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랜드8

Sports/취미

낚시랜드8

일요시사 0 319

 

 

 

 

                                                                                        컷 유해롱

                                        Seamart에서 Kingfish를 잡은날

                                 낚시터에서 잡히면 혀낭에서 분해 되기 일쑤

 

 

 

오래전 부터 생선을 날것으로 먹어온 나라는 그리 많지 않다. 한국과 일본 그리고 몇몇 섬나라정도 일 것 이다. 이른바 문화 민족과 태평양섬나라사람이 먹는 날 생선은 먹는 내용물은 같을수 있으나 약간의 개념차이가 있다.

대용음식 정도의 수준이다. 최근에는 구미의 백인들도 생선회를 먹는 사람이 더러 있지만 생선회의 참맛을 알고 먹는것은 아니다. 호기심 모험심 분위기등이 작용되어 먹어보디는 하되, 어쩌면 맛이 있는것 같고 어쩌면 아닌거 같고 ... 그러다가 햄버거 한입 씹어보면 역시 햄버거만 못하다는 흐믓한 결론을 내리고 햄버거의 맛에 감격해 할것이다.

육류를 주식으로 해온 유목민족백인은 육류를 다양하게 먹는 방법은 비교적 발달했지만 미각이 퇴화되면서 날생선의 아미노산과 핵산의맛을 느낄수있는 기능이 거의 없어진것같다. 마치 피카소의 그림을 초등학생에게 평가를 맡기는것과 같은 이치이다. 과연 그렇다 배추잎사귀에 양념이 잘된 멸치젓을 곁들여 쌈을 싸서 먹어보면 젓산의 맛이 강하게 입속에 퍼진다. 채소의막을 그렇게 물리지도  예술의 막으로 승화시키는 그 젓산의 맛을 백인등른 그저 단순한 비린 짠맛정도로 밖에 느낄 수가 앖다.

 고기구경을 제대로 해보지도 못한 오래전의 한국민족이 고기요리를 가장맛있게 조리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집도 넘어가야한다. 불고기나 소금구이갈비등이 한국사람의 입막에만 맞는것이 아니다. 꽤 오래된 얘기지만 미국의 대학생에게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은 한국의불고기 설문조사가 나왔다

지금도 일본의 운동선구들에게는 한국식 불고기를 가장 선로한다는 사실이다. 그밖의 사례는 이 정도의 지면으로는 크게 부족하다, 어쨋거나 한국사람에게고기 한덩이만 있으면 지지고볶고 삶고 끓이고  쫄이고

,그리고 절여서 데쳐서 다져서 고아서 말려서 무쳐서 삭혀서 부쳐서 생으로도 ... 다른 민족에게는 이해하기 조차 어려운 말이다.

 이처름 맛이 뛰어난  한국의 불고기가 이젠 일본에게 빼았기고 말았다.

옛날처럼 전쟁이란 이름으로 힘과 무기로서 남의 나라 재물을 약탈하던 대가 다시 돌아 올것 같지 않자 현대판 전쟁 문화 도둑질을 시작한 것 이다. 이젠 한국식 불고기가 아닌 일본식 야끼니꾸로 둔갑하여 세계각국에 일본음식으로 소개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국민이 갓 선출해 놓은 대통령 꺼집어 내리기에 혈안이되어 있을떄, 정부는 손이요 국민은 발이 손발이 너무잘맞는 일본이 잽싸게도둑질 해 간것이다. 도둑당한것은 불고기 뿐만 아니다. 김치도 고추장도 된장도, 그리고 독도도 ,,,,,,,

명란적도 한국음식이 아니라고 우긴다. 얼마전 김치는 우리것으로 되 찾았다고  했으나 되 찾아야 할 것 들이 너무 많음을 우리는 이제부터 라도 지각해야한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