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와이트 이중권의 부동산 이야기 ; 내 집 알고 보면 좋은 집

New Zealand 부동산 정보


 

레이와이트 이중권의 부동산 이야기 ; 내 집 알고 보면 좋은 집

일요시사 0 736

726774a84059e52a832a05c9199b8828_1525067444_24.jpg

 

 

이번 한주는 남 북한 정상 회담이 한국인으로써 얼마나 가슴 뭉클한 장면의 연속 이였으며 앞으로 우리 나라의 미래에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 순간 이였다. 한편으론 부동산 측면에서 만약 휴전선 주의에 무장이 해제되면 접경 지역의 부동산이 얼마나 매력적인 지역일까 라는 생각도 해 보았다. 아무쪼록 평화로 가는 길이 순탄하 길 바랄 뿐이다.   

오클랜드에도 완연히 가을이 왔음을 앙상해져 가는 나무들로 느낄 수 있다. 이런 때에 첫번째로 생각하는 것은 추운 집을 어찌하면 에너지 비용을 적게 들이며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까 라는 것이다.  또한 집 공간이 가족 구성원이 많아 지거나 자녀들의 성장으로 인하여 더 넓은 개인 공간이 필요할 경우 지내던 부동산을 매매하고 더 큰 집 구입에 고민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에 관련 한번 정도 짚어 보기로 하겠다.

오래 된 집은 겨울에 취약하다. 문 틈으로 찬 공기가 들어 오며, 창 유리가 얇아 외풍에 취약하다. 물론 벽이나 마루 바닥에 단열재가 문제인 경우도 있다. 우선 방 3개 욕실 한 개 기준 슬라이딩 창문과 이중창으로 교체를 생각한다면 금전적으로 2만불선을 예상 할 수 있다. 이는 에너지 절감 측면을 벗어나 집의 가치를 높일 수 있기에 고려해 볼만 하겠다.

단열재 또한 같은 맥락으로 주택의 가치를 높이며 세입자를 놓을 경우 이는 필수 요소이다.

좁고 답답한 구조를 가진 오래 된 집인 경우엔 집의 구조를 오픈 플랜으로 바꿔 좀 더 현대적이면서도 여유로운 느낌의 집으로 바꿔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래 된 집은 정원의 사이즈가 여유가 있어 이를 잘 이용해 보는 것을 생각해보자.

보통 2층집 경우 아래층은 가족이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공사를 하면서 부엌과 리빙룸을 오픈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때 집 뒤나 앞에 있는 야드를 이용하기 위해  창문을 고쳐  마치 실내의 연장 공간인 양 한 눈에 들어 올 수 있도록 슬라이딩 폴딩 도어로 바꿔보자. 그러면 정원이 또 하나의 가족 공간으로 활용 될 수 있으며 정원 사이즈의 여유가 있으면 선룸을 넣어서 새로운 공간을 가질 수도 있겠다. 

결국은 자연 채광이 집 깊숙이 들어와 특유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커다란 골조의 변화를 꾀하지 않더라도 사용하지 않은 공간을 활용하여 줌으로써 세월의 흐름에서 오는 정겨움이나 따뜻함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때로는 일하는 공간이 되어주기도 해 더 이상 좁고 답답한 집이 아닌 시원하고 여유로운 공간에서의 일상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집을 보게 되면 그 사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정원은 예외 일 수 있다. 뉴질랜드의 정원은 키위 현지인에게 있어 집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며 꾸준히 관리해 온다. 하지만 한국인에 있어 정원이 약점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한국인은 대체로 집과 정원을 따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정원이 없는 아파트에서만 생활하다가 뉴질랜드에 오면 아름다운 정원에 반해 집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 후 정원이 주는 스트레스는 상당하다고 말 할 수 있다. 

뉴질랜드에 있는 이상 정원도 집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리되면 집에 대해 애착을 갖게되며 더 많은 아디디어가 생겨 집 리노베이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전반적인 색상 면에서는 가벼운 컬러를 선택해 공간감을 높여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래 된 부엌, 욕실 그리고 화장실은 여자에게 있어 쉽게 넘기기 어려운 관문이다. 어느 집이든 매매를 한다하면 제일 주력해야 할 부분이기도 하다. 요새 이런 리노베이션 분위기에 맞춰 주방, 욕실 관련 제품들이 잘 나오고 있으며 관련 비지니그가 눈 코 뜰새 없이 바쁘다. 

중요한 것은 이런 부동산의 변화로 주거 분위기를 새롭게 하여 가정에 필요한 여건을 만들 수 있다라는 것이고 집을 매매 할 경우 업그레이드 된 집은 투자의 한 방법으로도 이해 할 수 있다라는 것이다.

정확한 리노베이션을 통해 집의 가치를 올리는 동시에  경험을 통한 성취감까지 일석 이조가 아닐지 싶다. 어찌보면 집을 옮기기 원하는 것도 더 넓은 집이 필요하다기 보다 과거 마음이 들어 구입했지만 세월이 흘러 낡아져 버리거나 식상한 집에 대한 탈피이지 않을까?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