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와이트 이중권의 부동산 이야기 ; 어려울때 일수록 이쁘게 치장하라

New Zealand 부동산 정보


 

레이와이트 이중권의 부동산 이야기 ; 어려울때 일수록 이쁘게 치장하라

일요시사 0 686

3400129380_8fURNvY5_0d1912449a29be949f7ed19d5a9c578d79240c89.jpg 

 

아는 지인이 있는데 몸이 아프면서 자세가 꾸부정하게 되었고 자세의 변화로 인해  어딘가 믿음직스럽지 못하고, 자신감도 없어 보이기 시작했다의상 또한 전에 비해 깔끔하지 못하면서 건강으로 인해 오는 자신감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알게 됐다.
그런 후로 오랜만에 그 지인을 만나게 되었고 언제부터 인가 꾸부정하던 자세가 바뀌어 있었다. 운동을 하면서 자세를 바꾼 것이다. 좀 거만해 보일 만큼 가슴을 확 펴고 머리도 쳐들고, 또 운동으로 단단해 보이고 몸매를 과시하며 자세를 바꾼 것이다. 사람이 달라진 것이다

매사에 적극적이고, 활달해지고, 사업체에서도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로 바뀌어 있었다. 그 만큼 자세는 중요한 것 같다. 자세를 당당하고 확실하고 멋지게 바꾸고 나니 자신감이 생기고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로 바뀐 것이다.
우리가 집을 매매 할 때도 집의 자태가 중요하다. 첫 인상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한다면 답은 금방 나올 것이다. 집의 자태가 정돈이 안되고 허술해 보이면 누가 보아도 좋게 볼 수 없고 바이어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가 없는 것이다. 집을 쉽고 빠르게 좋은 가격으로 집을 팔기 위해 셀러가 집을 단장 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
첫 번째로 개인적인 취향을 피해야 한다. 대부분 셀러의 취향과 바이어의 취향이 같은 경우가 드물다는 것이다 그동안 셀러의 취향에 맞춰 페인트 되었던 것이나 셀러의 좋아하는 장식들을 전문가와 상의하여 최근의 유행이나 흐름에 맞게 과감히 바꿔주는 것이 필요하다물론 집안의 냄새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다. 한인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는 냄새가 타인종에게는 거부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둘째로 집안을 정리정돈해야 하겠다. 앞서 언급했듯이 바이어가 집을 보러 왔는데 복잡하고 어수선하다면 그 집에 대한 첫 인상이 결코 좋을 수가 없다. 또한 집안에 많은 물건이 널려 있으면 집이 좁아 보이고 어수선하기 때문에 집의 장점을 보여주지 못해 매력을 잃어버리게 된다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에 준비 없이 가는 것과 크게 다리지 않다. 첫 인상에서 매력을 잃게 되어 제대로 된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없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집을 팔기 전에 정리정돈이 잘 되야 바이어들의 가격 끌어 내리기 전략에서 이겨 낼 수 있다.
세째로 집은 예쁘고 아름답게 치장해야 한다.
새롭게 페인트를 하여 분위기를 바꾸고 필요할 경우 리모델을 한다든가 업그레이드 함으로서 집을 치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생각으로 리모델링과 업그레이드 비용을 집값에 얹어 받는 것이 가능한가를 반문 하는데, 집의 자태가 다른 집과 비교하여 현저히 떨어진다면 불필요하게 오랫동안 마켓에 내놓아 팔지 못하여 결국 집 값을 깎아 주고 팔게 되는 것보다는 유리한 측면이 있는 것이다.

또한 가구나 그림 등을 전문가와 상의해서 현실감 있게 적절하게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해야겠.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