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진 변호사의 직업의 세계- 제빵사

교육


 

이상진 변호사의 직업의 세계- 제빵사

Simpsons이상진 0 3612

이상진 변호사의 직업의 세계-  Baker 


아침을 무엇으로 드시나요  ?? ”

사람들의 아침 식탁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한국 사람들의 전통적인 아침 식사는 밥과 국이 기본이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반찬의 가짓수가 변하고 준비한 손길이 달라져서 인스턴트 국이 등장하였고 아침에 배달 해주는 국과 반찬이 등장 했습니다.아직도 많은  한국 사람들이  밥과 국을 아침식사로 하고 있는 중에 시대가 변하면서 새로운 문화와 전통 및 양식을 빠르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서 식 생활에도 변화가 많이 생겼습니다.


식생활의 변화중에서 발달이 두드러진것은 바쁜 현대 생활가운데 시간을 줄이고 경제 활동으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 하기 위해서 외식 문화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외식을 통해서 새로운 요리에 접하게 되고 시간적인 제약을 해결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만남의 기회를 통해서 소통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외식을 통해서 생활의 간소화가 조금 더 빨라진 생활에 아침 식사를 밥과 국으로만 하던것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빵이라고 하는 간단하면서도 아침식사로서 손색이 없는 대체 식품이 생겨 났습니다.


요리사의 전성 시대라고 할 정도로 많은 요리사들이 TV 등을 통해서 본인들의 요리 실력을 뽐내고 요리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것이 아니고 남자들도 충분히 잘 할 수 있는 분야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이러한 관심 가운데 드라마 <제빵 왕 김 탁구> 라는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한국 빵의 역사와 빵 기술을 배우기 위한 제빵사들의 역사와 현실에 대해서 소설적인 기법을 첨가하여 잘 설명했다고 오래된 제빵사들의 평가를 받은 드라마 입니다. 또한 최근의 예능 <삼시 세끼>를 통해서 차승원의 빵만들기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빵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과 빵으로도 한끼 식사를 충분히 해결 할 수 있다는 인식을 보여주었습니다.


<한국 빵 과자 문화사 , 조승환 저 >에 따르면 한국에 처음 빵이 소개 된것은 1800년대 말 선교사들의 입국이 허용되고 근대식 병원과 선교 활동등이 시작 되면서 빵을 구운것을 한국 최초의 서양식 빵으로 본다고 합니다.우리에게 익숙해진 소보로 빵, 단팥 빵, 크림 빵, 보름달 빵, 옥수수 식빵 등의 이름이 제과점을 통해서 알려진것이 아니고 대량 생산이 가능한 제빵 공장등의 설립과 한국 정부의 분식 장려 운동을 통해서 지금까지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변화하고 발전 하는 시대 만큰 사람들의 입맛도 변하면서 단순한 빵보다는 맛 있는 빵, 밥 대신 먹을 만한 빵, 건강 한 빵, 새로운 재료의 빵 등 변화와 기술도 많이 변화 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변화의 주인공은 제빵사 (baker ) 입니다. 한국 보다 뉴질랜드에서 빵의 수요는 훨씬 더 많으며 아침, 점심, 저녁 모두에 공급 되어지는 주 식사 에 포함 되어 있어 뉴질랜드에서의 제빵에 대한 요구는 더 많을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제빵사들에 대한 직업을 이민성에서는 ISSL 에포함 시켜 놓고 있습니다. (이민성 ISSL List 참조)

 

Trades

Baker (351111)

One of the following qualifications: - National Certificate in Baking (Craft Baking) (Qualification Number 0590) (NZQF Level 4) - National Certificate in Baking (Instore/Franchise) (NZQF Level 4) - New Zealand Certificate in Baking (Generalist) (NZQF Level 4)

All regions

 

이러한 분야에서 일을 경우의 연봉은

수습생의 경우  : $28,000 - $30,000

자격소유 제빵사  경우 : $30,000 - $45,000


위의 연봉은 Careers NZ 에서 제공하는 기준이며 실질적으로는 자영업을 하시는 경우에는 많은 소득을 만들어 내시는 제빵사분들이 많이 있습니다.또한 뉴질랜드  제빵사의 업무에 대해서 Careers NZ  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의 하고 있습니다. 

What you will do

Bakers may do some or all of the following:

·         follow recipes and alter ingredient quantities when needed

·         measure and mix ingredients

·         knead, roll and shape the dough or pastry for baking, either manually or using a machine

·         bake items in an oven

·         prepare items for sale, including icing items or decorating cakes

·         prepare customer orders and serve customers.

Skills and knowledge

Bakers need to have knowledge of:

·         bakery products and ingredients

·         mixing and baking processes

·         icing and cake decorating

·         mixing and baking equipment

·         health and safety regulations.

It is also useful for bakers to know about what is happening in the market, new products being sold, and to know how to prepare the food of various cultures.

Self-employed bakers need small business skills.

Working conditions

Bakers:

·         usually do shift work, including early mornings, evenings, and weekends

·         work in kitchens at places such as bakeries, cake shops, hotels and restaurants

·         usually work in hot and noisy environments, and have to meet strict deadlines.


빵과 버터는 이제는 하루를 버틸 있는 음식으로 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빵의 종류와 들어가는 내용물이 다르게 발전 하는것은 찾는 사람들의 요구에 의한 것도 있지만 꾸준히 맛있는 빵을 만들고 건강한 빵을 만들기 위한 제빵사들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부분이 많습니다세계인의 건강에 일조하는 제빵사의 직업에 많은 분들이 도전하시고 뉴질랜드에서 취업을 통한 이민의 기회로 사용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 글은 독자로 하여금 이해를 돕기 위해 쓰여진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내용상 부족한 부분이 있을수 있음을 미리 양해 부탁 드리며 법리적인 해석이나 목적으로 사용 쓰여진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