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 상진 변호사의 취업하기 좋은 뉴질랜드 직장 ( 13 ) 정보 통신 회사

Simpsons이상진 0 1890


“별일 없지 ~” 

제가 사용하는 일상 대화중에 가장 많이 많이 사용하는 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전화기를 통해서 통화를 할때마다 먼저 물어보는 습관 같은 저의 물음에 상대방은 “ 응. 잘 지내지 ~” 라고 응수를 합니다.

한국적인 인사로 “안녕하세요“ 라고 얘기를 건네면 돌아오는 말로 “네. 잘 지내고 있습니다. 라고 대답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사는 사람을 만나서 서로의 안부를 묻던 방식이었지만 이제는 전화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과 통화를 하면서 묻고 또 묻고 대답하기를 반복하게 되었습니다.

 사람과 사람의 대화는 서로를 알게 해주고 서로를 알게 되는 것을 통하여 이해 하고 배려하게 해줍니다. 전화는 꼭 만나지 않아도 서로의 안부를 챙기고 묻고 하는 과정 중에서 서로를 알게 하여 더욱 친밀감을 느끼게 하고 서로에 대해 좀더 이해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1990년대에 무선 호출기라는 상당히 좋은 기계가 나오고 얼마지나지 않아 공중 전화기를 찾지 않고도 통화가 가능한 시대가 열렸습니다.이제는 가정용 전화기 보다 핸드폰의 사용량이 더 많아지면서 가정용 전화기 벨 소리가 울리는 경우를 예전보다는 많이 들을수없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핸드폰에서도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화면이 커지고 상대방의 화면을 볼 수 가 있고 멀리 있어도 같은 나라에 있지 않아도 일반 전화의 음량과 같은 품질로 통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핸드폰을 사용 하는 사람들 마다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용도가 다르겠지만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영화와 음악 감상을 위한 용도로 젊은 층에서는 핸드폰의 성능이 높은 사양을 선호 하게되었습니다. 

좋은 화질, 좋은 음량등은 핸드폰 구매를 결정하는 또 하나의 조건이 되었습니다.이러한 핸드폰에 음악적인 기술과 화면을 도입하기 이전에 MP3 와 MP 4 라고 하는 과도기적인 제품이 있어고 PMP 라고 하는 영상과 음악만을 재생하는 기계도 있었습니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지난 과거의 기술들이 한데 모아져서 우리에게 작은 TV 와 음악을 듣던 CD Player 와 MP 3와 전화기의 기술 뿐만 아니라 멀리 있는 사람에게 문자를 보내고 사진을 보내고 영상을 보내는 다목적 기계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휴대전화의 발전과 함께 얘기를 안할 수 없는 회사가 “Apple” 입니다. 사람들의 상상력의 산물이라 믿어졌던 공상 과학 만화/소설 등에서 등장하는 기계의 발전은 우리 생활을 많이 변화 시켰고 이제는 사물 인터넷이라는 용어와 함께 응용 기술로 발전되어 가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우리 생활을 변화 시키고 노트북이 생활에서 가장 편리한 장치로 인식을 하고 있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Apple 은 단순한 사과 가 아닌 기술의 혁명이라는 아이디어를 품고 있는 회사로 우리들에게 인식 되었습니다. 

미국의 시애틀에는 Microsoft 가 있는데 그곳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꼭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서 개발을 하기도 하고 화상으로 회의에 참석을 하기도 합니다. 자유 분방하면서도 제품 의견에 대한 개인적인 집중과 제품 개발에 대한 회사의 인적 자원에 대한  투자등이 바탕이 되어서 1900년대의 컴퓨터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구글이라는 인터넷 회사를 방문해보면 어디든지 편하게 앉아서 쉴수도 있고 잘 수 도 있고 책을 볼 수 도 있으며 식당등에서는 음료와 식사등이 언제든지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 되어있어 자기 개발과 제품에 대한 생각,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유로운 분위기의 근무 환경을 컴퓨터가 줄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은 생각을 했습니다. 결과를 놓고 보면 이러한 분위기의 회사들의 근무환경이 요구하는 새로운 제품이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폰이라고 부르는 휴대 전화기의 발명을 가져온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디에서든 통화가 가능하고 회의, 영상 작업, 편집, 이메일, 검토 , 조사등의 일상이 회사의 업무의 연속이 되는 것이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업무를 하는 사람들일수록 저마다 핸드폰 사용을 자제 하고자 하고 집에서는 사용을 하지 않으려 합니다. 이유는 업무에서 떠나 편안한 시간을 가지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시도 때도 없이 울어대는 벨소리와 진동, SNS, 인터넷, 영상물 등의 정보를 꾸준히 쫒아 가다보면 특별히 움직이지 않아도 피곤하고 한곳에서만 휴대폰에 집중하고 있었음을 알게 해줍니다. 진정한 의미의 여행도 없어지고 만남도 없어지고 교제도 없어졌다고 핸드폰을 사용하는 현대 사회에 대해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분명 이전의 TV 가 바보 상자로 불리며 우리의 생각할 시간을 빼앗고 여유를 빼앗고 가족모두의 대화를 방해하는 괴물로 취급을 했던것처럼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것 같은 스마트 폰에게 사람들은 여러가지 이유를 대서 사용을 자제 하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러한 기계의 발명으로 인해서 어느 직장이나 유동 근무가 가능해졌고 해외에 대한 거리감을 없애고 소통의 장벽을 없앤 것은 확실 합니다. 더 많은 기술 개발을 통해서 다음 세대의 통신 기술의 발전은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기계의 한계와 우리가 잃고 있다고 생각하는 아쉬운 부분에 대한 해결 책 또한 제시 할 것이라고 또 믿게 됩니다. 이러한 분야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는 전자 장비에 대한 기술과 지식, 통신 에 대한 이해와 지식, 또한 사물과 기계의 조합, 생활과 기계와의 조합등 열린 생각을 통해서 우리의 생활을 조금더 좋게 나아가게 해주는 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할수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티브 잡스만 가능하다고 생각 하지 않고 나도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우리들의 생활데 작은 부분에 대한 문제 해결을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도전한다면 우리들의 생활은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면서도 잃어버린것에 대한 회복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상진 변호사 09 966 7487/ 07 394 4195 

*이 글은 독자로 하여금 이해를 돕기 위해 쓰여진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내용상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양해 부탁 드리며 법리적인 해석이나 목적으로 사용 쓰여진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상담이나 글에 대한 의견은 bsjlee@gmail.com 으로 이 메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