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의 의료보험

금융


 

뉴질랜드의 의료보험

김수원보험 0 6241
뉴질랜드의 의료보험 상품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 나라의 의료체계를 먼저 알고 넘어가야만 한다. 뉴질랜드의 의료체계는 우선 1차 진료를 담당하는 일반 가정의, 2차 진료를 담당하는 전문의 및 전문검사 그리고 수술치료등을 받기 위해 입원하는 종합병원이 3차 진료기관에 해당한다.
 
가입자 스스로 1,2,3차에 해당하는 모든 의료비용을 보장해주는 의료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도 있고 1차 진료비는 제외하고 2차, 3차 진료비만 보장하는 의료보험을 가입할 수도 있으며 1차, 2차 진료를 제외하고 3차 진료기관인 종합병원 비용에서발생되는 의료비용만 보장받는 상품을 가입할 수도 있다. 
 
물론 보장내용과 범위가 많을수록 보험료가 비싸지고 혜택이 적을수록 보험료는 저렴해 진다. 중요한 포인트는 가입자 스스로 보장범위와 보장내용에 따라 의료보험 상품을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수술비용 등 종합병원에서 발생되는 비용만 보장받을수 있는 보험도 전액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고 예를 들어 수술비의 20%는 가입자가 부담하고 나머지를 보험사가 부담하는등의 가입조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 질수 있다. 
 
보험사에 따라서는 전문의 혹은 전문검사비용의 항목을 일일이 열거하여 항목당 보장한도 금액을 미리 설정해 놓은 보험사가 있고 전문의나 검사항목을 일일이 정하지 않고 1인당 1년에 클레임할수 있는 보장한도 금액만 설정해 놓은 보험사도 있다. 보험사에 클레임할때 가입자가 부담하는 가입자부담금을 액세스라고 하는데 높은 액세스를 선택할수록 보험료를 할인 받을수 있다.
 
보험사마다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보장한도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부담하는 보험료가 달라지고 또한 같은 보험사에 같은 의료보험 상품을 선택해도 액세스 선택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연령대가 같은 사람끼리도 의료보험료가 다를수 있다. 

보험료를 계산할때 부부 두사람 각자의 생일을 기준으로 각각의 보험료를 계산하여 부부보험료를 합산부과하는 보험사가 있고 부부 두사람중 연령이 낯은 배우자의 나이를 기준으로 부부보험료를 계산해주는 보험사도 있는데 이경우 부부간에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부부가 가입하기에 유리한 보험사이다. 부양자녀의 경우 한명만 보험료를 부과하고 나머지 자녀들은 보험료를 면제해주는 보험사가 있고 각각의 자녀에게 보험료를 부과하는 보험사도 있다. 

보험사간에 보장내용과 보험료도 차이가 있고 가입자의 조건와 가족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적당한 보험사를 찾기위해서는 보험전문가에게 필요한 자료를 꼭 서면으로 요청하여 검토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제공: 김수원보험 488-0044, 520-0339

0 Comments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