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원보험 제공; 생명보험 보험료 평생 안올라가게 하는 방법

금융

김수원보험 제공; 생명보험 보험료 평생 안올라가게 하는 방법

일요시사 0 4212

생명보험은 가입 목적과 동기에 따라 가입자가 필요로 하는 보장 유지기간이 다르기 마련이다. 그래서 개인상황과 조건에 따라 생명보험 보장을 원하는 기간은 단기, 장기 또는 평생가입 유지 등으로 나누어 진다.

 

결혼해서 신생아를 갖게된 부모 중에는 아이가 장성할때 까지만 생명보험 보장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있다. 빚을 내서 사업을 시작하는 가장이 유사시 부채상환을 목적으로 생명보험을 찾기도 한다. 자택을 구입 하면서 주택구입 융자금을 신청할 경우 유사시 융자금을 상환시킬 목적으로 생명보험에 가입 하기도 한다. 

 

간혹 지인의 갑작 스러운 사망소식을 접하고 불안한 마음에 생명보험 유지 기간에 대한 사전계획을 충분히 고려해보지 않고 가입을 하는 경우도 있다. 아예 처음부터 가입자의 나이를 기준으로 몇세 까지만 가입하고 싶다거나 앞으로 5년 또는 10년등 가입 기간을 미리 설정 하는 가입자 들도 있다. 이렇듯 가입자 개개인 마다 왜 생명보험에 가입 하길 원하는지 이유와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보장을 원하는 기간도 역시 달라질수 밖에 없는 것이다.

 

뉴질랜드 생명보험은 가입 할때 선택 할수 있는 보험료 옵션이 있다. 그중 가장 보편적인 보험료 옵션이 매년갱신 보험료 이다. 말 그대로 해가 바뀔때 마다 매년 가입자 나이에 따라 보험료가 인상된다. 생명보험료 옵션중에 가장 저렴한 보험료 옵션이다. 비교적 단기간 보장을 원하는 가입자에게 적당한 옵션이다. 

하지만 가족을 위하여 평생 오랫동안 생명보험 가입을 유지할 계획을 갖고 있는 사람이 나이에 따라 해가 갈수록 보험료가 끝없이 올라 가기만 하는 매년갱신 보험료를 선택 가입하는 것은 처음부터 잘못된 선택이다.

해가 바뀌어도 가입자 나이가 많아져도 오르지 않는 보험료를 고정보험료 라고 부른다. 생명보험료를 10년동안 고정, 나이가 65세될때까지 고정, 80세가 될때까지 고정시키거나 아니면 아예 가입자가 마음데로 고정 시키고 싶은 고정 햇수를 정할수 있는 것이 바로 고정보험료 옵션이다.

 

고정보험료는 매년갱신 보험료보다 가입당시엔 비싸다. 하지만 생명보험을 장기간 유지할 경우 결국 고정보험료는 매년갱신 보험료에 비해 훨씬 저렴해 지게 된다. 40대에 생명보험에 가입하여 30년 세월이 흘어 70대가 되어도 보험료는 30년전 그대로 유지 되는 것이 바로 고정보험료 옵션이 주는 혜택이다. 노후에 비싸질 보험료 걱정이 없을뿐만 아니라 장래에 부담하게될 보험료를 가입당시 부터 알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보험료 관리도 쉬워진다. 

 

고정보험료의 또 다른 특징은 가입자 나이가 한 살 이라도 젊었을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이다. 한살 이라도 젊은 나이를 기준으로 고정보험료가 계산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20대 가입자의 생명보험 백만불보장, 80세고정 보험료가 월 150불대 인데 반해 50세 가입자의 백만불보장, 80세 고정보험료는 월 600불대가 넘어 간다. 이 경우 80세까지 납부할 누적 보험료를 합산 비교하면 두배이상 차이가 난다. 

 

이와같이 생명보험을 신청할때는 가입자의 가입동기와 보장 유지기간 계획에 따라 본인에게 합당한 보험료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평생 고정보험료는 평생 보험료가 올라가지 않는다.

 

 

자료제공: 김수원보험 

488-0044, 520-0339


0 Comments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