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정관 이행 모임(오클랜드 한인회 원윤경 감사건)
원 윤경 감사님
오클랜드 한인회의 회계자료는 한인회 웹사이트에 잘 업데이트 되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계감사의 역할로 잘 진행된다고 판단 되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회원이 알아야 할 다른 중요한 업무에 대한 사항이 제대로 공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를 현 한인회에 촉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클랜드 한인회의 임기가 끝나갑니다.
당시에 회계인수인계가 일부 연장되었다 했는데 언제 어떤 방식으로 처리되고 완료 되었는지요?
정관에 따르면 일정기간 내에 정확한 절차에 의해서 인수인계가 안된 것은 정관위반이고 이는 회장의 자격에 문제가 될 수 있었음을 의미합니다.
현 오클랜드 한인회가 노동법 위반으로 상당한 벌금과 지불을 앞두고 있습니다. 인수인계가 되어져 있다면 책임소재를 명확히 구분 될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이행으로 교민에게 돌아오는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앞으로 발생될 수 있는 분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
한인회의 임기가 2년에서 4년으로 정관개정이 되었다 합니다.
언제 어떻게 공고하고 어떤 절차로 변경 되었는지요?
정관개정위원회의 업무수행규정의 내규를 이행하지 않았고 총회의 본 안건에 상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관개정 안건이 발의 의결 개정되었다면 정관 위반입니다. 본 모임은 중요성에 비추어 정관개정이 위반되고 편법적으로 진행되었다면 분쟁조정위원회에 소를 제기하고 한인 변호사 협회,내무부의 비영리재단의 운영에 대한 법적인 판단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2023년 4월 29일 임시총회가 공지 되었습니다. 임시총회 안건에 현 한인회의 정관위반 안건이 추가로 채택되었으면 합니다. 감사의 권한으로 요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곧 있을 한인회장 선거가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선거로 오클랜드 한인회장이 선출될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장과 위원 선임의 업무감사에도 관여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위촉 되었다고 발표 한 최 원규씨는 본 모임의 조사로는 공정성이 심각히 우려됩니다.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하여 선거관리위원장을 변호사로 위촉 할수 있도록 권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선거들 처럼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공명정대한 한인회장이 선출 될 수 있도록 업무감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클랜드 한인회 올바른 정관이행 모임( 오클랜드 한인회원 이운규 이정민외 18인)은 잘못된 정관운영과 악용으로 한인회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고,그 피해는 그대로 교민이 겪을 수밖에 없는 현 상황을 교민님께 알리고 올바르게 한인회를 운영하고 올바른 정관을 이행할수 있도록 촉구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오클랜드 한인회 올바른 정관 이행 모임.
오클랜드 한인회 회원 이운규 이정민 외 18인
●모임에서 의견 수렴 할수 있도록 답장과 의견은 koreannz50@gmail.com으로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