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터버리대학교 (Canterbury University)

교육


 

캔터버리대학교 (Canterbury University)

일요시사 0 234

캔터베리 대학교는 뉴질랜드 남섬 최대 도시인 크라이스트 처치에 위치한 공립 대학교이다. 오타고 대학교에이어 두 번째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캔터베리 대학교는 노벨상을 수상한 20세기의 저명한 물리학자 어너스트 러더포드 (Earnest Rutherford)가 수학과 물리학 석사과정을 졸업을 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대학교는 총 5개의 학부 (College of Arts, College of Business and Law, College of Education, Health and Human Development, College of Engineering, College of Science) 구성돼있으며 2018년 기준 총 17,299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1873년, 영국 출신 학자들의 의해 설립되어 크라이스트 처치 중심부 (현 Arts Centre)에 자리 잡은 캔터버리 대학교의 초창기 명칭은 Canterbury College였다. 설립 당시 오타고 대학교에 이어 뉴질랜드의 두 번째 고등교육기관으로 문을 연 캔터버리 대학교는 1933년 Canterbury University College로 이름을 변경한 뒤 1957년 다시 한 번 변경함으로써 현재의 University of Canterbury 명칭을 유지 중이다.


뉴질랜드 대학 논문 순위 3위에 랭크되어있으며 전세계 대학 순위 (QS ranking) 270위에 위치해있는 캔터버리 대학교에서는 유학생들과 소수민족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재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와 캠퍼스 라이프를 제공한다. 캠퍼스에는 12곳의 각종 카페, 바, 음식점들이 위치해있으며 보건소, 약국, 레크레이션 센터 및 커뮤니티 공원과 서점 또한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160개가 넘는 동아리에 학생들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학교에 전폭적인 지원아래 학생들은 공부 외에 다양한 경험을 대학 생활 동안 즐길 수 있다.

캔터버리 대학교의 인문대학 (College of Arts) 학부는 QS 세계 대학 랭킹 10위에 선정된 대학교의 중요한 학부 중 하나이다. 총 7,080명의 학생이 인문대학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인문학, 커뮤니케이션학, 미술, 음악을 포함한 30개가 넘는 학사과정을 제공한다. 과거에 집착하지 않고 미래를 서스름없이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인문대학 학부에서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가르치는 것 뿐만아닌 그 지식을 적용하는 방법, 나아가 학생들의 다양한 인턴쉽 경험을 지원하며 뛰어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캔터버리 대학교의 비즈니스/법 (College of Business and Law) 학부는 전 세계 200개의 대학 중 2위에 위치한 상위 1% 학부이다. 세부적으로는 법학부는 세계 150위 안에, 회계 금융학부는 세계 200위 안에 있다. 이 학부에서는 세부적으로 총 3개의 전공이 존재한다: 상경학/경영학 (Bachelor of Commerce), 형사행정학 (Bachelor of Criminal Justice), 그리고 법학 (Bachelor of Laws)가 있다.


캔터버리 대학교의 교육, 건강 및 인류개발 학부 (College of Education, Health and Human Development)는 135년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가 깊은 학부이다. 이 학부 역시 세계대학랭킹 200위 안에 속하는 학부이며 보건의료 학과 초중고 교육학과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에서 유일하게 스포츠 코치 학과 또한 존재한다. 재학생들은 대학교의 수준 높은 연구를 바탕으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다양한 인턴십 기회 또한 얻을 수 있다.


캔터버리 대학교의 공과대학 학부는 총 6개의 학사과정을 제공하며 이들은 기계공학, 토목공학, 기계전자공학, 전기공학, 소프트웨어공학 그리고 환경공학이다. 학부 세계랭킹 100위 안에 드는 이 학부는 다른 학부와의 복수 전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더 폭넓은 학업 선택지를 제공한다. 또한 대학교 측에서는 지난 몇 년간 실험실과 강의실, 공부 공간에 큰 투자를 하는 중이며 이에 따라 공과대학 재학생들의 공부 질이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


마지막으로 캔터버리 대학교의 과학대학 학부는 19개가 넘는 학사과정과 30개가 넘는 세부 전공을 제공한다. 과학대학의 세부 전공은 세계랭킹 200위 안에 드는 수준 높은 교육 수준을 자랑하며 주요 과목으로는 지리, 지구과학, 컴퓨터과학이 있다. 25,000제곱미터의 교육 시설과 연구시설에서 학생들은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공부하게 된다.


캔터버리 대학교의 더 자세한 사항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anterbury.ac.nz/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클랜드 대학교 한인학생회 (AKSA) 이예광 학생



0 Comments
포토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