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진 변호사의 취업하기 좋은 뉴질랜드 직장 (10) 자동차 회사
“ 이 별은 나중에 제가 회사를 만들면 사용할 로고예요 ~”
사람들의 생활을 편하게 해주는 물건은 너무나 많아서 하나를 고르라고 하면 너무나 많은 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무엇이 내 생활을 가장 편하게 해주는 것 인가요 ?오늘 아침에 그 동안 출장으로 차를 움직이지 2주 정도 차를 운행하지 않고 있던 차에 시동을 걸었는데 처음에는 시동이 걸리더니 움직이지를 않았습니다. 사무실로 가서 하루를 바쁘게 마감하고 퇴근 시간 무렵 주차장으로 정비사 분 이 오셨습니다. 아침에 분명히 해본 방법이었는데 전문가의 손에 의해서는 시동이 걸리는 것입니다.
전문가에게 그만한 경비를 지불하고 그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받는 것은 정말 기쁜 일이라는 것을 다시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낮에 업무처리를 하던 중에 고객과의 얘기가 마음에 남습니다.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편리하게 도움을 받으려 했는데 정작 도움이 되기를 바랄 때는 본인이 원하는 자리에 없고 본인의 생각과는 다른 방향으로 얘기를 해주는 것에 마음이 안 좋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사람들의 생각의 기준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고 그에 따른 기대와 계획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들의 결정을 누군가에게 의지 할 때는 그 분야의 전문가이고 그 분야의 문제에 대해서 해답을 가지고 있을 것을 기대합니다. 하지만 원칙은 정해져 있지만 답은 없는 것이 우리들의 인생은 아닐까 하고 다시 한번 생각해 봅니다.
언젠가 들은 예화가 있습니다. 작은 소년이 손에는 작은 별 모양의 장난감 같은 것을 가지고 택시를 타고 가고 있었습니다. 택시 기사는 그 작은 소년의 손에 있는 장난감의 모양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는 없지만 그것을 바라보는 소년의 표정이 살아있고 기대하고 계획하는 눈빛을 보게 됩니다. 택시 기사가 그 소년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 것은 무엇인데 그렇게 좋아하니?소년은 대답하기를 “ 제가 회사를 만들면 사용할 로고예요 ~”
소년이 메르세데스의 벤츠의 최고 경영자 다임러 였다고 합니다. 벤츠의 역사에는 세 명의 인물 Karl Benz , Gottlieb Daimler와 Wilhelm Maybach 가 각자의 발명품을 일반적 자동차로 만드는 일에서 시작 되었다고 자동차 전문 사이트 (KCCAUTO.CO.KR) 에서 소개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디자인은 옷 디자인과 다른 생활의 디자인 처럼 시대를 먼저 살아 가야 한다고 합니다. 아직 출시 되지 않은 디자인이나 새로운 디자인, 변형되고 세련된 디자인 등 새 제품의 출시를 위해 먼저 그림으로 전체적인 모습을 생각하고 모형으로 제작하여 실제적인 느낌을 살리고 그 느낌을 살려서 그 안의 동력과 실내성, 편리성등 여러 가지를 생각하여 제작을 하게 됩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자동차 생산국이라는 자부심이 강한 나라입니다. 자동차, 항공기 등의 산업은 전쟁의 기간에 많은 발전을 하는 관계로 독일이나 일본, 영국, 미국 등의 자동차 선진국에서 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는 것은 이상한 일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전쟁의 피해를 많이 받은 나라 한국이 자동차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자체 브랜드의 회사를 만들어서 제작을 하고 해외 판매를 한다는 것은 전세계를 놀라게 하기에 충분한 기술력의 입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운전하는 과정 중에서 작고 큰 사고를 겪기도 하고 듣기도 하면서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 하기도 하고 경제적인 이유로 경제성을 우선으로 생각 하기도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최고급의 자동차의 사양과 성능, 재질, 속도 등에 관심을 가지고 그러한 분야에서 일을 하고 싶어 합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자동차 생산이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자체적으로 자동차 생산을 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의 일자리가 생기는 좋은 효과가 이루어 지겠지만 환경적인 문제를 피할 수 없고 뉴질랜드 내에서 판매를 충족 시킬 만한 수요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자체 제작에 대한 노력 보다는 해외의 좋은 차들을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발전은 많은 부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항공기의 기술이 자동차에 응용되기도 하고 우주 공학의 기술이 자동차에 접목되어 좋은 기능을 우리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발전은 실질적인 우리 생활에서의 편리함을 줄 수 있는 기술의 집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세대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를 많이 얘기하고 있습니다. 현대를 살아가면서 우리가 사용하는 연료의 한계를 느끼고 자원의 고갈을 막기 위해 우리가 자연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에너지인 전기를 사용하여 환경을 보호 하고 천연 자원에 대한 의존성을 약하게 하기 위해 각 나라별로 연구개발 하고 있습니다.
무인 자동차의 경우에는 질병에 대한 의료 기술의 개발과 의료 정보의 공유 등으로 전세계 노령 인구의 증가와 경제적인 이유와 생활에 대한 여러 가지 가치관의 변화로 혼자 사는 인구의 증가로 누군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혼자서 여러 가지 일을 해야 하는 현대인들의 생활을 위해서 운전자가 없이도 운전이 가능한 분야까지 자동차는 발전하고 있습니다.
많은 자동차 회사 중에서 유독 사람들의 사람을 꾸준히 받아오는 자동차들은 그 역사를 100년 이상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요구 사항과 발전하는 과학 기술을 접목하여 일상생활을 편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분야로 자동차 산업은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자동차는 전 세계 자동차들의 집합 장 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차종이 수입되고 도로를 운행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자동차의 디자인, 운전, 기술 개발, 회사 관리 운영, 판매, 정비까지 모든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판매에 자신 있는 경우라면 비즈니스 과정을 공부하고 자동차 판매를 위한 회사 등에서 일을 할 수 있으며 자동차 수출입 관련 업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한 소년의 꿈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명차라고 부르는 품질의 자동차 생산을 이루어 냈듯이 뉴질랜드에서 공부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의 꿈이 뉴질랜드를 통해서 전세계로 나가는 자동차 디자인, 자동차 기술 개발, 자동차 과학자 등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남들은 모르는 간단한 처방 만으로 누군가의 어려움을 해결 해주는 보람 있는 직업으로 자동차 전문가를 권해 봅니다.
이상진 변호사 09 966 7487/ 07 394 4195
*이 글은 독자로 하여금 이해를 돕기 위해 쓰여진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내용상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양해 부탁 드리며 법리적인 해석이나 목적으로 사용 쓰여진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상담이나 글에 대한 의견은 bsjlee@gmail.com 으로 이 메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