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와이트 이중권의 부동산 이야기 ; 부동산 구입의 노하우

New Zealand 부동산 정보


 

레이와이트 이중권의 부동산 이야기 ; 부동산 구입의 노하우

일요시사 0 784

뉴질랜드 부동산 시장의 동향을 알아 보는데 정보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지만 개개인이 처한 상황은 다를 수 있다. 연령에 따라 선택 지역이 틀릴 수 있으며 자녀에 따라 부동산 위치 선정을 하고 또는 거주와 렌트 목적에 따라 투자 금액, 집의 규모 그리고 위치 등이 바뀔 수 있다. 하지만 공통적인 부분이 있다면 미래에 그 부동산으로 인해 재산 증가가 다른 투자처 보다 높기를 희망하는 부분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원하는 지역 정보, 앞으로의 지역개발 정보, 금융상품 등을 조금만 부지런히 알아보면 해당 지역과 부동산 투자의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를 계획하셨다면 정확하게 내 자산이 얼마나 되고 또한 구입시에 어떠한 비용이 들어가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은행에서 융자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해야 하며 비용을 세분화 하여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 할 것이다. 

여기에 발생 할 수 있는 비용은 은행 융자에 따른 지불 비용, 부동산 감정비용, 빌딩 인스펙션 비용, 변호사 비용, 보험료 등이며 부동산 임대를 일임했을 경우 부동산 관리 비용도 염두에 둬야 하겠다.

 

부동산 투자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수익은 임대수익과 부동산 가치 상승으로 인한 수익 두 가지로 나눈다. 거주 목적으로 구입하는 부동산과 달리 투자 부동산일수록 위치 선정이 더욱 중요하다. 다시 말하면 개인 취향을 떠나 객관적인 정보와 시장 흐름을 읽어 위치를 선정해야 하겠다. 

단기 차익을 목적으로 하는 부동산 투자라면 짧은 기간 동안 부동산 가격이 가장 많이 상승한 지역을 선택하여야 한다. 최근 몇 년간 부동산 매매 율과 지역 부동산 중간가격(Median price) 변동사항을 확인한 후 타 지역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인 지역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일 수 있다.

본인이 제일 잘 아는 지역에 투자를 한다면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겠다.

 

장기 투자를 생각한다면 지역 중 공실률이 적고 임대 수익률이 높으며 안정적인 지역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학교 주변이나 교통과 쇼핑이 편리한 지역이 될 수 있겠다. 최근에는 보안이나 주변 환경도 세입자가 많이 고려하는 부분이니만큼 이 모든 것을 갖춘 지역이라면 투자에 적격이라고 할 수 있겠다.  

 

투자 부동산이 그 지역에서 최고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으며 옆집 등 잘 관리된 안정된 지역이라면 부동산 상태가 조금은 허름해도 주변 환경에 의한 혜택을 볼 수 있겠다. 주택은 수리할 수 있지만 위치는 바꿀 수 없다는 점을 생각 할 필요가 있겠다.

반대로 가장 좋은 집이라도 안 좋은 위치에 자리 잡았다면 오히려 주변 환경 때문에 부동산 가치가 하락할 수 있다. 따라서 투자 목적으로 부동산을 선택 할 경우 집 자체만 보지 말고 옆집과 앞집, 그리고 해당 거리 (Street) 분위기 등을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하겠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