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뉴질랜드 운전면허증 아포스티유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네요!

알림마당/세일


 

(필독)뉴질랜드 운전면허증 아포스티유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네요!

정군 1 338

안녕하세요, 교민 여러분! 요즘 전세계가 코로나 확산 사태로 어려운 상황들입니다. 유럽과 미국에도 무섭게 확산되고 있고 심지어 제가 거주하는 뉴질랜드에도 최근 확진자가 늘고 있다고 하네요~ㅠㅠ 정말 걱정입니다.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각국가의 입출국 제한 및 금지, 국가봉쇄는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이동제한 등 다중 이용시설 자제, 모임, 종교 활동 금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 것 같아요. 뉴질랜드도 외국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에 대해서 2주간 자가 격리와 전 국민이 4주간 자택에 머무는 봉쇄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저는 뉴질랜드 교민이지만  한국이 더 안전 할 거 같아서 지난 3월 초 부모님도 뵐겸 한국에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코로나 확산이 좀 진정 될 때까지 한국에 더 머물기로 했습니다. 장기체류를 하기 위해 운전은 필연적이 다보니 뉴질랜드에서 발급 받은 운전면허증을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해야 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뉴질랜드 운전면허증을 현지 아포스티유 발급 받아 제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포스티유는 해당 국가에 직접 가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현재 뉴질랜드의 입국 제한과 코로나 확산으로 사실상 나가기 두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에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이라는 전세계 민원서류 대행서비스를 하는 곳을 찾아 문의를 했습니다.

 

담당자께서는 저의 어려운 상황을 차분히 이해해 주시고, 손쉬운 신청 방법까지 설명을 잘 해주셨습니다. 설명을 듣고 웹사이트인 allminwon.com이나 모바일 앱 '배달의민원'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해결이 되더라구요. 심지어 공인인증서나 컴퓨터, 프린터가 없어도 발급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또 제가 한국에 머물고 있는 곳까지 빠르게 배송 되서 문제 없이 잘 받았습니다. 이메일로도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배달의민원 덕분에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 신청과 발급을 잘 마쳤고 이젠 걱정없이 한국에서 운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처럼 급하게 해외운전면허증 교환 문제나 해당 국가의 해외 민원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정말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해외 물론 해외에서 해외, 해외에서 국내로 다중 서비스가 가능한게 특징이라고 하네요~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서 다시 뉴질랜드로 돌아가고 싶네요~ㅠㅠ

 

PS: 인터넷 사이트 남겨드립니다. 참고 하시면 됩니다.

     www.allminwon.com 

1 Comments
비야87 03.27 19:1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토 제목

6edb594ce1519039f4d5a23436b144f1_1586488850_99366.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