인의 날 표창 및 상공의 날 표창 전수식 거행

일요시사 0 782 0 0

  


지난 4 29일 주오클랜드분관 김인택 총영사 관저에서 제15회 세계 한인의 날 대통령 표창 및 제49회 상공의 날 장관 표창 전수식이 거행됐다.

표창 전수식에서는 세계 한인의 날 대통령 표창에 임헌국 Good Store NZ 대표이사가, 상공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에 황호진 YB Sushi Holdings 대표이사와 이상현 Hansang Trading 전무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당초 세계 한인의 날 대통령 표창은 지난 연말 임헌국 Good Store NZ 대표이사에게 전달할 계획이었지만, 당시 임 대표가 한국에 머물렀던 관계로 이번 전수식에서 함께 진행됐다. 또한 상공의 날 표창 수상자로 손헤렌 Sun Rise Tour 디렉터도 포함되어 있었지만 웰링턴에 거주하는 관계로 황호진 대표와 이상현 이사만이 당일 오클랜드분관 관저에서 열린 전수식에 참석했다.  

표창 전수식이 진행된 이후에는 수상자들과 함께 관저에서 만찬 간담회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인택 총영사는 표창 수상자에 대해 국가산업 및 상공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치하하고, 앞으로 뉴질랜드내 우리 동포사회와 아울러 국가 산업 발전에 계속적으로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표창자를 선정한 공적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임헌국 Good Store NZ 대표- 뉴질랜드 내 지역사회에 공헌한 뉴질랜드 현지인과 한국 어르신, 참전 용사 등을 대상으로 한 초청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고, 하이웰 자선재단을 설립하여 장학금과 기부금 전달과 각종 봉사 및 문화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음. 황호진 YB Sushi Holdings 대표이사- 뉴질랜드 내 대형 유통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대형마트 등에 많은 수의 스시 매장을 운영하면서 동포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한인사회에 대한 기부 및 교민사회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해왔음. 이상현 Hansang Trading 전무이사- 뉴질랜드 내 한상 트레이딩 회사 설립 시부터 참여하여 한국 식품 수입유통 규모를 5배 이상 성장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였으며, 한인 고용 창출 및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음.

 

글 박성인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