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의 스마트한 IT 이야기 (6) - 컴퓨터도 자신의 체질을 타고난다.

Sports/취미

7080의 스마트한 IT 이야기 (6) - 컴퓨터도 자신의 체질을 타고난다.

일요시사 0 3666

하나의 생명체인 컴퓨터.
.
사상의학은 조선후기 동무 이제마(李濟馬) 선생이 만들어낸 체질의학으로, 기존의 한의학이 음양오행에 기반을 둔데 반해 유교적 4원 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인간을 네 가지의 체질 태양인(太陽人), 태음인(太陰人), 소양인(少陽人), 소음인(少陰人)으로 분류하고, 각 체질에 따라 동일한 병이라도 생리와 병리를 다르게 파악함은 물론 진단과 치료를 다르게 행하여 의학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독창적인 체질학이 라고 전한다.

오랜 경험을 통해 알게 된 재미난 사실을 하나 이야기 해보자. 컴퓨터도 인간과 비슷하게 타고난 체질이 있다는 것이다. CPU(중앙처리장치: 인간의 뇌)의 종류 또는 노트북의 밑 바닥 공기구멍의 위치와 개수에 따라 노트북의 체질이 달라진다.

7080 이제부터 노트북 구입시 꼼꼼히 살피는 지혜가 갖자. 자식들도 모르는 나만의 비법 !
인텔 CPU의 종류를 나열하자면 저가형 프로세서인 "셀러론" 보급형인 "펜티엄"을 거쳐 이제는 거의 모든 인텔 계열의 CPU가 " I3, I5, I7 시리즈"로 변화해 왔습니다. 가능하면 인텔 CPU 제품을 권장한다. 또한 노트북 밑 바닥의 공기구멍 개수가 많은 것, 바닥 네 모서리에 있는 고무 바침의 높이가 가능하면 높은 것을 권하고 싶다. 인물(컴퓨터의 외형)만 보고 새 식구 들이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노트북의 공기 순환 원리는 내부 쿨링 팬이 돌면서 밑바닥 공기구멍으로 공기를 빨아들여 CPU 방열 판 및 주요 부품(마더보드, 램, 하드디스크)을 냉각시킨 후 노트북 옆구리에 위치한 창을 통해 더운 공기를 내보낸다. 인간의 신체로 비교하자면 혈액 순환기 라 말할 수 있다



노트북은 언제나 공기 순환(=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노트북 밑 면에 적당한 공간을 유지해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 역할이 고무 바침의 몫이다
절대로 노트북을 침대나 카펫 위에서 사용하지 않는 습관이 필요하다. 구입한지 오래된 노트북은
노트북 전용 ‘쿨링 팬 패드’를 구입하여 노트북을 패드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길 바란다.

‘쿨링 팬 패드’는 선풍기와 같은 원리로 노트북 밑에서 바람을 불어주는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쉽게 무시해 버릴 수 있는 고무 바침의 유무 확인도 중요하다. 이동성이 편리한 노트북은 고무 바침이 쉽게 떨어져 나가거나 마모가 되어 원활한 공기순환을 할 수 없게 하며 컴퓨터 발열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인간도 컴퓨터도 나이를 먹으면 정기적인 건강 검진이 필요한 법.
7080 세대여 ! 컴퓨터 관리가 별거인가 우리가 살아온 삶의 지혜를 거울삼아 컴퓨터도 하나의 생명체로 돌봐준다면 오래오래 동행 할 수 있지 않겠는가 ?

컴퓨터 & 스마트 폰 관련 알고 싶은 정보를 문의 해 주세요 !!
 
<<다음 호 계속>>
노트북 전문 판매 수리 iPlaza 948-9192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