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국정사 창건 20주년 기념, 법륜스님 초청 즉문즉설

불교/원불교


 

남국정사 창건 20주년 기념, 법륜스님 초청 즉문즉설

남국정사 0 4382

희망세상 만들기“답답하면 물어라”
우리는 묻고 스님은 답하십니다.



대한불교 조계종 남국정사는 창건 20주년을 기념하여 법륜스님을 초청 즉문즉설을 오는 11월 27일(목) 오후 7시 알바니 소재 QBE Stadium (North Harbour Stadium) 에서 진행한다.

300석 선착순 무료입장이며 많은 교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락처: 412 6442

즉문즉설이란?

미리 준비한 내용을 일방적으로 청중에게 강의하는 설법과 달리, 질문을 가진 사람이 물으면 그에 대한 답을 즉각 말해주는 문답식 강연 형태로, 질문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기 마음을 돌이켜 보고 스스로 깨닫게 하는 방법이다.

이번 강연에서도 참석자가 스님에게 고민을 질문하면, 스님과 질문자가 서로 대화를 통해 스스로 자각하여 답을 찾아가는 방식이다.


법륜스님

갈등과 분쟁이 있는 곳에 평화를 실현해가는 평화운동가이자, 제 3 세계를 지원하는 활동가이며 일류의 문명전환을 실현해 가는 전 지구적 책임의식을 가진 사상가이자, 깨어 있는 수행자이다.

1988년 괴로움이 없고 자유로운 사람, 이웃과 세상에 보탬이 되는 보살의 삶을 서원하고 ‘정토회(www.jungto.org)’를 설치한 후 지금까지 수행을 지도하고 있다.

2011년 포스코 청암봉사상, 통일문화대상 2007년 민족화해상, 2002년에 아시아의 노벨평화상이라 불리는 라몬막사이사이상(평화와 국제이해 부문), 2000년 에는 만해상포교상을 받았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