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고시 대처 방안
많은 분들이 거의 매일 자동차를 이용하다 보니 가장 많은 문의를 받는 보험 상품이 자동차 보험이고 가장 자주 발생하는 클레임 역시 자동차 보험 클레임 입니다.
우리는 언제라도 사고가 날 수 있음을 알고 보험에 가입하시지만 막상 사고가 나시면 당황해서 제대로 된 대응을 못하시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상대방에게 보상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오히려 대응이 쉬울수 있지만 누구의 과실인지가 불분명하거나 상대방의 과실인 경우에는 사고 현장에서 어떻게 대처하시느냐에 따라서 사후 처리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DCT Financial Ltd에서는 자동차 사고시 어떻게 대처하셔야 하는지 안내해 드립니다. 침착하게 대응하셔서 사고에 이은 다른 피해를 입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사고시 대처 방법
1.자동차 사고시 대처법 - DCT Finance - 뉴질랜드 보험 융자사고가 나셨을 때는 몸이 떨리고 당황하시게 됩니다. 특히 영어가 불편하시면 더 큰 두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은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 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2.우선 다치신 분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치신 분이 있을 때는 111로 전화하셔서 경찰과 구급차를 부르셔야 합니다. 다만 다친 사람이 없거나 차량을 움직일 수 있는 작은 사고의 경우에는 경찰을 부르셔도 출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사고의 당사자들끼리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3.사고의 상황을 기억하시고 가능하시면 사진을 찍어 두셔도 됩니다.
4.차의 상태를 보시고 차를 길가로 세워서 다른 차량이 통행 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5.사람이 크게 다쳤거나 차량이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큰 사고의 경우에는 경찰이 출동을 합니다. 보통 경찰이 견인차도 불러주는데, 종합 보험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이 비용도 커버가 되므로 영수증을 보관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6.상대방의 연락처를 받으십시오. 또 본인의 연락처를 주십시오.
- 이름
- 전화번호 – 잘못된 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가 있으니 자신의 번호를 알려 준다고 하면서 전화를 걸어 보십시오. 또 집 전화번호 등 명함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 자동차 번호 – 앞뒤의 번호를 확인하시고 적으시기 바랍니다.
- 상대방 면허증 – 사진을 찍어두시는게 좋습니다.
- 차종 및 차 색깔
- 보험사
- 거주 주소 – 많은 분들이 사고가 났을 때 거주 주소까지는 묻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간에 분쟁이 있을때, 특히 소액 재판으로 가야하는 경우 거주 주소를 모르면 소액 재판을 걸수가 없습니다.
이 경우 보험사의 조회나, 경찰서에 신고를 통해서 주소를 알 수도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자동차 등록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거주 주소를 꼭 받아주시면 만일의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특히 3자 보험에 가입해 있으시거나 보험이 없으신 경우에는 주소를 꼭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6.혹시 주위에 증인이 될 만한 사람이 있으면 가서 증인이 되어 달라고 부탁해 주십시오. 나중에 분쟁이 있을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분의 연락처를 받아 놓으세요.
7.마지막으로 본인의 과실이라고 생각이 되더라도 과실을 인정하지 마시고 보험사와 얘기하라고 말씀하십시오.
사고가 나면 아무래도 여러 가지로 불편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희 DCT와 함께 하실 때 그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 브로커는 자동차 보험 클레임을 처리하는 작업 부터 서비스 합니다. 하지만 정말 영어 때문에 상대방과 대화가 되지 않거나 다른 문제가 있으실 때 0508 328 328로 연락 주시면 가능한 상황에서 사고 현장에서 상대방과의 대화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CT Financial Ltd
이정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