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공지 (5월11~5월 17일)

알림마당


 

무료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공지 (5월11~5월 17일)

일요시사 0 1143

02fab51e301daef044582067a58253d1_1589432984_428385.png
 

지역사회 집단선별검사 – 자주 묻는 질문들


지역사회내 집단선별검사란?

 지역사회내 집단선별검사는 코로나19 증상이 없는 사람들(무증상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이것은 보건부가 실시하고 있는 코로나 19 감시의 일환으로 발견되지 않은 지역사회 내 전파가 없음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 19 확진자의 숫자는 매우 적습니다. 이에 무증상자가 코로나 19 검사에서 양성 결과가 나올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 경보 체계를 완화하고 지역 사회 내 이동이 늘어나는 현재 시점에서 집단선별검사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집단을 선별검사하게 되나요?

 앞으로 몇 주에 걸쳐 보건종사자를 포함한 필수 업종 종사자들과 선정된 지역 사회 집단에게 검사 기회를 제공합니다.

 특히 마오리, 퍼시픽, 아시안 지역 사회 안에 발견되지 않은 지역 사회 내 전파가 없도록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 카테고리에 들어가는 모든 무증상자들을 검사하는 것인가요?

 그건 아닙니다. 이번 집단선별검사의 목적은 해당 그룹 안에 발견되지 않은 코로나19 사례가 없음을 확인하고, 안심시켜 드리기 위해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몇몇 보건 종사자 집단을 검사하겠지만 모든 보건 종사자나 모든 소수 민족 집단을 검사는 것은 아닙니다.

집단선별검사는 기존 코로나19 유증상자 검사와 어떻게 다른가요?

 기존 코로나 19 검사는 일반적으로 보건부가 정한 조사대상자 정의에 따라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코로나 19 감염이 의심되는 호흡기 증상(기침, 목아픔, 호흡곤란, 콧물, 후각 상실, 발열)을 보이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 코로나19 증상을 보이고 있거나 코로나19 확진자 혹은 감염의심자와 접촉한 사람을 검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빨리 확진 사례를 밝혀내고 추가 감염을 막아 코로나19 전파를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번 집단선별검사는 다른 목적으로 실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뉴질랜드의 코로나19 감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무증상자를 포함한 더 많은 사람들을 검사함으로서 발견되지 않은 사례가 없음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무증상자가 선별진료소에 가서 코로나 19 검사를 받는 것이 안전한가요?

 검사 하시는 분들은 마스크와 가운과 같은 개인보호장비를 입고 있습니다. 이는 검사자들과 다른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위에 있는 선별진료소 위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첨부된 지도에서 거주지 혹은 직장 근처의 선별진료소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을 꼭 확인 해 주세요).

 선별진료소에 차량을 가지고 가셔서 차량 내에서 검사를 받으실 수도 있고, 차량이 없이(워크인) 가셔도 검사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시려는 선별진료소에 전화하셔서 워크인이 가능한 곳인지 먼저 확인 해 주셔야 합니다).

검사 절차와 바우처(이용권) 등에 대한 정보

 검사 절차에 관한 정보는 첨부된 ‘코로나19 지역사회 내 자원자 무료검사’ 정보지를 참고해 주세요.

 등록시 직원에게 바우처를 전달 해 주세요. 이 바우처 안에는 코로나19 지역사회 내 자원자 무료 검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각각의 특정 집단을 추적할 수 있도록 돕는 고유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바우처는 선별진료소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검사 중 따라야 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참가자 분께 증상이 있는지 직원이 확인 할 것입니다.

 참가자 분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것입니다. (예.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가정의 이름).

 스왑을 이용해 검사를 진행합니다.

 선별진료소에서 나가시면 됩니다.


 증상이 있는 것이 아니면 자가격리를 하실 필요 없습니다.

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계속 일하실 수 있습니다.

결과 통보

 채취된 샘플은 검사 기관으로 보내집니다. 보통 이틀 안에 결과가 나오지만 최장 5 일 정도 소요되기도 합니다. 검사 결과는 선별진료소에서 등록시 제공하신 전화번호를 통해 알려 드립니다.

 만약 여러분 직장 직원 분들 중에 양성 결과가 나온다면 여러분께도 통보가 가게 됩니다. 양성 결과의 경우 오클랜드 지역 보건 서비스 ARPHS 에 통보 되며 접촉자 추적 조사를 위해 보건부와 다른 보건 단체 등에 전달 될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나요?

 의료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24 시간 운영되는 헬스라인 0800 358 5453 으로 연락 주세요. 헬스라인 직원들은 여러분의 검사 결과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 뉴질랜드 내 코로나 19 상황에 대한 일반적인 도움이나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www.covid19.govt.nz 을 방문하시거나 정부 전화 상담 서비스 라인인 0800 779 997 로 연락 해 주세요 (주 7 일 오전 8-오후 10 시 운영) ..

0 Comments
포토 제목

6edb594ce1519039f4d5a23436b144f1_1586488850_99366.gif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