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건강 :: "원인을 밝힐 수 없는 두드러기(Hives)"

건강/병원


 

유아 건강 :: "원인을 밝힐 수 없는 두드러기(Hives)"

일요시사 0 120

유아 건강 :: "원인을 밝힐 수 없는 두드러기(Hives)"


두드러기는 바이러스, 음식, 알레르기 등 다양한 원인이 될 수 있다. 대부분의 두드러기는 나타났다 금방 사라져 급한 마음에 약을 먹이기보단 원인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내야한다. 최근에 아기가 먹은 음식 또는 약을 기록해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만약 의심되는 음식이 있다면 끊고 1-3개월 후에 다시 먹여 두드러기가 다시 생기는지 모니터링 해볼 수 있다.


아이의 얼굴에 나는 두드러기는 응급이기 때문에 바로 병원을 방문해야한다. 얼굴에 나는 두드러기는 간혹 목구멍에도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기도가 막혀 호흡곤란으로 위험해 질 수 있다. 두드러기가 났는데 아이가 숨을 쌕쌕거리며 힘들어 하거나 음식을 삼키고 말하기 어려워 한다면 바로 응급실을 찾아야한다.


가려움이 심할 때는 차가운 수건 또는 증상이 심할 경우 얼음으로 해당 부위를 부드럽게 찜질하는 방법으로 응급처치가 가능하다. 또한 꽉 끼는 옷보다는 넉넉한 옷을 입히는 것이 좋다. 두드러기는 보통 3-4일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오래가는 경우 몇 달이 갈 수도 있어 상황이 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의사의 처방 치료를 받아야한다. 만약 두드러기가 오래 지속된다해도 꾸준히 처방약 또는 크림을 사용해 두드러기가 가라앉을 때까지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0 Comments
포토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