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부항????
고지혈증이란 혈액 속에 지방 성분이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고지혈증이라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이런 혈중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증가가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의 위험요인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고지혈증은 간에서 너무 많이 생산될 때와 간에서 대사할 수 있는 양 이상으로 많이 섭취할 때 일어나게 됩니다. 기름과 물이 섞이지 않는 것처럼 콜레스테롤도 피와 섞이지 않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혈중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치료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한방에서는 침다음으로사혈부항입니다.
지압이 누르는 것이라면 부항은 당기는 것입니다.
사혈요법은 부항을 이용합니다. 피부에 사혈침으로 상처를 낸 후 부항기로 피를 빨아내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 몸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콜레스테롤 응어리입니다. 이것이 고지혈"이라고 합니다. 걸쭉해져서 느리게 순환하는 피입니다. 고지혈이 많은 혈액이 모세혈관에 들어가면 그 부위에 온도를 내리고 대사•신경•운동 장애를 일으킵니다. 장기의 산소 결핍을 초래하여 장기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노화를 앞당깁니다.
이 고지혈을 뽑아내는 것이 고지혈사혈법입니다. 고지혈이 제거되면 각종 영양이 말초에까지 흐르게 되고 세포가 정상적으로 교체되고 조직의 복원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사혈에서 항상 제기되는 문제는 싱싱한 피를 뽑는다는 반론인데요, 사실 정확한 진단으로 사혈을 할때는그렇제 않습니다. 무조건적인 지식으로 사혈을 하지 않고 적절한 진료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고지혈로 흐름이 느려진 혈관에도 심장이 쉼없이 혈액을 밀어 주기 때문에 고지혈이 엉겨 붙은 혈관 속 압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때 외부의 압력이 가해지면 막혀 있던 혈관이 '풍선 터지는 것처럼' 터지면서 고지혈이 나온다. 혈자리가 정확할수록, 피부에 침으로 내는 상처 부위가 정확할수록, 부항 내 공기의 압력이 적당할수록 생혈이 적게 나옵니다.
피가 굳으면 정상 피와 고지혈이 차이가 납니다. 고지혈이 굳은 것은 핀셋으로 집으면 끈처럼 지렁이처럼 이어져 나오구요, 정상적 피는 뭉쳐도 젓가락으로 집을 수 없고 바로 부서지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혈자리를 충분히 풀어주고 사혈요법을 시행해야 합니다.
고지혈은 끈적하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이때는 온찜질과 지압으로 혈자리를 충분히 풀어야 합니다. 스트레칭도 도움이 됩니다.
혈자리에사혈기를 대고 진공 펌프로 진공 압력을 줍니다. 2~3분 후에 사혈기를 떼고 건부항 자국을 확인합니다. 색이 진할수록 고지혈이 몰려 있다는 증거입니다. 혈자리 형태대로 15~20군데 침으로 피부 손상을 준 후 다시사혈기로 진공 압력을 주면 침 구멍으로 빨려 나옵니다. 3~4회 반복해야 노폐물을 깔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른 혈자리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부항의 장점이 모두 하고 나면 시원하다는 느낌이 있어서 이것에 중독(?)됩니다. 정확하게만 빼내면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근육통도 곧바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외에도 중풍 전조증•두통•근골격계 질환에는 아주 유용합니다. 뇌 질환은 뒷목이 경직돼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 오죠. 고지혈을 제거하면 뇌압이 떨어지고 두통이 사라집니다. 시야가 밝아지면 뇌압이 떨어졌다는 증거입니다. 탈모 치료에도 먼저 뇌압을 낮춰야 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부분은 60세 이상 노약자, 몸이 허약한 사람, 선천적으로 혈액 생성이 느린 사람은 사혈요법을 조심스레 시술해야 합니다.
자료제공: 베데스다한의원
상담문의: 제니퍼 김 0211272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