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 열명
성경 창세기에 보면 아브라함이 광야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장면이 기록되어져있습니다. 그때에 하나님은 소돔을 향하여 가시는 도중에 아브라함을 만나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하나님이 소돔성을 가시고자 하는 이유를 말씀하십니다. 소돔과 고모라의 죄악이 너무나 커서 그 죄악을 확인하시기 위하여 가시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청원합니다. “죄악의 소돔성에 있는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려 하시나이까? 그 성에 의인 오십 명이 있을지라도 의인 오십 명과 악인들을 함께 멸하려 하십니까? 하나님은 세상을 심판하시는 분이신데 정의를 행하실 것이 아니니이까?” 하고 아브라함이 청원하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소돔성에 의인 오십 명을 찾으면 그들을 위하여 온 지역을 용서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자 아브라함이 다시 소돔성에 의인 사십오 명이 있으면 소돔성을 멸하지 말라고 하나님께 청원합니다. 이에 하나님은 ”소돔성에 의인 사십오 명이 있으면 내가 멸하지 아니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또 다시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소돔성에 의인 사십 명, 삼십 명, 이십 명, 마지막으로 열 명이 있으면 그 죄악의 소돔성에 심판을 내리시지 말 것을 간구합니다.
하나님이 소돔성에 가셔서 확인해보니 말할 수 없는 죄악이 만연해 있었습니다. 성적 타락이 극심했고, 우상숭배의 행태가 말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하나님은 소돔성에 하늘로부터 유황과 불을 소돔과 고모라에 비같이 내리시고, 그 성에 거주하는 모든 백성들과 그 땅에서 난 것들을 다 엎어 멸하셨습니다. 죄악의 소돔성에 의인 열 명이 있었다면 심판을 받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세상은 마치 소돔성의 사람들처럼 자신들이 행하는 것들이 죄악인데도 죄악인지 모르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도 이러한 행동을 하고 있으니 하나님은 얼마나 안타까워하고 계시겠습니까. 그런데 아무리 죄악이 만연하더라도 소돔성에 의인 열 명만 있어도 멸망하게하지 않겠다고 하셨던 자비한 마음을 소유하신 하나님의 사랑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은 우리 가운데서 의인 열 명을 찾으시고 계십니다. 나라와 사회와 가정에 의인 열 명이 있으면 하나님이 지켜주십니다.
세상 것 보다도 하나님을 구하고 찾아야 합니다. 어떤 아이가 길을 가다가 돈 5달라를 얻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 아이는 그 후부터 죽을 때까지 길에 다닐 때에는 항상 목을 꾸부리고 땅을 내려다 보면서 다녔습니다. 그 결과로 그는 단추 29,516개와 바늘 54,172개와 돈 12전을 더 얻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의 체격은 꾸부러지게 되었고 그의 성격은 인색해졌다고 합니다.
이 세상 사람은 이렇게 세상에서 좋은 것과 물질을 탐하여 밤낮 그것을 찾느라고 돌아 다닙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찾음에 있어서 전심 전력하여 찾으므로 몸과 마음이 그 찾는 노력에 맞추어 영향을 받아 생활 습관이 생겨날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 자신 만을 똑바로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 밖에는 아무 다른 것도 찾지 않아야 됩니다. 하나님과 딴 것을 겸하여 찾음이 아닙니다.
사람이 자기의 귀중품을 잃고는 진심으로 찾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진심으로 찾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찾는다고 하면서 하나님을 하나님 답게 뜨거운 열심으로 찾지 않습니다. 이 세상 물건도 그것을 잃은 자가 힘써 찾아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찾는 자는 이 세상 모든 것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해야 합니다.
성경에는 “네가 만일 하나님을 부지런히 구하며 전능하신 이에게 빌고 또 청결하고 정직하면 정녕 너를 돌아보시고 네 의로운 집으로 형통하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선지자와 사도를 통하여 하나님 찾는 법을 가르쳐 주셨으니 그것은 곧, 성경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야 모든 것을 찾습니다. 이 세상 모든 엉크러진 일에 있어서도 그 해결을 찾는 비결은 성경인 하나님 말씀에 있습니다.
성경인 하나님 말씀은 우리의 잃은 모든 것을 찾도록 하여 주는 동시에 특별히 하나님을 찾게 하여 줍니다.
김영수 목사
파라카이 예수사랑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