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과 한방 미용침

건강/병원


 

다크서클과 한방 미용침

일요시사 0 5557
다크서클의 발생 원인과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를 알면 예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크서클에 대한 고민을 해보신 분들 참 많을 것 같습니다 치료를 하기보다는 그냥 안고(?) 사는 경우가 참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레이저 시술이나 IPL로도 쉽지가 않습니다. 왜냐면 눈 주위기 때문에 특히 눈 주위는 진피층이 얇고 약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침으로도 개선이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료기간도 기미, 주근깨 등의 치료기간보다 짧은 시간에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젊은 여성들에게도 흔히 발생하고 피부톤을 검게 한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에게 큰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크서클은 어떻게 발생하는 걸까요?
과도한 색소침착 hyper-pigmentation 과 과도한 혈관 hyper-circulation 에 의해서 만들어집니다.

원래 검은 색소는 선천적으로 인종을 결정하는 요인인데, 눈 주위 피부가 얇아짐과 함께 과도한 색소 침착으로 다크서클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다크 서클은 피부주름과 함께 나이들면 흔히 발생하고 자외선 노출에 의해 피부손상은 멜라닌 세포에서 색소형성을 자극해 다크서클을 악화시킵니다. 그리고 건조한 날씨에 피부 보습을 등한시 하면 눈주위 피부가 탈수되면서 다크서클이 악화됩니다.

정안침으로 다크서클이 치료되는 원리는 정안침은 진피층의 섬유아세포 fibroblast를 자극하여 콜라겐과 GAGs글리코스아미노글리칸을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콜라겐 섬유의 합성증가로 눈주위 진피층을 두껍게 하고 글리코스아미노글리칸 합성 증가로 피부수분함유량을 증가시킵니다. 눈주위 피부에 수분함유량이 증가하면 검은 색소는 희석되면서 다크서클은 옅어집니다.
정안침으로 다크서클을 치료할 때 주의할 점도 역시 눈 주위 진피층이 얇아서 혈관 신경을 쉽게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크서클 치료를 위한 정안침은 약간 더 아프고 혈관을 건드릴 수 있기 때문에 멍이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후조치로 멍크림을 발라주면 회복이 빠릅니다. 그래서 눈 주위에는 더 세심하게 치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미용침으로 피부에 미세상처를 일으키면 피부에 있는 섬유 아세포가 콜라겐섬유 엘리스틴 섬유의 재생을 촉진하면 주근깨나 기미 검버섯등을 개선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한방 미용침은 놀랍게 피부를 재생하여 우리 피부를 맑고 투명하고 탄력을 만들어 줍니다. 인체의 재생을 한약이나 자하거 약침들과 병행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모든 피부를 제외한 모든 연부조직은 콜라겐 합성이 증가하면서 딱딱해지고 유연성을 잃어버립니다. 슬프게도 피부는 콜라겐 합성이 감소하면서 표피, 진피층이 얇아지고 가늘어지면서 축축 쳐지게 되는데 이것을 더디고 개선시키는 방법이 한방 미용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담문의 : 제니퍼 김  0211272708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