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로 대학을 가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한국에 고3 입니다
호주로 대학을 가려고 합니다
전 고2까지 공부는 뒷전이고 그저 놀기만 좋아하던 학생이였는데
고3 올라가는 겨울방학을 맞이하니 같이 놀던 친구들도 공부를 하기 시작하더라구요
저도 불안한 마음에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딱 4일 전 전국 모의평가를 봤습니다
결과는 처참했죠. 남들은 고1, 2때 부터 차근차근 준비 해왔을텐데
전 늦게 시작했으니까요..
담임선생님께서 이 점수로는 서울권 진입은 불가능하고 경기권 제일 낮은 대학은 갈 수 있다고 하시네요.
아버지께 말씀 드리니까 한국에서 어정쩡한 대학을 다니느니 차라리 미국으로 유학을 가라고 하셨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유학을 결심하게 된 이유입니다. 어떻게보면 해외도피죠.....
처음엔 저도 미국으로 가려고 했지만, 지금 친형이 미국 주립대에 있고
형 혼자서 1년에 거의 1억 가까이 써서 저도 미국으로 가면 집이 무너질것 같기에
호주쪽으로 마음을 돌렸습니다.
질문 하겠습니다.
-파운데이션을 해야한다고 들었는데 내신 안좋으면 거절(?) 당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얼마나 안좋아야 거절 당하나요?
고교 1~3학년 내신 원점수 평균 70후반~80초반 정도인데, 중간중간에 완전 낙제점수받은 과목이
있습니다..
-검색해보니까 파운데이션을 신청한 학생중에서 상위권만 뽑는다던데 정확히 어느정도인가요?
-제가 문과지만 생물학과에 가고싶습니다. 생물학과는 보통 학비가 1년에 얼마인가요?
-보통 유학생 생활비+홈스테이or쉐어 할 경우 한달에 얼마쯤 들까요?
-학생비자일 경우에 주20시간, 방학시즌 풀타임으로 알바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그리고 호주 평균적은 시급도 궁금합니다.
-G8 대학교에 가고 싶은데 저같은 경우 어떻게 하면 입학 할 수 있나요?
-한국에서 아이엘츠 점수를 만들고 갈지, 아니면 호주에 가서 만들지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나요? 제 영어 실력은 부끄럽지만 모의고사 4등급 입니다.
문법같은건 아주 기본적인것만 아는 수준입니다.. 회화는 말 할것도 없구요.
-현실적으로 한국 유학생 졸업률은 몇%정도 될까요?
-수준이 낮은 대학에 가면 졸업하기도 쉽나요?
그외.. 충고같은것좀 해주세요
P.S. 생물학과는 수학 배우나요? 제 생각엔 화학쪽을 배울것 같은데 형은 자연계니까 수학을 배울거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