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경영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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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경영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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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경영 소식

최근에 뉴질랜드의 세제와 관련된 여러 법안들이 이미 통과되었거나,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2010년 10월에 인상된 GST 세율, 일반 건물에 대한 감가상각 폐지 (2009년 7월30일이전에 구입한 특수 목적의 건물은 허용), 2013년 4월부터 시행되는 Kiwisaver  고용주 분담금의 상승, 2012년 4월부터 변경되는 Working for families tax credit (자녀수당) , 2011년 10월에 폐지는되는 증여세, 개인과 법인세율의 변경 등 크고 작은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달러의 높은 환율, 세법의 변경 그리고 고용법의 강화 등으로 교민 경제에는 어려움이 계속되는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주 거래 도매업체 감사를 통한 역감사로 6년전까지 거슬러 감사가 진행되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일반 소규모 비즈니스의 감사 횟수도 전에 비해 많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총이익 증가

기업 연구 조사 자료에 따르면, 수 년 전에는 대부분의 사업자의 우선 과제는 경쟁력있는 직원을 확보하는것이었으나, 요즈음에는 매 주 혹은 매 월 지출되는 비용을 줄여서 기존의 이익을 담보하는것이 관심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매 달 지출되는 고정비용 혹은 총이익 (매상고에서 매상원가 (기초 재고 원가 + 기중 매입원가 – 기말 재고원가)를 뺀것, 다른 말로 매매 차익, 매상 총이익이라고도 함)을 조정하거나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의 수익성을 높이는것이 더욱 중요해졌다는 의미일것입니다.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판매 단가를 높이거나 구입가격을 낮추어 총이익을 증가시키거나, 고정비 지출을 늘리지않고 많이 판매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구입가격을 낮추는데는 익숙해 있으므로, 판매 가격이 중요한 변수가 될 것입니다. 프리미엄 가격 정책 연구에 의하면,판매가를 10% 증가시켜서 40%의 총이익을 달성하는데 매출은 20%까지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소규모 비즈니스에서는 판매 가격을 낮추고 대신 매출을 증가시키는 것이 더 쉬운 방법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아울러 고객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 혹은 혜택의 폭을 넓히는 것도 경쟁자와 차별화될 수 있는 조건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양질의 서비스/상품, 워런티 기간의 연장, 고객 만족 서비스, 24시간 접근성, 편리한 매장위치 등이 될 것입니다.

 생산성 향상

임대료, 월급, 광고, 은행 이자, 전기, 전화 등의 고정 비용은 언제나 비즈니스에 부수되는 지출들입니다.  따라서 이런 지출들의 조정이 단기간에 매출의 증가와 연관되지는 않지만 다음과 같은 질문들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는 있습니다.

-이런 비용들이 나의 비즈니스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가?
-같은 서비스(상품)를 더 낮은 가격에 제공하는 곳이 있는가?
-만약에 거래업체를 바꾸면 나의 비즈니스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 수 있나? .

종종 비즈니스의 생산성이나 매출을 이야기할때 적극적인 마케팅을 고려하게 됩니다. 효과적인 광고는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가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관리의 6배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 고려해야 할 4가지 요소는,

-나의 비즈니스 고객은 누구인가? 광고 헤드라인에 누구를 위한 상품이고 서비스인지 특성화합니다.
-알리고자하는 내용을 꾸미지말고, 정확하게 얘기합니다.
-도표나 그림은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명확하게 해줍니다.
-좋은 카피는 잠재고객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대부분의 사업자들이 자신의 고객과 자주 접촉하며, 관계를 유지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 표는 매출과 관련된 몇 가지 변수와 총매출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기존 고객의 감소율, 새로운 고객의 유입율 등이 총매출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매출 변수             현재 position                예상 position
고객 수           1,000             1,000
Less 고객 감소율  10%            100  5%              50
              900              950
Add 고객 유입율 10%            100  12%            120
전체 고객 수           1,000            1,070
년간 판매 빈도                10                 11
게래 횟수         10,000          11,770
평균 판매율 ($)                25   10% up               28
총 매출   $250,000   $323,675

총 매출의 변화와 더불어 비즈니스의 잠재이익을 실현하기위해, 총이익율을 조정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수가 5% 증가하고 고정비용이 10% 증가했을때, 총이익율이 2% 조정된다면 순이익이 크게 증가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경제 상황이 어려울수록 자신의 비즈니스를 점검하고, 플러스가 될 수 있는 작은 변수라도 개선하려는 노력은 사업을 운영하는데 옳은 자세라고 할 것입니다.


-제공: C & C 회계 법인
 
※위 글은 일반적인 경영정보의 전달을 목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실제 사례에서는 아주 작은 요인에도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글을 따라 행해진 어떤 경우에도 필자는 그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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